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엄청 삽질을 통해서 멀티스샷의 정확한 원리를 알아냈습니다. [기본은 매운뽀글이님 강좌 확인]
장되는 분들도 있겠지만 팝업 나타나서 창을 클릭해야하는 경우 멀티 사용을 설명대로 하면 되지 않습니다.
https://tailstar.net/index.php?mid=kakauto&page=3&document_srl=23280159
글과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원리를 파악했고 오류이지만 프리헌터스님이 조금만 손봐주시면
해당 원리대로 작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B5/B6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멀티스샷 분기]
멀티스샷의 분기는 프로버전에서조금 더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매크로 (?) 누르면 나오는 설명에 나오는 분기의 0번과 1번의 구분이 엄청 많은 중요도를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결과만 말씀드리면 첫번째 분기에서 전부 확인하고 두번째 분기는 만들어만 놓고 사용해도 상관없다입니다.
단! 이게 강의로서 가치를 가지려면 무언가 있어야겠죠. 그래서 프로버전의 멀티스샷의 숨겨진 원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멀티스샷 진행 원리]
현재는 1분기 처음 시작할 때와 2분기를 지나갈 때 마다 고정스샷을 합니다. 이말은 중간에 스샷 스크립트가 있더라도 스샷을 찍어서 확인하는게 아님을 뜻합니다.
위 그림처럼 처음 시작할 때 스샷이 현재화면으로 고정이 되고 2분기를 진입 할 때마다 새로운 고정스샷으로 교체가 됩니다.
그래서 현재는 팝업이 떠서 사라지는 형태의 게임이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2분기에서 팝업을 처리하고 1분기로 강제이동하고 난뒤에 다시 2분기를 진입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새로운 스샷이 찍힘
나중에 1분기도 돌아올 때마다 고정스샷이 되면 이러한 과정없이 진행이 될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이방법을 써야 정상진행이 되고 1분기가 돌아올 때마다 고정스샷을 하게 수정이 되어도 이대로 두셔도
매크로가 진행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이걸로 한 5일은 고생한것 같네요. 다들 멀티스샷 많이 이용하세요.
---------------------------------- B7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B7에서는 원래의 멀티 스샷의 취지대로 만들어졌습니다. 우회 하실 필요 없습니다.
0번 분기 : 멀티에 설정된 스샷을 검토해서 최상위 위치에서 끝나면 1분기로 이동 그 외 다른 부분에서 끝나면 다시 0분기 시작
1번 분기 : 진입 시 고정스샷을 찍어서 팝업에 대한 부분을 확인 함 (고정 스샷이기 때문에 2개 이상의 스샷 사용 불가)
2번 분기 : 종료 (스샷 사용 시 멀티의 위치의 상대좌표로 스샷 검출이 되어서 스샷 사용 비권장)
※ 그런데 구현하고 테스트 하면서 의문이 든 부분이 있습니다. 왜 1분기에서는 멀티스샷의 진행 위치와 검사하는 스샷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위치가 변하지 않는데 종료 시점인 마지막 분기에서는 상대 위치로 스샷을 찾아서 제가 정한 위치를 검사를 안하는지 그게 의문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