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쫄작을 구현해보고 있다가 괜찮아서 올리는 팁입니다.
아직 오토핫키 언어가 어려움이 있지만 공유합니다.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폴더가 구성되어 있을때입니다.
img\쫄작\만렙\아론
img\쫄작\만렙\아론\1아론30.bmp
img\쫄작\만렙\아론\2아론30.bmp???????????????????????????????????
img\쫄작\만렙\바론
img\쫄작\만렙\바론\1바론30.bmp
img\쫄작\만렙\바론\2바론30.bmp?????????????????
//사설로 위같이 만들어놓은 이유는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팀이랑 진형이 바뀌면 이미지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이렇게 있는 상태에서 아론을 검색하고, 바론을 검색하는 것을 하나의 루틴으로 처리하고자 할 때입니다.
그러면 1차 루프로 아론, 바론 폴더 이름을 얻어옵니다.
Loop, %A_ScriptDir%\img\쫄작\만렙\*,1,0
{
?? vMonsterName=A_LoopFileName
?? fChangeMonster(A_LoopFileName)??
?? ; 위 fChangeMonster는 제가 만들고 있는 함수입니다.
?? ; MsmBox를 해보면 A_LoopFileName에, 아론,바론이 있습니다.
??
}
설명 :
?? Loop, %A_ScriptDir%\img\쫄작\만렙\*,1,0
?? 만렙 폴더 밑에 있는 모든것, 폴더를 포함해서 루프를 돌자
?? 폴더 포함 Flag로 인해서 A_LoopFileName에 아론과 바론이 들어갑니다.
??
그러면 폴더 이름을 찾았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다시 *.bmp로 하면 아론과 바론 밑에 있는 1아론30.bmp,2아론30.bmp,3아론30.bmp로
루프가 가능합니다.( vMonsterName은 위에서 얻어온것처럼 넘겼습니다. )
Loop, %A_ScriptDir%\img\쫄작\만렙\%vMonsterName%\*.bmp
{
?? vOldMonsterFile=쫄작\만렙\%vMonsterName%\%A_LoopFileName%
?? ;fFindImg도 사진을 넘기면 찾는 제가 만든 함수입니다...
?? If(? fFindImg( vOldMonsterFile ) = 0? )
?? {
????? vStatus=%vMonsterName%를 발견했습니다. 교체를 시도합니다.
?? }
}
위와 같이 루프속 루프를 돌려서 전체 bmp를 찾아 볼수 있습니다.
위에서 만약 아론, 바론 폴더 이름을 얻지 않고 전체 bmp를 루프돌고자 한다면
???? Loop, %A_ScriptDir%\img\쫄작\만렙\*.bmp,0,1
???? 이렇게 하면 A_LoopFileName에 bmp파일만 나오게 됩니다.
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세나의 경우 몇몇 창들이 게임의 뒷 배경의 영향을 받는 듯 합니다. 영웅관리창도 마찬가지로
모든 자리가 픽셀값이 모두 다릅니다..ㅠㅠ 주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