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드래그로 스크롤을 내려서 퀘스트가 완료 되었는지 판단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마우스 드래그가 항상 일정하게 내려가는 것도 아니고
퀘스트 위치가 바뀔때 마다 모양찾기 인식률이 5~8%씩 차이가 나니 잘 안되더라구요
문제는 퀘스트 완료와 완료 하지 않았을때 2개를 판단해야 하는데
퀘스트 완료 이미지와 퀘스트 미완료 이미지가 인식률이 비슷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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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드래그로 스크롤을 내려서 퀘스트가 완료 되었는지 판단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마우스 드래그가 항상 일정하게 내려가는 것도 아니고
퀘스트 위치가 바뀔때 마다 모양찾기 인식률이 5~8%씩 차이가 나니 잘 안되더라구요
문제는 퀘스트 완료와 완료 하지 않았을때 2개를 판단해야 하는데
퀘스트 완료 이미지와 퀘스트 미완료 이미지가 인식률이 비슷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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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만보고는 확답드릴 수 없지만 5~8프로가 차이가 난다면 그냥 거의 다른 이미지인 것 같아요.
정확하게 인식하고자 하는 대상을 서치하고 계신게 맞는지 테스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스크립트를 돌려서 검색좌표 그룹을 보시면 스샷한 이미지가 저장되어 남으므로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좋아보여욤
이미지 인식률 차이가 미미해서 분별이 힘들땐, 채널이나 옵션을 이용해서 유의미한 인식률 차이를 만드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퀘스트 위치가 바뀔때마다 인식률 차이가 난다는 것이 인식목표 이미지의 불필요한 배경에 의한 것이라면 채널옵션 등으로 처리할 수 있겠지만, 이미지 자체가 변한다면 이미지 인식이 아니라 다른 아이디어를 구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눈으로 구분하기 애매한 미세한 픽셀도 동일한 이미지라면 잘 구별해내지만, 배경이 계속 변하고 그 속에 특정 부분만 보고 판단하는 경우에 사람 눈은 그걸 구분해도 프로그램으로는 인식률이 제대로 안나올때가 많습니다. 그런 부분들을 판단범위에서 제외시켜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사실 드래그로 내리면서 퀘스트 완료 미완료 등의 이미지를 판단해야 하는 경우에 모양찾기 스크립트가 필요했던 경우가 한번도 없었어서 모양찾기를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특수한 경우가 어떤 경우인지 잘 상상이 가지 않아욥.
드래그가 일정하게 되지 않아서 스샷판단을 범위 서치로 처리해야 하는 경우는 거의 대부분의 게임이 해당하기 때문에, 관련 강좌나 해결되었던 질문글들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