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조회 수 289 추천 4 댓글 22


q4POjKL.jpg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솔트룩스의 연구진은 다섯 살 정도 지능을 가진 AI인 ‘가람이1·2’를 8주일간 학습시키며 대화법 변화를 살펴보다가 충격적인 결과를 받았다. 가람이1에는 LG유플러스의 키즈 콘텐트인 ‘아이들나라’를, 가람이2에게는 유튜브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영상을 무작위로 보여줬다.

이후에 엄마가 인사를 하자 가람이1은 “반가워요”라며 밝게 말하는 반면, 가람이2는 “뭐가 반가워요? 나한테 관심 좀 그만 줘”라고 퉁명스럽게 쏘아붙였다. 유치원에서 뭘 배웠냐는 물음에도 가람이1은 “종이접기 놀이했어요”라고 했지만, 가람이2는 “찌질한 애들뿐이라 노잼(‘재미없다’는 의미로 쓰이는 신조어)이야”라고 대답했다.

29일 중앙일보와 인터뷰한 황보현 솔트룩스 부사장은 “가람이2는 사랑한다는 말에도 ‘사랑을 강요하지 마세요. X짜증난다’고 말했다”며 “같은 지적 능력을 보유한 두 AI가 이렇게 상반된 모습을 보이는 것은 학습된 데이터가 전혀 달랐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 삼시세끼 2021.12.02 07:20

    애들이 유튜브 너무 많이 보는건 안좋죠....

  • profile
    그믐초생달 2021.12.02 07:58

    와~~ 이거 심각 하네요


    애들 유튜브 안 보게 할수도 없고 안 보게 한다고 안 보는것도 아니고 큰일이네요


  • 치하루 2021.12.02 08:20

    유튜브는 점점 자극적이고 뜬금 없는 알고리즘도 제공하니까요 

    내가 필요한것만 보는게 좋죠 

  • 버슴커 2021.12.02 08:41

    유튜브안좋은데..

    지금 나가 놀라하기도 애매해서[email protected]@

    놀이터 나가면 친구들과 놀수있는 환경이 어서 오길...

  • 엔류시아 2021.12.02 09:15

    ㅋㅋㅋ 이래서 조기교육도 중요하고 가정환경도 중요하다

  • 뚜징이 2021.12.02 10:43

    요즘 애들이 어른보다 핸드폰 잘만짐 ㅋ 

  • 야근의요정 2021.12.02 13:22

    아이들나라 홍보.. ㄷㄷ

  • profile
    장썬더 2021.12.03 00:37

    약간 소름끼치네요

  • 내마음의숲 2021.12.03 01:23

    관연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가...

  • 날아라빙고 2021.12.03 01:54

    연령 제한 없으면 저럴수 있지....

  • 비행오리 2021.12.03 08:22

    뭐든 과유불급

  • 무한의공간 2021.12.03 09:02

    저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 하늘날기하나 2021.12.03 09:24

    당연할텐데.. 짱구가 어린이용 만화라고 인식되는...


    과거 만화들뿐만 아니라 상당수 어린이용 도서들이 정말 어린이를 위한 것은 사실 얼마 안되고.. 정말 어린이만을 위한 도서는 인기가 없음.


    수많은 접근 매체들이 있다보니.. 뭐 하나만 막는다고 해결되지도 않음.

  • 철또 2021.12.03 09:26

    ㅋㅋㅋ 유투브 안보는 흑우도 있누? ㅋㅋㅋ

  • ksst 2021.12.03 09:48

    8주만에 ???? 유튜브 안좋은건 알겠는데 이거참..

  • 쭌ol 2021.12.03 11:22

    연령 제한을 둬야 할텐데~~

  • 꼬반 2021.12.03 12:37

    틀린말이 아니긴 한데....

  • 이디오피아 2021.12.03 13:4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채널을 어떤 채널을 구독하느냐에 따라 달릴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대놓고 홍보 아니누

  • 부산오빠 2021.12.03 16:12

    너무 심한것들만 본거 아니야? 아직 생각도 다 안찬애들일텐데

  • 망각s 2021.12.03 19:31

    사실 연령제한 괸리하기가 쉽지않죠   

  • cheeks 2021.12.03 20:34

    너무 안좋은것만 봤나보네요;;;

  • 무한열정 2021.12.03 21:15

    안좋구나...


최근 추천글

리니지m 집판검 제작단가 46 update 칼날바람 2022-01-23 18:59 +12
물리기 전 vs 후 49 말리꽃 2022-01-19 11:21 +10
저가 코스프레 신작 39 update 허니나이트 2022-01-23 00:52 +9
인간 낚시 27 update 라디오스 2022-01-23 12:00 +9
주인 노려보는 댕댕이 35 update 라디오스 2022-01-23 12:07 +9
고속도로 터널 역주행 면허증 뺏어야 되지 않음?? 53 하늘이여1 2022-01-18 17:34 +8
눈밭의 추격전 21 노톰 2022-01-22 19:33 +8
배달비 폭등 후 우리들은 30 pcpc0100 2022-01-19 21:44 +7
종료 2분전 동점골 역전골 역대급경기 25 파파군 2022-01-20 14:28 +7
논란의 6만원 술값 50 파파군 2022-01-20 16:45 +7
이 화상아 뭐하고 이제들어왔어 21 update 엔젤아름 2022-01-23 16:47 +7
(움짤)넘나 매력적인 그녀? 23 노톰 2022-01-22 19:20 +6
냥이랑 노는 집사 26 update 회색향 2022-01-23 09:14 +6
선생님 저는 어디에 타요? 20 매클잼잼 2022-01-19 16:27 +5
문익점 덕분에 할 수 있는 일 22 회색향 2022-01-18 06:27 +5
요즘 배달팁 아끼는 방법.jpg 30 임민정 2022-01-18 10:45 +5
무조건 무죄 판결 나오는 얼굴 23 ILTAL 2022-01-21 12:46 +5
지우개로 도장 만들기 42 상팡 2022-01-22 00:48 +5
80/90 추억거리 14 update 폭풍의칼날 2022-01-24 08:55 +5
아빠 멱살잡는 딸 23 update 라디오스 2022-01-24 09:38 +5
사회성 부족한 사람들이 쓰는화법 18 임민정 2022-01-18 11:05 +4
헐리우드 스턴트 배우 클라스 13 말리꽃 2022-01-18 10:09 +4
의외로 서양에서도 헷갈리는 닮은 꼴 배우 13 아스날우승 2022-01-19 10:52 +4
나이 논란종결! 35 군터쟁이 2022-01-20 00:52 +4
선미가 연예인이 된 이유 18 TAIL 2022-01-20 16:06 +4
설 연휴 어느 회사 근황 25 파파군 2022-01-21 13:31 +4
유아교육과 여학생.jpg 32 TAIL 2022-01-21 19:58 +4
40세 남성 미혼율 40프로 넘음 23 update nimi 2022-01-24 07:04 +4
슈퍼 세이브 23 qaz002 2022-01-20 01:15 +3
이분 누군지 아시는분? 성인영화배우인데 요즘 안보이네요 25 매클잼잼 2022-01-20 01:36 +3
한때 화제였던 스베누의 전성기와 현재.....jpg 26 TAIL 2022-01-21 16:53 +3
의외로 조선시대에 존재했었던 권총 11 상팡 2022-01-21 14:20 +3
요즘 초딩들 인스타그램 34 avidro 2022-01-18 02:37 +2
게도둑 할머니 21 파파군 2022-01-21 13:24 +2
운전하는 오랑우탄 18 걱정않는자 2022-01-21 21:34 +2
어떻게 사람 이름이 9 방사능맨 2022-01-22 18:34 +2
우유먹게 가만히좀 있어! 10 update 라디오스 2022-01-24 09:30 +2
여자 혼자사는 원룸에 배달간 딸배 4 new 딘독 2022-01-24 16:55 +2
탑급 AV배우의 하룻밤 비용.jpg 4 new TAIL 2022-01-24 18:27 +2
자격증 딴거 자랑하는 AV배우.jpg 2 new TAIL 2022-01-24 19:11 +2
무엇이든 뚫는 창 vs 무엇이든 막는 방패 4 new 백억 2022-01-24 20:45 +2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일본 근황 10 andkfk 2022-01-18 02:00 +1
3시간동안 7번 사정할 수 있다 vs 없다.jpg 20 TAIL 2022-01-18 15:16 +1
어디 이것도 합성이라고 해보시지! 8 흑풍 2022-01-21 18:09 +1
영화 미이라 배우들 최근.JPG 16 TAIL 2022-01-21 16:22 +1
요즘 롯데월드 근황.jpg 5 new TAIL 2022-01-24 14:29 +1
AV배우 촬영 소감.jpg new TAIL 2022-01-24 15:54 +1
AV배우들이 남배우에게 미안한 이유.jpg new TAIL 2022-01-24 16:03 +1
돈을 정말 아껴썼던 남친.jpg 3 new 파란나무 2022-01-24 17:32 +1
백수가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쾌락 1 new 모이오 2022-01-24 20:35 +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최근변경 추천
공지 AV관련 17금 저질 잡담 인사 글은 강력 계정 제재합니다 피카부 2022.01.22 0/0
44839 식사용 핫도그 47 구름과자2 2021.12.06 11/0
44838 짱구) 봉미선 패션 따라해서 대박난 여자.jpg 29 팝리니지 2021.12.14 5/0
44837 싱글벙글 인어공주 쇼핑모델 vs 실사화.jpg 8 오늘도게임 2021.12.04 0/0
44836 가족사진 찍는 보더콜리.gjf 14 오늘도게임 2021.12.05 2/0
44835 설마 거리두기 다시 시작될까요 12 충청혼 2021.12.04 0/0
44834 남자와의 만남을 서비스로 생각하는 여자;;.jpg 24 팝리니지 2021.12.05 1/0
44833 '피임' 안했다고 혼난 어린이집 교사.jpg 29 팝리니지 2021.12.17 10/0
44832 날씨 알려주는 돌멩이 9 젭알그마내 2021.12.03 1/0
44831 개콘개콘 재능빨.gif 5 김가나다라마 2021.12.07 1/0
44830 군대에 간 동생에게서 온 편지 5 젭알그마내 2021.12.22 2/0
44829 오싹오싹 여성둘이서 인도여행...gif 26 김가나다라마 2021.12.17 2/0
44828 날씨 너무춥다,, 아니드 2021.12.02 0/0
44827 북한 특수부대 출신의 3분. gif 55 bkvcqr 2021.12.08 12/0
44826 고객 예금서 수천만원 인출하고 극단적 선택 28 sinabr 2021.12.05 5/0
» 인방충 대참사.... 인방만 본 딥러닝AI 근황.....jpg 22 오토핫키 2021.12.03 4/0
44824 조선시대 물가와 GDP 12 오토핫키 2021.12.03 2/0
44823 응? 엄마? 아, 나 좀 바빠! 13 럭셔리형아 2021.12.24 4/0
44822 일본녀 미국 유학 가기 전후 변화 42 럭셔리형아 2021.12.02 7/0
44821 드라이브 쓰루 레전드녀 15 럭셔리형아 2021.12.24 5/0
44820 일본의 오징어게임 팬아트 2 럭셔리형아 2021.12.02 0/0
Board Pagination Prev 1 ...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2263 Next
/ 2263

전체 최신 인기글

전체 주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