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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함수나 이런걸 많이 이용못하다보니...


쓸대없이 라인이 많은건 아닌가 해서요...


다른 재작자 분들은 라인수가 어찌되시나요?



그리고 라인이 많을 경우 로드에 막대한 지장이 생기나요?


https://i.imgur.com/DpbblSd.png


  • profile
    안호성 2014.12.29 15:59

    와우..............

    무슨 줄이.....

    12110..........

    안몬은....5559입니당 물론 Capturescreen 라이브러리 포함이용


    적당해보이긴 하내용... 세븐나이츠는 서치가 많을듯하내요

  • profile
    파더 2014.12.29 16:32
    ㅋㅋㅋ 아시자나요 호성님.. 쓸대없이 길이만 길다는점...ㅋㅋ
  • 허간지 2014.12.29 16:00

    음...길긴 기네요


    근데 가독성위해서 길어진 부분이 많을것같네요^.^

  • 허간지 2014.12.29 16:04

    디아블로3 그홈매크로는 700줄도안되네요 지금보니까 ㅎㅎㅎ

  • profile
    안호성 2014.12.29 16:06
    디아블로 게임이라서 많을거라는생각보다 그 메크로의 정교성을 나타낸다고 봐도 될거 같아요 ㅎㅎㅎ
    줄수라는게.. 그만큼 상황별 대처 소스가 많이 들어가있다는거니...
  • profile
    파더 2014.12.29 16:10

    저도 저게 실제로 세나를 작동하는건 그리 길지가안은데..각각의 스킬이나 각각의쫄에대한 구문이따로들어가다보니

    길이가 산으로가는중인거같아요... 남은 쫄작 더 추가하고 예정된거 다채우면 15000줄 될꺼같은데...


    저정도로 부담이 많이 갈까요?

  • profile
    외치기 2014.12.29 16:30
    스킬이나 쫄별로 구문을 따로 만들필요가 있나요?
    전부 추상화시키면 될거같은데
  • profile
    파더 2014.12.29 16:31

    제가 이해를 못했는데 조금 쉽게 이야기주심안될까요?

  • profile
    파더 2014.12.29 16:33
    혹시 추상화라는게 함수를써서 변수만 대입하라는것인가요?
  • profile
    외치기 2014.12.29 17:05
    네 말씀하신 그대로 함수는 하나만 쓰고 인자(변수)만 바꿔서 쓸수있도록 만드시는거요.
  • 허간지 2014.12.29 16:18

    쫄작 좌우는 함수두개로 나눠서하시면 좋을것같아요


    imagesearch_L ( )

    {

    }

    imagesearch_R ( )

    {

    }


    저도 한번 만들어볼까 할때 이런식으로 해볼려고해서 ㅎㅎㅎ


  • profile
    파더 2014.12.29 16:36
    음.. 한번 참고해볼꺠요.. 조언감사합니다..
  • 허간지 2014.12.29 16:19

    아 그리고 gui랑 ini쪽도 라인 많이잡아먹었을것같네요.....!!

  • profile
    파더 2014.12.29 16:31
    네 ㅋㅋㅋ 아무래도 ㅋ 근데 뭐니뭐니해도.. 스킬이.. 조금 오바인거같기는해요.. 스킬비중이 제일크고..
    그다음이 쫄작이네요..단순하게 했다면 줄었을텐데.. 각진영마다.. 지정위치정하고 배치위치마다
    다 분류해놔서그런지 길이가.. 많이 잡아먹더라구요...
  • profile
    숨어야산다 2014.12.29 17:00

    어마어마 하네요..?전 매크로가 간단해서..3000줄도 안되는...

    그나마도 다이어트 시켜야 할거같네요 ㅎㅎ

  • profile
    안호성 2014.12.29 17:49
    저도 전체적으로 한번 줄이면... 3000~4000사이가 될듯...
  • profile
    숨어야산다 2014.12.29 18:01
    호성님의 접었다 폈다 잘사용했습니다. ㅎㅎ
    한결 보기 편하고 좋네요
  • profile
    안호성 2014.12.29 23:22
    헉... 감사합니다..... 잔머리로 만든거라...
  • profile
    파더 2014.12.30 02:54
    저도 감사합니다 ㅋㅋㅋ 전 우선 몇가지손보구.. 사용할예정입니다 ㅋㅋㅋ 유용할듯싶어요

    호성님자료 항상 감사해하고있습니다..ㅎㅎ
  • theruin 2014.12.29 17:56

    무슨 게임이길래 이렇게 라인이.. 엄청나네요..ㄷㄷ

    전 걍 혼자 게임 돌리는거 2000-3000 사이던데 이것도 많다고 줄여 볼려고 별짓을 다했는데 ㄷㄷ

  • profile
    파더 2014.12.29 19:08
    세븐나이츠에요 ㅋㅋㅋ 월래많은건아닌데 저만 많은듯싶어요 ㅋㅋㅋ
  • profile
    숨어야산다 2014.12.29 19:16
    그만큼 기능이 많잖아요 ㅎㅎ
    각 캐릭별 각 스킬들 설정...
  • profile
    파더 2014.12.29 19:46
    대신 오류도 많아요 ㅋㅋㅋㅋㅋ
  • profile
    숨어야산다 2014.12.29 19:48
    줄이 저렇게 많은데... 다들 이해해주실거에요
    전 그래서 매크로 만들어도 그냥 대충 혼자 쓰고...
    범용적으로 만든다는게 힘든거같아용 내컴퓨터에서는 잘되는데..
    남에거에 가면 뭐가 안된다 그러고...
  • profile
    파더 2014.12.29 19:56
    네 확실히 그게 제일 큰거같아요 나는 진짜 잘돌아가는데 다른사람은 안돌아갈수도있다는점...
    그거때문에 밤샌적도 수두룩한데...ㅋㅋ
  • profile
    레이븐 2014.12.29 21:19

    오토핫키와 실제 프로그래밍을 비교하기에 불공평하지만

    같은 선상에서 놓고 의견 드리겠습니다.


    실무에서는 기능이 거의 같거나 반복적으로 쓰이는 소스의 경우 함수화를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위 스크린샷의 경우 이미지서치 파일만 다른데

    함수화할경우 다음과 같이 깔끔히 만들수 있습니다.


    ImageSearch(이미지1번)

    ImageSearch(이미지2번)


    결론적으로 소스의 내용이 보기 편해지고 라인 역시 줄어들게 되죠.


    그런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단순히 보기 편한것도 있지만?나중에 수정하기도 편해서입니다.


    만약 Imagesearch 관련 부분에 대해 전체적으로 수정을 가하고 싶어질때

    함수화를 한 경우는 그 함수 하나만 손대면 되지만,

    함수화를 안했다면?

    일일이 다 찾아가서 고쳐야합니다. 이게 제일 크지요.


    다음으로 성능상에 무리가 가는지 질문을 하셨는데, 크게 두가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프로그램 자체가 퍼포먼스의 효율성을 추구할만큼 큰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따라서 효율성을 따지지 않고 만들기 편하게 만들어도 체감상 큰 차이는 없을것입니다.


    2. 프로그램의 성능은 소스의 라인수보다는 '돌아가는' 상황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A. 1만 라인 1만번 Loop

    B. 1천 라인 10만번 Loop


    여기서 B는 비록 1천라인밖에 안되지만 10만번 Loop를 돌죠.

    그에 비해 A 는 1만라인이나 되지만 1만번 Loop를 돕니다.


    결과적으로 A 프로그램이 라인수가 더 많아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줄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

    댓글이 길어지다보니 정리가 잘 안되어 이해가 쉽게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이만 줄입니다.

  • profile
    레이븐 2014.12.29 21:22
    아, 깜박했는데 저의 경우 다른 모 게임의 경우 한때 4천라인정도 됐었습니다.

    세나의 경우에는 이미지 서치부분이 이상하게 잘 안되서 손 놓았지만..
  • profile
    숨어야산다 2014.12.30 00:24
    이미지서치 경로별로 따로 생성해두신거같은데요
  • 난폭탄 2014.12.30 05:37

    모험 무대 새내기 팀대 전부 포함시켜서

    Capturescreen 포함 5078라인이네요

  • profile
    파더 2014.12.30 06:28

    음 뭐 결론은 무리없다네요 ㅎ 덧글달아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그럼 2만줄을 향하여 고!

  • 로뎀나무 2014.12.30 12:46

    소스라인를 줄이기 위해서 많이 노력해야죠..

    전 같은 작동방법을 구연하기 위해 얼마나 적은 소스라인을 쓰느냐를 중점적으로 매크로를 만듭니다.

    같은 작동방법인데 소스 길이가 길어지면 그만큼 소스가 복잡하게 썼다는 증거니까요..


    다만.. 제 생각일 뿐입니다. ㄷㄷ

  • profile
    파더 2014.12.30 18:07
    이제 배우고있는단계라.. 함수의 개념이 많이 어렵네요.. 오핫 고수들의 도움으로 몇몇함수를스고는있지만..

    그외에는.. 정말 쌩... 스크립트라.. 저도 좀더 지식을 쌓고나면.. 정리는 하고싶네요..

    아까해결해주신문제 추가하다보니.. 벌써 15000줄이 되버렸어요 .. 전 왜이리 라인수가 뻥뻥튀는지모르겟네요,...
  • Works 2014.12.30 14:25

    가독성과 동작에 문제없으면 괜찮다고 봅니다만..

  • 칼시이나 2014.12.30 14:32

    전 제가 딱 필요한거만 넣어서 한 2천줄 정도 되는데 어마어마하네요 저도 아마 쫄 배치랑 스킬들 다 넣으면 만줄가까이 될듯한 기분이.. 일도 바쁘고 손댈 시간은 없고 언제쯤 실력이 늘지 애매하네요~ㅎ

  • 칼시이나 2014.12.30 14:33

    라인이 많아도 클래스만 잘 구분해놓고 루프 돌때 중첩만 안되면 지장없어요 구분이 안되서 막 이것저것 순서대로 건드리다보면 cpu 과부하도걸리고 하니깐요 ㅎ 오핫키는 sleep 기능으로 간단하게 cpu 과부화 최소화 할 수 있어서 좋은거같아요

  • 깨꿍 2014.12.30 23:49

    전 영웅인데..현재 1406줄이네요

    두어가지 더 추가되면 대충 1450쯤 될라나요.

    함수는 특별한 녀석이 아니면 구하기보단 자신이 만드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함수로 만들지, sub콜로 만들지도 잘 생각하시구.

    초보자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글로발변수와 로컬변수, 변수중복으로 인한 에러 등인데 특히 조심하시구요.

    또...의도하지 않게 돌아가는 오류잡는게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립니다.

    모니터링 기능부터 신경쓰셔야할 겁니다.

    예를 들어, 리스트뷰를 하나 만들어서 각각의 과정마다 LV_add를 이용하면 동작과정 확인이 쉽습니다.



  • 모바게 2015.01.01 23:24

    언제 소스 정리좀 도와드릴까요 ㅎㅎ

    윗부분 제가 올려드린함수 수정해서 사용하시는것같은데.. 조금 더 수정하자면..

    waitImageClickCount(img, count) {

    ? Loop, count {

    ? ? ...내용

    ? }

    }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함수 하나로 가능합니다. ㅎㅎ;;

  • 없어돌아가 2015.01.05 03:46

    waitImageClickCount(img, count, wait1, wait2) {

    ? Loop, count {

    if imageSearcher(x,y,img) = 1

    break

    sleep %wait1%

    ? }

    sleep %wait2%

    return

    }


    자주 쓰이는것만 함수로 하셔도 절반은 줄어드실거 같으신데 힘내세요 화이팅!

  • 은은해 2015.06.28 23:53

    어렵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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