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 테일스타 레벨업 관련 푸념글은 정기적으로 일괄 삭제됩니다.
  • 엑스퍼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고마움을 느낀다면 엑스퍼트 게시판을 블로그 등에 홍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분류에서 [정보]는 있는 그대로의 사실/소식을 전달하며 [팁]은 자신의 생각이나 노하우를 전달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회 수 3031 추천 6 댓글 53

touchpress, touchdown, touchup, touchmove설명:?http://tailstar.net/hiromacro_lecture/3779231


많이 늦었습니다?
이번에는 Var 및 getcolor 에 대한 함수를 알아 보고자 합니다.?

사실 제가 제작하는 스크립트를 접해 보신 분들이시면 아시겠지만?
전 변수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편에 속합니다.?

기본 스크립트가 시작하고난 후 모든 좌표 색값 등등을 전부다 변수 처리를 하는데요?
이게 장단점이 있습니다.?

변수에 대한 설명을 하기전에 히로매크로의 스크립트 구성에 대해서 설명을 우선 하자면

히로매크로를 실행해서 만들기를 하신다면?

DEVICE: SM-N900 4.4.2
SCREEN_SIZE: 1080x1920

:start

:end

요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사실상?DEVICE: SM-N900 4.4.2 ?SCREEN_SIZE: 1080x1920 이 두줄은 스크립트가 만들어진 환경을 설명을 하는것이고?
스크립트가 작동을 하는데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리고?스크립트는 :start 와 :end 이 사이에 적혀있는 스크립트 함수 들만 읽어 들여서 실행을 하게 되지요?
아래예시 처럼 :start 와 :end 밖에 젂혀있는 스크립트들은 실행이 되질 않습니다.?

DEVICE: SM-N900 4.4.2
SCREEN_SIZE: 1080x1920

sleep 1000
touchpress 0 100 200
sleep 1000

:start

:end

게시판을 보다보면 간혹 이 기본을 지키지 않으시는 분들이 보이시길레..?
하지만 :start와 :end 외부에 정확히는 :start 위에 올라갈수 있는 유일한 구문이 var 변수입니다.?
변수는 :start와 :end 사이에 위치하여서는 안되며 꼭 :start 위쪽으로 구성을 하셔야 합니다.?
변수의 사용은?
var #이름 숫자
이렇게 이루어 져있습니다.?
의미는 "#이름" 이라는 것에 "숫자" 라는 수치를 사용한다는 의미이지요
#이름 : 여기에는 영어,한글이 와도 전혀 상관이 없으며
숫자 ?: 여기에는 무조건 숫자만 와야합니다.?

var #이름?
이렇게 사용을 하시면 틀린 사용법입니다.?
이유는 숫자라고 적힌 부분에 숫자가 와야 하는데 숫자가 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든다면?

var #x 100 :start
var #y 200 touchpress 0 100 200
:start :end
touchpress 0 #x #y
:end

왼쪽이 뭔가 더있어 보이지만 사실상 왼쪽과 오른쪽의 구문은 정확하게 같은 기능을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뭐야 변수를 썻는데 뭔가 더 길어졌어..?
귀찮아.. 이걸 왜 사용하지? 라는 의문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사실 맞습니다. 변수를 사용하게되면 사용하지 않은 그것에 비해서 더 길어지게 되지요?

하지만 다른 예기지만 한가지 예를 들면?
전 세계인이 사용을 하는 구글의 홈페이지 주소는?

www.google.com 이죠. 하지만?http://74.125.200.104/ 이것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없으실껍니다.?
사실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사용하는 도메인이라는것이 IP 주소를 기억하기 힘들다보니 만들어 놓은 스펠링으로 이루어진
변수와 유사하죠.

그럼 다시 한번 살펴 봅시다

var #touchx1 100 :start
var #touchy1 200 touchpress 0 100 200
var #touchx2 700 touchpress 0 700 800
var #touchy2 800 touchpress 0 300 400
var #touchx3 300 touchpress 0 500 700
var #touchy3 400 touchpress 0 800 900
var #touchx4 500 :end
var #touchy4 700
var #touchx5 800
var #touchy5 900
:start
touchpress 0 #touchx1 #touchy1
touchpress 0 #touchx2 #touchy2
touchpress 0 #touchx3 #touchy3
touchpress 0 #touchx4 #touchy4
touchpress 0 #touchx5 #touchy5
:end

변수의 수량을 조금 늘려봤습니다.?
이렇게 변수를 잡게되면 변수의 이름에 따라 이 좌표점의 역활을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사용을 할수 있지요

하지만 변수 없이 사용을 하게되면 이 좌표가 어디 좌표인지 저 좌표가 어디 좌표인지?
분명 만든사람의 경우는 기억을 하시겠지만 다른사람이 스크립트를 본다면 이해가 불가능해지는것이죠

변수가 없다고 스크립트가 작동을 하지 않는경우는 없지만?
변수가 있음으로써 분명 편한경우도 있으니 스크립트를 짜심에 있어서 적절히 사용하시면 되실듯합니다.?

여기 까지는 변수의 기본 기능을 설명한것이고?

조금 응용편으로 넘어가게되면?
히로매크로에서 많이 사용되는?
getcolor 함수가 있습니다.?
다들 색값 비교로 스크립트가 실행이 되어야 할지 말아야할지 결정을 해주는 분기점과 같은곳에서 많이들 사용하는 함수 입니다.?

함수의 사용은?
getcolor #변수 x좌표 y좌표 이며
역활은 #변수 라는 곳에 x좌표, y좌표 의 색값을 숫자로 저장을 하게되는 역활입니다.?

이렇게 저장된 변수는 매크로가 종료 되거나 매크로 실행중 같은 변수에 입력을 하지않는 이상 절대 변하지 않는 값이 됩니다.?
단지 한가지의 함수로만 봤을경우 전혀 도움되는 것이 없지만?
보통 다른 함수들과 조합이 되면서 무한한 능력을 가진 함수로 변신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var #color 0
var #colorcheck 100
:start
getcolor #color 100 200
if #color == #colorcheck
touchpress 0 100 200
endif
:end

아직 설명은 하지 않았지만 if 구문이 나왔습니다.?
위의 예시에 대한 설명은?
var #color 0
var #colorcheck 100 :최초에 #color 값을 0 #colorcheck 값을 100을 준 상태에서
:start
getcolor #color 100 200 :x좌표 100 y좌표 200인 지점의 색값을 읽어 들여서?
if #color == #colorcheck :만약 #color 값과 #colorcheck 의 값이 동일한경우?
touchpress 0 100 200 :x좌표 100 y좌표 200을 터치?
endif

하는 스크립트가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getcolor 함수는 컴퓨터로서 확인및 비교가 가능한 한 픽셀의 지점을 정해서 기존 확인한 값과 비교를 하기에?
사용하기에 따라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뭔가 두서없이 적은글 같아서 이해가 쉽게 되실지 모르겠네요 ;;
혹시나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답글을 달아주시면 시간날 때 들어와서 보충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최근변경 날짜 추천
00시간 00분 동안 대기 하기 하늘보글이 2017.07.05 2017.07.05 0/0
초보용 반복 강좌 117 존레넌 2018.05.18 2016.05.03 5/0
초보의 초보를위한 매크로를 만들때 하나의 프로세스. 76 묵응 2018.04.13 2015.12.27 14/0
한글로 만들어보는 매크로. 27 묵응 2018.04.23 2015.11.16 5/0
생초보도 만들수 있는 매크로 (Feat.한글로 풀어보는 ... 57 묵응 2018.05.08 2015.11.10 7/0
본격 매크로 스크립트 만들어보기(1) 60 샤먼 2018.03.08 2015.05.19 3/0
if 구문 예제 27 샤먼 2018.04.04 2015.04.28 5/0
기본 구문 설명 : if 35 샤먼 2018.04.26 2015.04.26 5/0
기본 문구 설명 var, getcolor 53 샤먼 2018.04.26 2015.03.05 6/0
기본 구문 설명 touchpress, touchdown, touchup, touc... 48 샤먼 2018.04.26 2015.02.16 6/0
히로매크로에서 하드웨어키로 스크린샷을 찍어보자! 40 닷찌 2018.01.25 2015.02.14 3/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4 (별이되어라 스스스작 좌표... 119 태환은린 2018.01.25 2014.11.06 12/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3 (스크립트 복사와 수정법) 90 태환은린 2018.03.24 2014.11.05 8/0
히로매크로 제작 강좌-4 (부제: 장비 판매) 39 샤먼 2017.12.17 2014.11.01 2/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2 (별이되어라 모든사냥터사냥... 155 태환은린 2018.01.25 2014.10.31 9/0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 1 298 태환은린 2018.02.26 2014.10.31 33/0
히로매크로 제작 강좌-3 (부제: 장비 판매) 43 샤먼 2017.12.17 2014.10.31 2/0
심심해서 발로 써보는 히로매크로 강좌_3 71 가풍기 2018.01.07 2014.10.30 12/0
히로매크로 제작 강좌-2 (부제: 장비 판매) 53 샤먼 2018.03.16 2014.10.30 1/0
히로메크로 제작 강좌-1 (부제: 장비 판매) 108 샤먼 2018.04.25 2014.10.30 8/0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전체 최신 인기글

전체 주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