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크로를 위해 전용컴을 회사에 설치해 두었습니다.
이 컴터는 키보드마우스모니터도 연결이 안되어있는.. 본체만 덩그러니 놓여져있는 상태입니다.
오직 안드에뮬과 매크로.....가끔 토랭이 정도만 구동하며 보통은 방치시켜 놓치만 컨트롤은 100% 원격지원 프로그램으로 합니다. 주로 팀뷰어죠.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i5-4590
보드 : ASUS B85M-G
RAM : 16gb
그래픽 : GTX 750Ti
이 컴터를 돌리기 시작한지 1년 반 정도 되어가는데... 처음에는 몬스터길들이기 매크로만을 돌렸지요
그때는 몬길을 구동하는 지니모션이나 미뮤 2개는 무리없이 24시간 플레이가 가능했고, 조금 무리하면 3개까진 돌릴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녹스나 블루스택으로 히트를 돌리자니 2개 돌리는게 꽤 무리가 되더군요.
사실 2개를 돌릴 필요는 없는데 이제 제가 매크로를 제작까지 하게 되다보니 매크로 테스트 작업같은걸 할때 다중실행을 하게 되거든요.
또, 지금 다른 게임도 해볼까 하고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히트 1개를 돌리고 다른 게임을 돌리면 여지없이 CPU점유율이 90~100%를 찍어서 조금 어려운 상황입니다.
사실.....본래 저정도 PC의 성능이라면 다른 작업 없이 히트 2개까지 정도는 무리없이 돌아가야 되는듯한데,
팀뷰어로 모니터링을 자주하다보니 팀뷰어가 자체가 CPU사용량이 상당히 높아서... 에뮬 2개를 돌리면서 팀뷰어로 접속을 하면 무조건 CPU점유율이 100%근방까지 갑니다.
그래서 CPU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보드교체없이 CPU만 교체했으면해서 E3-1231 V3 와 i7 4790k 데빌스캐년 둘 중 하나의 모델로 후보군이 좁혀졌습니다
가격은 약 11~12만원 차이가 있고, 두 제품의 차이는 클럭입니다. 제온은 3.4, i7은 4.0.... 나머지는 크게 다른점이 없습니다.
둘다 4코어에 8쓰레드... 캐쉬도 동일합니다
(GPU내장은 어차피 외장글픽을 쓰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분명 제온으로 교체해도 현재보다는 좋을게 확실하지만, 그게 어느정도일지..
저의 목적이 조금 특이하다보니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해도 시원한 답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경험이 있으신분..... 제온으로 해도 안드에뮬 4개 이상 돌리면서 팀뷰어 모니터링까지 가능할지
아니면 4790k로 가야할지 고민되네요
애써 업글했는데 괜히 애매하게 에뮬 2개 돌리고 팀뷰어 켜면 CPU점유가 간당간당한 수준이라 또 3개는 무리다 이런 상황이 되면 돈만쓰고 옆그레이드한 기분일듯해서요 ㅠㅠ
경험 있으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업그레이드 해도 현존하는 cpu로는 4개까지는 안됩니다 -_-a
제 경우 애슬론에서 i7으로 바꾼 경우가 있는데, 1개 되던게 2개 되는 차이일뿐...
3개면 버벅거리고 4개는 안되더군요 -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