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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ailstar.net/hiromacro/13533647




변수를 제가 콩글리쉬로 짜서 저조차도 가끔 해석이 안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색값을 정확히 따실 때 확실한 방법을 겸해서 각 변수가 뜻하는 게 무엇인 지 정리하겠습니다.



(참고로 '//'라고 쓰여진 이후 오른쪽에 써있는 것은
코드가 아니라 일종의 낙서같은 겁니다. 코드에는 아무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색값은 이렇게 따시는 게 정확합니다.
그냥 손가락으로 가져다 대서 거기 색값이 뭔 지 확인하는 방법은
손가락을 들이밀 때 색값이 바뀌는 경우 (아이콘이 보통 그럽니다.)가 있기 때문에
확실하지 못하고, 더구나 손가락으로 정확히 원하는 위치에 좌표를 갖다대는 게 거의 불가능해서
제가 짠 코드에 이름을 바꿔서 색값을 계속 따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 방법이 확실해서 보통 이렇게 땁니다.


:start

sleep 2000
getcolor #
sleep 3000
toast #
sleep 5000

:end


여기에 자신이 색값을 따고싶은 변수와 좌표를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래에 적은 변수중에  #adccolor 변수의 색값을 따고싶다!
그렇다면 이렇게 적으시면 됩니다.


:start

sleep 2000
getcolor #adccolor 436 1785
sleep 3000
toast #adccolor
sleep 5000

:end


이렇게 코드를 만드신 후 제가 아래 설명한 대로
거기에서 이 매크로를 실행하면 약 5초후에 메세지로
숫자가 뜰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폰이 '10461821' 로 색값을 따왔기 때문에 


var #adccolor 10461821
var #adccolorc 0


라고 저장하면 정상실행이 됩니다.


그러니까, 아래 계속 보시면 알겠지만
맨 처음 변수가, 우리가 미리 저장해야 하는 변수색값이고,
그 아래는 그 색값의 좌표를 다시 확인해서 색값이 맞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지금 색값만 찾으실 여러분이 신경 쓰셔야 할 부분은
첫번째라는 것이죠. 그런데 이 첫번째 변수의 색값을 저장하기 위해
제가 미리 두번째 변수에 '//' 이후 숫자 적혀있죠?
그게 x,y 좌표입니다.
그러니까, 예를 한 번 더 들어보자면, 두번째 변수를 따보자면

var #lackboots 1591655
var #lackbootsc 0// 710 959

가 있죠? 이 부분을 한 번 따보자면

:start

sleep 2000
getcolor #lackboots 710 959
sleep 3000
toast #lackboots
sleep 5000

:end

로 코드를 만드신 다음에, 아래 설명한대로 모험부족 팝업창에서
매크로를 실행하시면 5초 후에 색값이 뭔지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그 색값이 만약 1111111 이라면

var #lackboots 1111111
var #lackbootsc 0// 710 959

라고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코드를 보는 게 처음이시면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해를 몇 번 하게 되면 참 쉬운 작업입니다.




























var #adccolor 10461821 //playingadventureconfirmcolor
var #adccolorc 0// 436 1785
//모험, 결투, 난투등에 접속했는 지 확인해줍니다.
//모험, 결투, 난투의 방패의 색값을 따옵니다.


var #adcclear 4083058
var #adcclearc 0
//?? 이게뭐지...? 언제 만들었지 ㄷㄷ
//지우셔도 될 거 같습니다..

var #lackboots 1591655
var #lackbootsc 0// 710 959
//장화가 부족하다는 메세지창을 색값으로 따옵니다.
//이걸 찾으면 다음 캐릭터로 넘어갑니다.

var #fullitem 1387575
var #fullitemc 0// 717 972
//아이템이 꽉 찼다는 메세지창을 색값으로 따옵니다.
//아이템을 팔기만 하고, 희귀도 미리 설정하시면 팝니다.
//(고급까지만 팔면 클릭 한 두번 더 하긴 하는데, 지장없습니다.

var #clobby 4472995 //confirmlobby
var #clobbyc 0// 149 1557
//로비창에 접속했는 지 확인해주는 색값입니다.
//로비창의 모험 아이콘을 색값으로 따옵니다.

var #cdead 8541 //confirmdead
var #cdeadc 0// 355 1143
//모험에서 죽었을 시 생기는 팝업창을 색값으로 따옵니다.
//죽었을 시엔 나가서 다시 도전합니다.

var #ccf 4609114 //confirmadvertisement
var #ccfc 0// 194 1784
//광고창같은 게 떴는 지 확인합니다.
//광고창이 뜰 시에 옆에 음영이 되어있는 모험 아이콘을 색값으로 따옵니다.


var #outgame 3223592
var #outgamec 0// 612 1223
//에러로 게임이 홈으로 나가져있는 경우의 색값입니다.
//홈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배경화면 자주 바꾸고싶으시면 홈으로 나갔을 때 아이콘 색값 따셔도 좋습니다.)


var #chat 936045 //confirmlobbychatting
var #chatc 0
//?? 이건 또 언제 만들었지..
//코드에 없는 걸 보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r #slecha 82797 //slotcharacter
var #slechac 0// 1029 983
//캐릭터 슬롯에 접속했는 지 확인하는 색값입니다.
//캐릭터 슬롯에서 색값확인하시면 됩니다.

var #s 0
//성역 얼마나 돌았는 지 확인해주는 겁니다.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r #slackboots 10476264
var #slackbootsc 0//712 854
//성역에서 장화가 부족한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성역에서 장화부족 시 뜨는 팝업창을 색값으로 따옵니다.

var #scard 4415
var #scardc 0// 609 985
//성역 클리어 후 카드선택창으로 넘어갔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카드선택창에서 색값따시면 됩니다.

var #solall 12681810
var #solallc 0// 401 1423
//빛의 성역을 다 돌았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빛의 성역 올클리어 후 옆에 창이 안 떳을 경우의 색값을 따옵니다.

var #soball 7967382
var #soballc 0// 440 1571
//피의 성역을 다 돌았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피의 성역 올클리어 후 옆에 창이 안 떳을 경우의 색값을 따옵니다.

var #solin 6306348
var #solinc 0
//빛의 성역에 들어왔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빛의 성역에 진입한 후 색값을 따시면 됩니다.

var #sobo 1976366
var #soboc 0// 82 1702
//이게 기능이 뭐였더라..
//그냥 로비에서 도전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거기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sfullitem 7781846
var #sfullitemc 0//697 974
//성역에서 아이템이 꽉 찼는 지 확인해줍니다.
//성역 진입할 때 아이템이 꽉 찼다는 팝업창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character 0
//캐릭터 변수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3=hugo
//2=anika
//1=lukas
//0=kiki
//이고, 순서를 바꾸고 싶으시면 이 숫자를 바꾸시면 됩니다.

var #ecount 0 //erorrcount
//색값을 못 찾았을 때 증가하는 변수입니다.
//대개 100까지 증가하면 초기화된 후 게임을 재실행합니다.
//신경 안 써도 됩니다.

var #autoc 0 //checkautoplay
//던전에 자동사냥기능이 켜졌는 지 확인하는 변수입니다.(던전 돈 지 5~7분 지나면 켜짐)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r #black 0
var #blackc 0// 498 1447
//게임에 진입할 시 블랙스크린이 얼마나 지속되고 있는 지 확인해줍니다. (5분 지속되면 재실행)
//게임들어간 다음에 잠시동안의 블랙스크린이 나올 때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close 7356983
var #closec 0 // 968 1374
//뭐지..? outgame이랑 동일한 변수인가..?
//이건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홈에서 색값을 따는 게 맞을려나..?

var #ting 7116449 //chating
var #tingc 0//938 256
//채팅창이 켜졌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로비의 채팅창을 켜신 다음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con 7050399 //continue
var #conc 0// 621 966
//모험, 난투, 결투, 성역 등에서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뜨는 메뉴창을 확인해줍니다.
//(그러니까, 뒤로가기 눌르면 계속하기, 나가기 등등 뜨는 그거에요)
//그 메뉴창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network 664884
var #networkc 0//398.932
//네트워크 불안정 팝업창에서 색값을 따옵니다.

var #stopdog 7567232
var #stopdogc 0
//난투장이 지속적으로 멈춰있는 것을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난투 시작 누르신 후 3,2,1 카운트 뜰 때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deaddog 8851817
var #deaddogc 0 //1018.1679
//난투에서 죽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죽고나서 카운트 10 뜰 때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lackdog 1654615
var #lackdogc 0 //705.967
//난투 포인트가 부족할 때 뜨는 팝업창을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난투 다 쓰시고 나서 뜨는 팝업에서 색값 확인해시면 됩니다.
//(난투가 부족하면 난투를 나가게 됩니다.)

var #dogcount 0
//난투를 얼마나 돌았는 지 확인합니다.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r #enddog 6990
var #enddogc 0 //64.1802
//난투를 돌고나서 스코어창이 떳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난투 클리어 후 색값을 따오시면 됩니다.

var #dungeoncl 9883099
var #dungeonclc 0 //57.1794
//모험을 클리어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모험 클리어 후 스코어창에서 색값 따오시면 됩니다.

var #midnight 1718350
var #midnightc 0 //701.1000
//새벽 5시부터 6시까지 결투, 난투가 불가능하다고 안내하는 팝업창이 떳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새벽5시에 잠시만 일어나셔서 색값 따주세영..

var #whatboot 8093903
var #whatbootc 0 //735.1853
//로비창에서 완료되어있는 퀘스트가 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로비창에서 색값 따오시면 됩니다.

var #whatclear 1318695
var #whatclearc 0 //520.1537
//일일퀘중에 깰 수 있는 퀘가 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일일퀘 하나 미리 조건 완료하신 후에 퀘스트창 들어가셔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참고로 장화를 받기 전에 색값을 따라는 뜻입니다. 

var #whatall 8282
var #whatallc 0 //678.1516
//일일퀘를 전부 클리어 한 후에 악세를 받을 수 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위 변수와 마찬가지로, 조건은 충족하신 후에 악세를 안 받은 상태에서 색값을 따셔야 합니다.

var #fcl 2441808
var #fclc 0 //54.1606
//결투를 클리어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결투가 끝난 다음에 결과창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lackf 7184820
var #lackfc 0 //712.958
//결투가 부족한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결투 포인트 다 쓰신 다음에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left 3233131
var #leftc 0 //733.300
//왼쪽에서 결투를 시작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왼쪽에서 결투 시작했을 때 안 움직인 상태에서 색값 따시면 되요.

var #right 23
var #rightc 0 //686.1619
//오른쪽에서 결투를 시작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오른쪽에서 결투 시작했을 때 안 움직인 상태에서 색값 따시면 되요.

var #fightcount 0
//결투를 얼마나 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r #choosecount 0
//? 뭐징..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r #special 11590
var #specialc 0 //101.1800
//특수임무를 클리어할 때 뜨는 팝업창을 확인해주느 변수입니다.
//던전이나 결투등등.. 아무데서나 상관없이 특수임무 클리어했을 때 팝업창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dungeon 2108464
var #dungeonc 0 //298.1462
//모험창에 진입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모험창에서 색값따시면 됩니다.

var #check 1655905
var #checkc 0 //909.978
//출석체크를 해주는 좌표입니다.
//12시 이후에 뜨는 출석체크 팝업해서 색값 따오시면 됩니다.

var #weekcheck 465467
var #weekcheckc 0 //224.527
//가끔씩 이벤트로 하는 7일 출석이벤트를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7일 이벤트 할 때 색값따시면 됩니다.

var #answer 2631720
var #answerc 0 //392.1139
//아~주 가끔씩 응답불가라고 게임에서 뜨더라구요..
//이거는 기종따라 다를 수도 있는데, 어쩌다 뜨면 그 때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money 1587046
var #moneyc 0 //124.964
//던전 창에서 5회 클리어 하면 돈 주는 거 있죠?
//그거 확인해주는 겁니다. 5회 클리어 후 돈 받을 수 있는 상태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exit 8027
var #exitc 0//406.844
//로비에서 백스페이스 누르면 '정말 종료하시겠습니까?' 뜨죠?
//그거 확인해주는 겁니다. 그 팝업창에서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calculate 10211290
var #calculatec 0 //397.938
//일요일밤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 정산시간이라고 뜨는 팝업창을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일요일밤 11시 30분부터 결투나 난투 들어가셔서 뜨는 팝업창 색값 따시면 됩니다.

var #fortune 7566195
var #fortunec 0 //382.1702
//결투, 난투 각 5회, 250점을 따면 보석상자가 회색이 되지요?
//그 색값을 따시면 됩니다. 회색이 아닐 경우 보상을 받도록 하는 변수입니다.

var #fightscreen 8822191
var #fightscreenc 0 //889.1669
//결투, 난투창에 접속했는 지 확인해주는 변수입니다.
//그냥 결투나 난투창 들어가신 후 거기서 색값따시면 됩니다.





var #stclobby 0
var #stclobby2 0
var #stfightstart 0
var #stfightcon 0
var #stplayfightc 0
var #ststartdogfight 0
var #stcondogfight 0
var #stcondog 0
var #stsanctuary 0
var #stsolplayc 0
var #stsolplaynre 0
var #stsobplayc 0
var #stsobplaynre 0
var #stconfirmplay 0
var #indungeon 535605
var #indungeonc 0//96.1371
var #ccff //close cf or back
//이건 전부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이 부분을 전부 찾아 색값을 바꾸신 이후에,
코드에 저장해주시면 해상도가 맞다는 가정하에 말끔하게 돌아갈 겁니다. (아마도요.. 안 돌아가면 개망..ㅠ )







이후 이해 안 되시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하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히트게이 2016.05.03 11:16

    저 네트워크 불안정 팝업 말고 접속해제 팝업은 변수가 따로 없나여??

  • 붉은쌈닭 2016.05.03 12:11
    아마 제가 outgame을 그걸로 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
  • 히트게이 2016.05.04 03:59
    좌표를 보면 outgame은 배경 색이 맞는 거 같아요 근데

    elseif #outgame == #outgamec
    set #ecount 0
    keypress K_HOME

    이거 보면 겜이 튕겼는데 굳이 홈키를 누르게 할 거 같지 않은데 배경 변수가 아닌 거 같기도..

    혹시 히로매크로 변수들 한글로 써도 되지 않나여?
  • 히트게이 2016.05.04 06:10
    튕겼을 때 이어 하는 거 있잖아요

    결투2 난투1 < 이 횟수는 바꾸려면 많이 손대야 하나요?

    아무래도 일일미션이 중요하다보니 결투5회 난투3회를 채웠으면 해서요 ㅋㅋㅋ
  • 붉은쌈닭 2016.05.04 10:18
    한글로 써도 된다고 듣긴 했는데 모바일에 집어넣은 파일을 다시 가져오거나
    혹은 모바일에서 파일확인을 하면 한글이 깨지더라구요.. 그래서 그 이후부터는
    한글을 안 쓰고 하게 되었습니다.

    흠.. 작업이 살짝 복잡하긴 하지요..
    제가 애초에 몇몇 에러가 나거나 아예 못 도는 시간대에는
    아예 결투2,난투1로 set를 되게 해서..
    아예 구조를 뜯는 작업은 아닌데 살짝 노가다긴 합니다..
  • 히트게이 2016.05.24 05:22

    한 3주 정도 써본 후기입니다


    일단 이 매크로는 모험포인트가 풀로 차 있을 때 보다


    한번 다 비워준 후 부터 진가가 나오는 거 같아요 모험포인트가 차지 않게 계속 캐릭터 바꾸면서 모험도 돌고..


    모험 한두판에 캐릭을 바꾸면 결장 난투도 많이 돌게 되니까요ㅎㅎ


    매일 자정 제단이랑 혼돈만 해주고 하루종일 켜두면 알아서 다 해주네요 ㅋㅋ


    아쉬웠던 점중에 가장 큰점은 5~6시 사이에 먹통이 되는 것과 


    접속해제창이 뜨면 팝업을 끄지 못하고 어플을 껐다 다시 실행시키는 점


    이 두개 같아요


    뭐 나머지는 요즘 날이 더워서인지 폰 자체 쓰로틀링 때문에 재부팅 되는 경우 말고는 완벽하네요 ㅎㅎ

  • 히트게이 2016.05.26 11:35

    아직 히트를 하시는진 모르겠는데 오늘 패치로 색값이나 좌표가 바뀐게 좀 있는 거 같아요


    일단 결투 난투 포인트 다 됐을 때 나가는 버튼 좌표를 바꿔줘야되고


    변수중에 sob라고 적어놓으신 거 새로 색값 따줘야 되네요


    난투 다 돌고 성역으로 잘 넘어가질 못하길래 한참을 읽고 또 읽고 하다보니 알게 된..


    나머지는 또 뭐가 있을지 잘 몰겠네요~

  • 럽띵 2017.07.09 20:3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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