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이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밀대좀 만들까 하는데요
격수 캐릭터 이동시 같이 따라오면 됩니다
격수 x,y 좌표구해와서 변수에 저장
격수좌표와 밀대좌표 비교
이후 if문으로 x값이 작다면 ,,
— 비교연산후 반환
문제는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시간함수 사용하여 2초이상 값이 안바뀌면
랜덤함수로 이동후 다시 비교하면 될꺼같은데
이 구문을 잘모르겠습니다 도움주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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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if문으로 x값이 작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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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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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함수로 이동후 다시 비교하면 될꺼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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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캐는 본인이 직접 움직인다고 가정하면 장애물을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람은 잘 모르지만 아마 캐릭터는 중앙에 고정이면서 움직이는 모션만 주고 배경을 포함한 주위의 사물이 움직이는 개념이니
본캐 좌표를 계속 파악해서 위치가 바뀔때마다 배열 내에 객체로 새로 등록을 하고 부캐는 배열 마지막에서 네번째 좌표로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계속 본캐와 2칸의 공간을 두고 계속 따라다닐거에요.
왜 2칸의 공간을 두고 이동하냐? 본캐가 급하게 180도 턴을 해서 돌아가야한다고 가정하면 공간이 있어야하는데 바로 뒤를 쫒아가면 아예 돌아가야하는 문제가 생기고
1칸의 공간을 두면 서로 입맞춤하고 오류가 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