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거진 끝날 때 쯤에 항상 나오네요..뭐가 문제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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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짜면서 결과 확인하면 이런 오류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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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Gosub의 경우 return 결과를 만나지못하면 메모리 초과로 종료 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보시고 gosub 루트중에 끝을 못만나고 무한으로 뻗어나가는 곳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ex) 이미지를 찾으면 2로 가라
????? 이미지를 찾으면 1로가라
??? 이 두개를 gosub으로 묶어놓고 계속 반복되며 중간에 시간 텀이 길거나 하면 위와 같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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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이라는 게 어떤 걸 말하는 건가요 ? gosub 으로 이동한 곳 끝에는 return 이 나와야 된다는 이야기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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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sub으로 이동할때는 goto나 중단 명령이 없으면 Return을 넣어줘야 할거예요.
저도 처음 짜볼때 오류났을때 gosub으로만 무한반복되게 했더니 같은 오류가 떳었어요 -
제가 오류났던 예문을 모여드릴께요
모험시작:
ImageSearch , 어쩌구 저쩌구~
If(ErrorLevel=0)
{
어쩌구 저쩌구
}
If(ErrorLevel=1)
{
gosub, 다시하기
}
다시하기:
ImageSearch, 어쩌구 저쩌구~
If(ErrorLevel=0)
{
어쩌구 저쩌구
}
If(ErrorLevel=1)
{
gosub, 모험시작
}
이렇게 했을때 같은오류를 봤습니다. 정확한 설명은 없었지만 인터넷에서 찾았을시
지금 예문스크립트의 경우 이미지를 못찾을 경우 모험시작, 다시하기를 이미지를 찾아헤메며 무한반복하게 되는데 이럴경우 메모리 오버플로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
이미지서치 전에 sleep 적정하게 넣으니 지금은 잘 도네요....
아마도 쉴새 없이 이미지 서치를 하다보니 부하가 걸린 것 같아요.
헌데 보통 게임스크립트가 이미지서치가 대부분이 아닌가요 ? -
맞습니다. 이미지서치 또는 좌표클릭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스트립트에 따라 Sleep과 gusub, return, goto, loop, break 부분을 잘 생각해서 넣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동명령어를 잘못써서 그런거 아닐까요? 저도 이동명령어 잘못쓰거나 엉떵한대로 이동시키면 그러던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