매크로

조회 수 6017 추천 8 댓글 73

안녕하심까.

처음 인사드립니다. 예전부터 히로매크로자체는 써왔지만 (갤플이라는 아주 좋은 기기에서 쓸수있는 유일한...)

이렇게 구문까지 짜서 하는지는 몰랐기에 쓰지 못하다가 이번에 알게되어 강좌들을 보고 바로 만들었습니다.


뭐, 그리 거창한거는 아니지만 말이죠.

하지만 어느곳이든 적용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이랄까.

일단 이해해야하는 구문들을 적겠습니다.


if // elseif // endif // set  // getcolor // var // goto // touchpress, touchdown, touchmove, touchup //sleep


이정도만 있으면 왠만한것은 자신의 마음대로 굴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if  (뜻 : 만약 )  

// =(같다) ==(같다) != (다르다) > (크다) >= (크거나같다.)  <(작다) <=(작거나같다) //or (혹은) and (그리고)

뜻으로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이 문구는 변수에대한 설정이랄까.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if #A == #B   // 만약에 A == B 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구문입니다.

대부분 자신들이 원한느 상황이 있으실겁니다. 

만약 플레이버튼이 있다면, 같은 상황이 맞다면 이라는 상황판단을 하게 하는놈입니다.


2. elseif //그게아니라면 이건맞냐?

이 문구는 if를 확장시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if #A == #B        //만약 A가 B랑 같으면

goto :1             //:1로 가라

elseif #A == #C   //그게 아니고 A가 C라면

goto :2             //:2로 가라

else                 //그것도 아니면

goto :3             //:3으로 가라

endif               //조건 끝


라고한다면 한글로 풀이가 되겠습니다.


3. set #name var  (#name 을 var로 셋팅)

이것은 변수를 고정하는 구문입니다.

대부분 초기화하는데 쓴다고 보시면 되고, 조건에 따라 입맛대로 바꿀수도 있겠지요.



var #A 10

:start


:setinfo              //setinfo 라는 명령문

set #B 10           // B를 10으로 셋팅

goto :ifinfo         // :ifinfo로 가


:ifinfo               //ifinfo 라는 명령문

if #A == #B       //만약 A가 B라면

goto :end         //end 로가

else               //아니면

#A == #A + 1   // A는 A+1하고

goto :ifinfo     //ifinfo 로가

endif            //조건 끝


:end


이라는 말이 됩니다. 

이 문구의 경우 위에 set #B부분이 없다면,  ifinfo 부분을 10번 루프한뒤에 :end로 가게됩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원하는만큼을 조건문이나 터치를 루프시킬수 있습니다.


4. getcolor #name #x #y


아주 고맙고도 중요한 문구입니다.


해당좌표 #x #y의 색을 #name으로 저장합니다.

굳이 한글로 풀이하자면,  X Y좌표의 색을 #name으로 가져와


:top                          //탑명령문

getcolor #color #x #y     //color에 x y좌표의 색을 가져오고

if #color == #color1      //만약 color 의 색이 color1과 같으면

goto :end                  // 끝내러가고

else                        //아니면

goto :top                   //탑으로가

endif                       //조건끝


간단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조건 (대부분 던전이 끝나거나, 하는 조건)의 색이 나오면

끝내는 부분으로 보내는식의 것이 가능합니다.


5. touchpress, touchdown, touchmove, touchup


이것은 원하는 좌표를 터치시키는 놈입니다.


touchpress는 touchdown + touchup 입니다.

한번 눌렀다 떼는 정직한 터치인거죠.


touchpress 0 X Y 로 구성되는데,


여기서 주의하실건 저기 0은 손가락의 번호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0번 손가락으로 X Y를 눌러라.


touchdown 0 x y   //x y좌표를 0번 손가락으로 누르고있어(떼지말고)


touchmove 0 x1 y1 // 0번손가락을 x1 y1으로 이동시켜 (스와이프)


touchup 0 // 0번손가락 떼


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하면 금방 이동시키는게 됩니다.


touchdown 0 x y   //x y좌표를 0번 손가락으로 누르고있어(떼지말고)


touchmove 0 x1 y1 // 0번손가락을 x1 y1으로 이동시켜 (스와이프)

 

sleep 1000   // 1초간 있어봐


touchup 0 // 0번손가락 떼



저렇게 sleep 구문을 넣어주면 됩니다. 1000 = 1초


이것들을 이해하신다면, 자신이 원하는 매크로는 만드실수 있을겁니다.



PS. 쓰고도 내가 뭔소리 했는지 모르겠는게 단점...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최근변경 추천
00시간 00분 동안 대기 하기 7 하늘보글이 2023.01.16 0/0
초보용 반복 강좌 159 존레넌 2023.09.21 5/0
초보의 초보를위한 매크로를 만들때 하나의 프로세스. 91 묵응 2023.08.27 15/0
한글로 만들어보는 매크로. 35 묵응 2019.11.22 5/0
생초보도 만들수 있는 매크로 (Feat.한글로 풀어보는 ... 73 묵응 2021.05.02 8/0
본격 매크로 스크립트 만들어보기(1) 66 샤먼 2023.07.27 4/0
if 구문 예제 31 샤먼 2022.01.12 5/0
기본 구문 설명 : if 36 샤먼 2019.08.20 5/0
기본 문구 설명 var, getcolor 55 샤먼 2019.01.15 6/0
기본 구문 설명 touchpress, touchdown, touchup, touc... 49 샤먼 2019.11.22 6/0
히로매크로에서 하드웨어키로 스크린샷을 찍어보자! 43 닷찌 2020.04.01 3/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4 (별이되어라 스스스작 좌표... 126 태환은린 2021.07.19 12/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3 (스크립트 복사와 수정법) 96 태환은린 2019.11.22 8/0
히로매크로 제작 강좌-4 (부제: 장비 판매) 40 샤먼 2018.05.24 2/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2 (별이되어라 모든사냥터사냥... 160 태환은린 2019.11.22 9/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1 308 태환은린 2023.07.21 33/0
히로매크로 제작 강좌-3 (부제: 장비 판매) 46 샤먼 2021.04.29 3/0
심심해서 발로 써보는 히로매크로 강좌_3 75 가풍기 2020.10.09 12/0
히로매크로 제작 강좌-2 (부제: 장비 판매) 59 샤먼 2022.02.18 2/0
히로메크로 제작 강좌-1 (부제: 장비 판매) 121 샤먼 2021.02.13 8/0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전체 최신 인기글

전체 주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