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전 8년차 홍대인근 거주중인 홍대 대학원생죠...
자취를 한답니다.
요즘 냉장고를 부탁해, 마리텔은 꼭 보는데, 그중 마리텔에서는 백종원 셰프님(?) 의 레시피를 꼭 따라해 보는 편입니다.
(제 일요일은 요리 ㄸㅏ라하기에요~)
그럼 브로콜리 수프 레시피부터 공개 들어갑니다.
방송을 보면서 메모를 하는데요,
우선 수프에 들어갈 크림소스!
재료 : 밀가루(저는 중력분), 우유, 스틱형 버터
방법요약 : 버터, 밀가루, 우유를 1:1:10의 비율로 섞어서 계속 저어주면서 점도가 생길때까지 끓임!
만드는 순서
1. 버터 스틱형(가염버터 쓰시면 소금간안해도되요)을 60g 달궈진 후라이팬에 투척합니다.
2. 버터를 이리저리 굴리면서 녹인 후(버터만 타지 않게 휙휙 돌려가면서 빨리 녹여주세요) 버터 부피만큼의 밀가루 투척
*요기서 계량은 자기 집 컵이나 눈대중 아무거나 하세요! 밀가루의 양에 따라 크림소스의 점도가 결정되는거 같아요(두번해본결과)
3. 밀가루+버터가 약간 노릇해질때까지 밀가루를 버터랑 섞어 후라이팬에 볶는다! 는 느낌으로 휘휘 저어주세요~
*오래 볶으면 색깔이 더 진해져서 똥색까지 된대요... 적당히 하세요
4. 버터 부피의 10배만큼의 우유(600 ml)를 부은 다음 다 풀릴때까지 휘휘 저어주시고 점도가 생길때까지 끓이시면 됩니다.
* 음식점가서 까르보나라 드셔보셨쥬? 그정도 점도가 생길때까지 하시면되요~
5. 끝. 용기에 담아 둔다!(저같은 경우는 글래스락 대따큰거에 담아놓고 쓰고싶을때 덜어썻어요. 냉장보관시 1주일보관가능, 버터 60g 기준으로 스프 4인분 혹은 까르보나라 2인분씩 두번 해 먹을 만큼의 루(버터에 밀가루볶아서 우유랑섞어서 만드는 이걸 루라고 한대요 아닌가?) 가 완성됬어요! 참고하시길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본론인 브로콜리 수프
재료 : 브로콜리, 파마산치즈가루, 소금, 크래커, 후추
만드는 방법.
1. 브로콜리를 가지있는 부분을 빗겨 썰어서 톡톡 조그마하게 썰어주세요~?
2. 가장 끝 질긴 부분만 좀 썰어내고 브로콜리를 잘 씻어서(전 식초에 살짝 담궜다가 헹궈냈어요~) 데칩니다. 푸른빛이 좀더 강해질때쯤? 끓는물에 3분도 채 안한것같네요.
3. 브로콜리를 믹서기에 넣고 물 한컵(종이컵) 넣고 잘게 갈아줍니다.
*이때는 방송에서 왜 잘게 가는지, 믹서기 좋은거 써야된다고 했는지 잘 몰랐죠.?
나중에 먹을때 브로콜리 수프가 아닌 브로콜리 먹는기분이 안들려면 잘게잘게잘게잘게잘게 갈아주세요!!(소형믹서기는 1분씩 끊어서 갈아주셔야 모터 안탑니다)
4. 후라이팬에 브로콜리 간 것을 붓고 크림소스 세국자!를 넣고 파마산 치즈가루를 아주 듬뿍 올려서 휘휘저어줍니다.
5. 소금간을 조금 하고, 따뜻해질때까지만 가열합니다.
6. 그릇에 담고 크래커를 부셔서 올리고 후추로 마무리합니다.
흐앙 쓰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네요 ㅋㅋㅋㅋㅋ
네 레시피는 여기까지고여 별거없는 사진 올려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추천주시면 감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