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모션과 윈드로이의 cpu/gpu 점유율 비교입니다.
어째서 윈드로이가 그렇게 가벼운지 알수있죠.. 실제로 cpu 점유율이 반밖에 되질않네요.
의아한건 cpu 할당을 2개했고 (제껀 12 thread cpu) 이상황에서 지니모션처럼 22%나 처먹으면 안되는데 말이에요
그리고 반면에 윈드로이는 GPU 점유율이 매우 높습니다.
아마 opengl 사용함에 있어서 지니모션은 vm방식을통해 opengl 을 구현하고
윈드로이는?직접 구현해서 이런 차이가 생기는게 아닌가싶네요.
또한 여러개를 키거나 해상도를 올려도 GPU점유율에 큰 차이가없습니다.
어쨋든 윈드로이에도 단점이 있는데 gpu 점유율이 높은반면에 안정된 콘솔이아니라서
로딩화면등 3D 가속이 없는 상황에서 점유율이 70~80%까지 치솟습니다.
때문에 그래픽드라이버에서 windroye를 수직동기화 적응형으로 걸어주면 3D가속이 없을때 점유율을 0로 만들수있습니다
다만 이때는 처음과 같은 부드러움은 많이 상쇄됩니다만, 그래도 하루종일 매크로를 돌리는 부담감을 생각하면
수직동기화를 걸어주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좋은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