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매크로 커뮤니티

자유
2014.11.06 03:48

단테헌터님

조회 수 248 추천 0 댓글 11
쪽지한번에 50포인트나 날라가네요 ^^;;;
모르고 있었네요 ㅎㅎ
활동을 잘 안해서 포인트가 얼마없어요 ..ㅠㅠ
게시판 글로 써드릴게요 ...!

우선 짜집기 시도는 좋으셨어요 몇몇 위치가 잘못되있었을뿐
스크립트는 위에서 아래로 폭포물줄기처럼 흐른다 생각하시면 편해요 .
goto 구문으로 이동시엔 해당라벨로 이동하게 되지요 .
해당라벨에서 goto 구문이 없을시엔 그 라벨 밑으로 쭉 흐르게 된답니다 .
그럼 그걸 보고 스크립트 수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현재 보내주신 스크립트 설명을 드리자면 (앞부분만 살짝 훑어봤어요 ^^;;)

사냥터입장 라벨을 보시면(:enter)
각 방들입구 인지 확인을 하는 것 같네요. 입구일때 해당좌표를 클릭 후 :shop 라벨로 이동
아닐경우 :gogo 라벨로 이동


가방빈자리 라벨을 보시면(:shop)
색값을 하나 가져오네요 .(해당 팝업유무를 검사하는 것 같네요 .)
그후 :shopgo 라벨로 이동 . 다른 경우 모두 :gogo 라벨로 이동


그후 친구선택 라벨이 나오게 되는데 저번 글에선 스크립트 내에선 모험종료를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이 친구선택창에 카운터를 넣게 되었죠 ^^ (수정한것도 이부분에 넣었음)
그 후 :gogo1 라벨로 이동 ,

:gogo1 을 보시면?
5초마다 토스트메시지 출력 후 :second 로 이동하네요 .(스크립트 제일 밑줄에 위치) 중요하지 않음 .
그 후 조건에 맞지 않는 경우 모험종료로 인식하며 3곳의 좌표를 클릭하게 되어있네요 .
그 밑에 goto :loop 위에 if 조건을 달아서 count1 의 값이 < count0 보다 작으면 루프를 달아주시면 되는겁니다.

또 저번거랑은 다르게 해당 스크립트는 모험종료를 :gogo1 에서 인식하기 때문에 단테님께서 원하시는
인게임에서의 횟수조절이 가능합니다 .


두가지의 모든 경우를 스크립트 내에 적어두었구요 (주석처리해둠)
맨 밑에 :second 라벨 위에 주석처리된 루프부분은 지우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 (잘못된 사용 ㅎㅎ)

인게임내 반복횟수 지정을 사용하실 경우 루프부분을 지워주시고 모험종료쪽에 있는 스크립트 종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9번방 350 652
// 8번방 215 629
// 7번방 218 536
// 6번방 215 448
// 5번방 328 447
// 4번방 325 369
// 3번방 326 256
// 2번방 211 256
// 1번방 204 165
아이템색깔
보라 puple 16725918
파랑 blue 16748826
녹색 green 6148644

// 사냥터에 맞게 아래 부분 좌표를 수정하세요 //

var #color1 0
var #color2 0
var #color3 0
var #color4 0
var #color5 0
var #color6 0
var #color7 0
var #color8 0
var #color9 0
var #color10 0
var #second 0
var #storecheck 0
var #full 0
//1-9번방좌표
var #roomx 326
var #roomy 256
//장비 확인?
var #shopx 152
var #shopy 256
var #shopc 6251
//장비판매 입장
var #shopgx 365
var #shopgy 844
//장비판매 안
var #inshopx 23
var #inshopy 753
var #inshopc 7900555
//친구 선택 창
var #friendx 455
var #friendy 252
var #friendc 15527148
/// 이부분///<<<<<<<<<<<<<<<<<<<<<<<<<<<<<<<<<<<<<<<<<<<<<<<<<<<<<<<<<<<<<<<<<
var #count0 3
var #count1 0
/////////////

//사냥터?
var #enterx 421
var #entery 334
var #enterc 9493741
//장비판매
var #sellx 458
var #selly 424
var #sellc 6928861
//사냥확인
var #huntx 46
var #hunty 29
var #huntc 6710886
//아이템색깔
var #itemcolor 16725918
var #puple 16725918
var #blue 16748826
var #green 6148644
//장비칸
var #11x 393
var #11y 491
var #12x 391
var #12y 573
var #13x 393
var #13y 655
var #14x 392
var #14y 737
var #21x 304
var #21y 491
var #22x 322
var #22y 571
var #23x 308
var #23y 655
var #24x 304
var #24y 736
var #31x 215
var #31y 491
var #32x 221
var #32y 572
var #33x 221
var #33y 654
var #34x 219
var #34y 737
var #41x 130
var #41y 491
var #42x 129
var #42y 573
var #43x 133
var #43y 655
var #44x 131
var #44y 737
var #xx 0
//매크로 시작?
:start
sleep 100
//루프
:loop
sleep 10
//사냥터 입장
:enter
sleep 1000
getcolor #color1 #enterx #entery?
sleep 100
if #color1 == #enterc
toast 사냥 시작
sleep 1000
touchpress 0 #roomx #roomy
sleep 3000
goto :shop
else
goto :gogo
endif

//가방 빈자리
:shop
sleep 100
getcolor #color2 #shopx #shopy
sleep 100
if #color2 == #shopc and #full == 0
sleep 100
toast 가방이 가득찼습니다
sleep 1000
touchpress 0 #shopx #shopy
sleep 4000
goto :shopgo
elseif #color2 == #shopc and #full == 1
toast 가득차서 그냥 진행합니다
sleep 1000
touchpress 0 161 545
sleep 2000
goto :gogo
else?
goto :gogo
endif
//사냥터 입장전 친구선택 라벨
:gogo
sleep 1000
getcolor #color3 #friendx #friendy
sleep 50
if #color3 == #friendc
toast 사냥 입장 친구 선택
#count1 = #count1 + 1 <<<<<<<<<<<<<<<<<<<<<<<<<<<<<<<<<<<<<<<<<<<<<<<<<<<<<<<<<<<
sleep 1000
touchpress 0 359 579
sleep 1000
touchpress 0 33 448
sleep 1000
touchpress 0 169 410
sleep 8000
toast 던전에입장하였습니다
goto :gogo1
else
goto :gogo1
endif
//사냥중인지 확인
:gogo1
getcolor #color4 #huntx #hunty
if #color4 == 16777215
sleep 5000
#second = #second + 5
toast #사냥 중.... #second 초
goto :second
else
sleep 100
toast 사냥이끝났습니다
#second = 0
//모험종료확인버튼
touchpress 0 52 457
sleep 1000
//동료획득 확인버튼
touchpress 0 169 410
sleep 1000
//모험종료 확인버튼
touchpress 0 52 457
sleep 2000

//<<<<<<<<<<<<<<<<<<<<<<<<<<<<<
//goto 앞의 주석을 지우시고 밑에 루프부분을 주석시키시면 동작합니다 .
//goto :end <<<<<< 스크립트 종료
//<<<<<<<<<<<<<<<<<<<<<<<<<<<<<

endif
//상점 판매
:shopgo
getcolor #color5 #inshopx #inshopy
sleep 50
if #color5 == #inshopc
sleep 100
#bag = 1
goto :bag2
:bag1
toast 장비 판매 시작
#xx = 11
sleep 2000
goto :check
else?
goto :enter
endif

//루프
// <<<<<<<<<<<<<<<<<<<<<<<<<<<<<<<<<<<<<<<<<<<<<<<<<<<<<<<<< 스크립트 내에서 동작하는 카운터
if #count1 < #count0
goto :loop
//<<<<<<<<<<<<<<<<<<<<<<<<<<<<<<<<<<<<<<<<<<<<<<<<<<<<<<<<<
//////////////////////아이템 좌표값 설정 순서대로
:check
sleep 100
if #xx == 11
sleep 100
#checkx = #11x
#checky = #11y
goto :check2
elseif #xx == 12
sleep 100
#checkx = #12x
#checky = #12y
goto :check2
elseif #xx == 13
sleep 100
#checkx = #13x
#checky = #13y
goto :check2
elseif #xx == 14
sleep 100
#checkx = #14x
#checky = #14y
goto :check2
elseif #xx == 15
sleep 100
#checkx = #21x
#checky = #21y
goto :check2
elseif #xx == 16
sleep 100
#checkx = #22x
#checky = #22y
goto :check2
elseif #xx == 17
sleep 100
#checkx = #23x
#checky = #23y
goto :check2
elseif #xx == 18
sleep 100
#checkx = #24x
#checky = #24y
goto :check2
elseif #xx == 19
sleep 100
#checkx = #31x
#checky = #31y
goto :check2
elseif #xx == 20
sleep 100
#checkx = #32x
#checky = #32y
goto :check2
elseif #xx == 21
sleep 100
#checkx = #33x
#checky = #33y
goto :check2
elseif #xx == 22
#checkx = #34x
#checky = #34y
goto :check2
elseif #xx == 23
sleep 100
#checkx = #41x
#checky = #41y
goto :check2
elseif #xx == 24
sleep 100
#checkx = #42x
#checky = #42y
goto :check2
elseif #xx == 25
sleep 100?
#checkx = #43x
#checky = #43y
goto :check2
elseif #xx == 26
sleep 100
#checkx = #44x
#checky = #44y
goto :check2
elseif #xx == 27
sleep 5000
//창고로 이동
goto :warehouse
endif
//아이템의 등급색 확인
:check2
sleep 100
getcolor #color6 #checkx #checky
sleep 100
if #color6 == #puple or #color6 == #blue or #color6 == #green
sleep 100
toast 아이템 검색완료
touchpress 0 #checkx #checky
sleep 3000
goto :sell
else
#xx = #xx + 1
goto :check
endif
//아이템 판매
:sell
sleep 1000
getcolor #color7 #sellx #selly
sleep 50
//물약이면 팔러 갑니다(수정필요)
getcolor #color8 371 463
sleep 50
if #color7 == #sellc and #color8 == 1970812
goto :potion
endif
if #color7 == #sellc
toast 아이템을 파는 중입니다
sleep 3000
touchpress 0 48 530
sleep 3000
//등급판매 클릭
touchpress 0 169 250
sleep 3000
goto :check4
:check3
// 나가기
sleep 8000
touchpress 0 67 31
sleep 1000
goto :enter
else?
goto :enter
endif
//등급판매 안되는템(보석,물약 등) 확인
:check4
getcolor #color9 #sellx #selly
sleep 50
if #color9 == #sellc
toast 등급판매 안되는 아이템
sleep 50
touchpress 0 431 722
sleep 2000
#xx = #xx + 1
goto :check
else
goto :check3
endif

//가장 큰 물약만 판매 스크립트(수정필요)?
//#color8의 좌표값과 색값이 물약인지 판단(주의 보석과 색값이 겹치는지 보석을 팔기도 한다는 제보가있었음)
:potion
sleep 1000
getcolor #color7 #sellx #selly
getcolor #color8 371 463
sleep 50
if #color7 == #sellc and #color8 == 1970812
toast 이것은 물약이군
touchpress 0 48 530
sleep 3000
//확인을 클릭
touchpress 0 161 527
sleep 10000
// 엑스를 눌르자
sleep 50
touchpress 0 431 722
sleep 2000
#xx = #xx + 1
goto :check
else?
goto :enter
endif
// 창고에 저장하자
:warehouse
getcolor #color10 #inshopx #inshopy
sleep 50
if #color10 == #inshopc and #xx == 27
toast 창고로 이동합니다
touchpress 0 61 730
sleep 7000
touchdown 0 #11x #11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12x #12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13x #13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14x #14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21x #21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22x #22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23x #23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24x #24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31x #31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32x #32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33x #33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34x #34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41x #41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42x #42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43x #43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touchdown 0 #44x #44y
sleep 100
touchmove 0 365 244
sleep 100
touchup 0
#storecheck = 1
goto :storecheck2
:storecheck1
//나가기
sleep 5000
touchpress 0 67 31
sleep 5000
touchpress 0 67 31
#xx = 11
#storecheck = 0
goto :enter
else
goto :enter
endif
:storecheck2
sleep 1000
if #storecheck == 1
sleep 100
getcolor #color10 #11x #11y
if #color10 != 6327459
sleep 50
toast 창고가 가득찼습니다.
#full = 1
goto :storecheck1
endif
else
goto :storecheck1
endif
//인벤 오픈 페이지?
//if 구문에 있는 1을 자신이 연 마지막 인벤페이지로 바꿔주세요
:bag2
if #bag == 1
goto :bag1
else
touchpress 0 60 652
sleep 1000
#bag = #bag + 1
goto :bag2
endif


//루프<<<<<<<<<<<<<<<<<<<<<<<<<<<<<<<<<<<<<<<<<<<<<<<<<<<<<<<<<<<<<<<<<<<<<<
//if #count1 < #count0 잘못된 사용입니다 . 위치가 잘못되있네요 (지우셔야됨)
//sleep 2000
//goto :go
//else
//endif 이만큼 지우셔야됩니다 .
//<<<<<<<<<<<<<<<<<<<<<<<<<<<<<<<<<<<<<<<<<<<<<<<<<<<<<<<<<<<<<<<<<<<<<<<<<


//동료소환시간 설정 부분입니다 30초기본설정 (최소 5초부터 5초간격으로만 설정가능)
:second
if #second == 30
sleep 100
touchpress 0 459 374
sleep 1000
endif
goto :gogo1
//종료
:end


  • 로기리 2014.11.06 03:53

    보시고 이해안되시는부분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스크립트를 보시면 거의 모든라벨이 goto 구문을 사용하기 때문에?

    각 라벨들은 순서대로 정렬하시는게 더 사용하기 편하답니다 .(알파벳순이나 동작순서대로)

  • 케론 2014.11.06 04:35

    와...아직초보입니다만 조금은하는데 너무많아지니 좀 복잡해보이네요 ㅠㅠ

  • 로기리 2014.11.06 13:01
    흐름만 읽을 줄 아시면 되요 ~
  • 라이안 2014.11.06 18:24

    ㅎㅎ제스크립트기반으로 횟수 카운트 추가하시는 군요

    저도 생각만 하고 안넣었는데 ㅎㅎㅎㅎ

    ㅎㅎ 위에처럼 #count를 동료선택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ㅎㅎ

    이프문에서 else 밑으로는? if 구문 중복하여사용할수 있으니

    맨위에

    var #count0?10?? <<<<<10회 반복 설정(0일경우 무한)

    var #count1 0


    //사냥터 입장전 친구선택 라벨
    :gogo
    sleep 1000
    getcolor #color3 #friendx #friendy
    sleep 50
    if #color3 == #friendc
    toast 사냥 입장 친구 선택
    ----------------------------------
    #count1 = #count1 + 1 <<<<<<<<이부분이랑
    -----------------------------
    sleep 1000
    touchpress 0 359 579
    sleep 1000
    touchpress 0 33 448
    sleep 1000
    touchpress 0 169 410
    sleep 8000
    toast 던전에입장하였습니다
    goto :gogo1
    else
    goto :gogo1
    endif


    //사냥중인지 확인
    :gogo1
    getcolor #color4 #huntx #hunty
    if #color4 == 16777215
    sleep 5000
    #second = #second + 5
    toast #사냥 중.... #second 초
    goto :second
    else
    sleep 100
    toast 사냥이끝났습니다
    #second = 0
    //모험종료확인버튼
    touchpress 0 52 457
    sleep 1000
    //동료획득 확인버튼
    touchpress 0 169 410
    sleep 1000
    //모험종료 확인버튼
    touchpress 0 52 457
    sleep 2000
    ----------------------------
    //<<<<<<<<<<<<<<<<<<<<<<<<<<<<<
    //goto 앞의 주석을 지우시고 밑에 루프부분을 주석시키시면 동작합니다 .
    //goto :end <<<<<< 스크립트 종료
    //<<<<<<<<<<<<<<<<<<<<<<<<<<<<<
    -----------------------------
    이게 아니라
    ----------------------
    if #count0 != 0 and #count1 == #count0
    goto :end
    endif
    ---------------------
    endif

    이렇게만 추가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ㅎ
  • 로기리 2014.11.06 18:51

    처음 댓글을 잘못이해해서 엉뚱한 소릴했네요 -_-ㅎㅎ


    단테님께서 보내주신 스크립트인데 맨밑에

    ----------------------------
    //<<<<<<<<<<<<<<<<<<<<<<<<<<<<<
    //goto 앞의 주석을 지우시고 밑에 루프부분을 주석시키시면 동작합니다 .
    //goto :end <<<<<< 스크립트 종료
    //<<<<<<<<<<<<<<<<<<<<<<<<<<<<<
    -----------------------------

    만으로 사용가능한게 , 변수를 이용한 논리연산을 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



    //사냥중인지 확인
    :gogo1
    getcolor #color4 #huntx #hunty
    if #color4 == 16777215
    sleep 5000
    #second = #second + 5
    toast #사냥 중.... #second 초
    goto :second
    else
    sleep 100
    toast 사냥이끝났습니다
    #second = 0
    //모험종료확인버튼
    touchpress 0 52 457
    sleep 1000
    //동료획득 확인버튼
    touchpress 0 169 410
    sleep 1000
    //모험종료 확인버튼
    touchpress 0 52 457
    sleep 2000

    이 스크립트에서 보시다시피 사냥중인지 인식을 하며 , 5초마다 사냥시간 토스트 출력
    엘즈시 모험종료로 인식하게 되니, 단테님께서 원하시는 인게임 횟수제어방법으로는?
    카운트 변수 삭제 후 , 모험종료시 end 로 이동하는게 맞다고 보이네요 ^^


  • 라이안 2014.11.07 02:00
    ㅎㅎ사냥증인지아닌지판단하는게
    사냥증 왼쪽하단 집모양안에 흰색으로했기때문에
    대기실 또는 다른곳에서 사냥종료로 인식하는경우
    지정한 횟수보다 적게 돌게됩니다 ㅎ

    횟수지정을 그래서 스크립트내부에서 변수로 지정하게끔 생각한거구요
    ㅎㅎ
    스크립트에대한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ㅎㅎ
  • 로기리 2014.11.07 02:32
    ㅎㅎ 저도 감사하죠
    전 라이안님이나 태환님처럼 새로 짜는게 너무 부담이 되더라구요 ~ 남들 보여주기도 창피한거같고 ㅎㅎ..
    태환님과 라이안님이 배포하신 스크립트의 전반적인틀에서 필요한것만 고쳐 쓰고 있어요 ^^
    너무 잘쓰고 있어요 ㅎㅎ

    그리고 굳이 스크립트변경은 지양하는게 좋을거 같기는 해요 ~
    종료구문 나오는 라벨에 두곳 혹은 세곳의 좌표를 찍어줌으로써 오차범위를 줄이는게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로기리 2014.11.06 19:04
    단테님께서 스크립트에 관심이 많으신것 같아서 두가지의 경우 모두를 달아놓다보니 혼선이 생긴듯 하네요 ㅎㅎ
  • 단테헌터 2014.11.06 21:51
    아 지금 머리가 빙빙돌고 눈에서 피가 흐르는거 같아요 ㅜ,.ㅡ

    ㅎㅎ 아직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지만 이리저리 적용해보고 공부해야겠네요 로기리님 고맙습니다.
  • 단테헌터 2014.11.06 21:54
    라이안님 덕분에 장비정리하면서 별되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끔 새로운 동료가 나올때 5판정도만 돌면 친밀100되는데 무한돌리면 5판체크하기 힘들어
    이리저리 알아보던중 고맙게도 로기리님이 도움 많이 주시네요 ^^

    라이안님도 로기리님도 복 많이 받으실거에요.
    (어여 렙2되야 라이안님의 ㅅㅅㅅ작 장비정리 스크립트를 볼수있을텐데 렙올리기가 힘들어요 ㅎㅎ)
  • 라이안 2014.11.07 02:48
    열심히 활동하시니 금방 오르실걱 같아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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