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토를 배우고 있는 초보유저 입니다.
팟팟팟님의 공개용 소스 OCR부분에서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댓글로도 제가 질문을 했었지만, 스테미너의 위치가 달라 전투전과 전투후의 이미지위치로 인해
두개의 이미지그룹이 필요하다고 팟팟팟님께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만약 위치가 같은 게임이라면 굳이 두개가 필요한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것 인가요?
2. 갯수 판단문을 보면 OCR > 최소갯수 이렇게 되어 있던데 OCR에는 첫번째 스크립터에서 보관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건 현재의 갯수를 보관하니까 최소갯수를 넘겼을시에만 넘어가야 정상이지만, 제가 잘못 이해한 것인지 최소갯수를 넘기지 않았는데도 전투로 넘어가더라구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말주변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이걸 해결하지 않아도 반복 사냥시 딜레이만 주면 가능한 것이지만,
뭔가 깔끔하게 해결해 보고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1. 팟팟팟님께서 공개하신 게임과 동일한 게임이라면 하나만 필요할수도 있지만 두개를 만든 이유가 있을겁니다.
가령, 전투전과 전투후의 스테미너의 변경에 따라 스테미너를 충전할지 아니면 다른 콘텐츠로 이동할지 판단을 스테미너 부족창을 확인하지 않고 진행하게 할 수도 있을겁니다.
2-1.팟팟팟님께서 공개하신 소스 그대로 이용하시는거라면 님의 게임화면과 각 이미지그룹의 항목들이 게임화면에서 인식이 되는지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 OCR(이미지인식)은 같은 게임일지라도 앱플레이어 종류가 다르거나 게임에 따라 앱플레이어의 설정이 제작자분과 다르거나 앱플레이어상의 조그마한 색상변화에도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제작한 것이라도 업데이트라든가, 장시간 사용시 앱플레이어상에 육안으로 인식할 수 없는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면상에는 최소개수 보다 작지만 ocr에서 인식된 수는 최소개수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2-2. OCR의 인식 위치는 제작시 이미지범위영역을 지정할때 화면과 다른 경우입니다.
예로 제작자분의 레벨에 따른 스테미너 표시가 xx/99 라서 제작시 ocr 인식 위치가 xx라고 할때 님의 스테미너 표시가 xx/100 이라면 님의 스테미너 ocr 인식에는 화면상의 수와 다르게 인식(크거나 작거나 등등)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