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심까. 두번째이지만 처음 뵙겠습니다라고 해야겠지요.
풀어놓은건 제가 다시봐도 뭔소린지 모르기에 그냥 하나의 룰이랄까 가이드라인을 만들려고 합니다.
<< 기본적인 굵은 뼈대 >>
1. 내가 원하는 매크로를 생각해본다.
나는 앱이 안켜져있으면 알아서 켜지고 (1)
켜져있었다면 [또는 켜졌다면] 전투 또는 원하는 상태가 되고 (2)
전투 또는 원하는 상태가 진행되고 (3)
전투 또는 상태가 끝나면 다시 또는 다른 일을 하게한다 (4)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일단 메모장을 켜서 적는겁니다. 자신이 원하는것을요.
2. 해당하는 구문을 생각한다.
(1) 앱이 켜진다 - runapp, waitapp
(2) 앱이 켜져있나 확인 - checkapp
(3) 원하는 상태로 진행 - getcolor or getrgb / if / touchpress, touchdown, touchup / ....
(4) 다시 또는 다른일로 - if else endif / ....
3, 구문을 작성, 실행해본다.
:start
//(1) 앱이 켜진다
:앱실행
runapp 패키지명 // runapp 은 패키지명이 뒤에 오면 패키지명의 앱을 실행합니다.
waitapp 패키지명 // waitapp 은 패키지명의 앱이 실행될때까지 기다립니다.
//(2) 앱이 켜져있나 확인
:앱확인
check #앱 패키지명 //패키지명의 앱이 실행중이면 #앱 변수에 1을 저장합니다.
if #앱 == 0
goto :앱실행 // #앱 변수가 0이면 앱실행으로 보냅니다. [[ 참고로 if 구문은 거짓일경우만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elseif #앱 ==1 //위의 구문이 거짓이고, #앱 변수가 1일경우
goto :진행 //진행으로 보냅니다.
endif //if 구문을 끝냅니다.
//(3) 원하는 상태 진행
:진행
getcolor #색 #진행x #진행y //진행x 진행y 의 위치의 색을 #색에 넣습니다.
if #색 == #색값 // #색의 변수값이 미리 지정한 #색값 변수와 같다면
goto :다음
else
goto :진행
endif
.
.
.
getrgb #r #g #b #진행x #진행y //진행x 진행y의 위치의 색을 #r #g #b에 각각 기록합니다.
.
.
.
touchpress 0 #진행x #진행y // 0번째 손가락으로 #진행x #진행y를 눌렀다 뗍니다.
touchdown 0 #진행x #진행y // 0번째 손가락으로 #진행x #진행y를 누룹니다.
touchup 0 #진행x #진행y // 0번째 손가락의 #진행x #진행y을 뗍니다.
.
.
.
sleep 1000 // 1초간 쉽니다.
등등의 것들이 있으니 알아서 원하는 진행이 되도록 만듭시다.
4. 안되면 수정,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입니다.
많이 배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