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관련 無
- Duration of almost all Quick moves has been reduced (거의 대부분의 평타가 빠르게 나감)
- Power of Quick moves was reduced (평타의 데미지는 감소)
- Energy gain from Quick moves was generally reduced (평타로 채워지던 에너지도 대체로 감소)
- Only a few Quick move powers were buffed (일부의 평타는 버프)
- Furry Cutter (fast) 연속자르기: 쿨타임 감소 (900 → 400)
- Bug Bite (fast) 벌레먹음: 쿨타임 감소 (950 → 500)
- Bite (fast) 물기: 데미지 감소 (10 → 6), 쿨타임 감소 (1000 → 5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6 → 4)
- Sucker Punch (fast) 기습: 데미지 감소 (8 → 7), 쿨타임 감소 (1200 → 7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9 → 8)
- Dragon Breath (fast) 용의숨결: 데미지 감소 (12 → 6), 쿨타임 감소 (1000 → 5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5 → 4)
- Thunder Shock (fast) 전기쇼크: 데미지 감소 (6 → 5), 쿨타임 감소 (1100 → 6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9 → 8)
- Spark (fast) 스파크: 데미지 감소 (8 → 6), 쿨타임 감소 (1200 → 7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8 → 9)
- Low Kick (fast) 안다리걸기: 쿨타임 감소 (1100 → 600), 에너지 충저량 감소 (8 → 6)
- Karate Chop (fast) 태권당수: 쿨타임 감소 (1300 → 800)
- Ember (fast) 불꽃세례: 쿨타임 감소 (1500 → 1000)
- Wing Attack (fast) 날개치기: 데미지 감소 (10 → 8), 쿨타임 감소 (1250 → 8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10 → 9)
- Peck (fast) 쪼기: 쿨타임 감소 (1500 → 1000)
- Lick (fast) 핥기: 쿨타임 감소 (1000 → 500)
- Shadow Claw (fast) 섀도클러: 데미지 감소 (12 → 9), 쿨타임 감소 (1200 → 700)
- Vine Whip (fast) 덩쿨채찍: 데미지 감소 (8 → 7), 쿨타임 감소 (1100 → 6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7 → 6)
- Razor Leaf (fast) 잎날가르기: 데미지 감소 (15 → 13), 쿨타임 감소 (1500 → 10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8 → 7)
- Mud Shot (fast) 머드숏: 데미지 감소 (9 → 5), 쿨타임 감소 (1050 → 600)
- Ice Shard (fast) 얼음뭉치: 쿨타임 감소 (1700 → 1200)
- Frost Breath (fast) 얼음숨결: 쿨타임 감소 (1400 → 9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7 → 8)
- Quick Attack (fast) 전광석화: 데미지 감소 (10 → 8), 쿨타임 감소 (1250 → 8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8 → 10)
- Scratch (fast) 할퀴기: 데미지 감소 (12 → 6), 쿨타임 감소 (1000 → 5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7 → 4)
- Tackle (fast) 몸통박치기: 데미지 감소 (10 → 5), 쿨타임 감소 (1000 → 500)
- Pound (fast) 막치기: 데미지 감소 (8 → 7), 쿨타임 감소 (1040 → 6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7 → 6)
- Cut (fast) 풀베기: 데미지 감소 (10 → 5), 쿨타임 감소 (1000 → 500)
- Poison Jab (fast) 독찌르기: 데미지 감소 (12 → 10), 쿨타임 감소 (1300 → 8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8 → 7)
- Acid (fast) 용해액: 데미지 감소 (10 → 9), 쿨타임 감소 (1300 → 8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9 → 8)
- Psycho Cut (fast) 사이코커터: 데미지 감소 (8 → 5), 쿨타임 감소 (1070 → 600)
- Rock Throw (fast) 돌떨구기: 쿨타임 감소 (1400 → 9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10 → 7)
- Metal Claw (fast) 메탈클러: 쿨타임 감소 (1130 → 700)
- Bullet Punch (fast) 불릿펀치: 데미지 감소 (12 → 9), 쿨타임 감소 (1400 → 900)
- Water Gun (fast) 물대포: 데미지 감소 (10 → 5), 쿨타임 감소 (1000 → 5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6 → 6 ???)
- Mud Slap (fast) 진흙뿌리기: 쿨타임 감소 (1850 → 1400)
- Zen Headbutt (fast) 사념의 박치기: 쿨타임 감소 (1550 → 1100)
- Confusion (fast) 염동력: 쿨타임 감소 (2100 → 16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10 → 15)
- Poison Sting (fast) 독침: 데미지 감소 (6 → 5), 쿨타임 감소 (1075 → 6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8 → 7)
- Bubble (fast) 물거품: 데미지 감소 (15 → 12), 쿨타임 감소 (1700 → 12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12 → 14)
- Feint Attack (fast) 속여때리기: 데미지 감소 (12 → 10), 쿨타임 감소 (1400 → 9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10 → 9)
- Steel Wing (fast) 강철날개: 데미지 감소 (12 → 11), 쿨타임 감소 (1300 → 8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8 → 6)
- Fire Fang (fast) 불꽃엄니: 데미지 감소 (12 → 11), 쿨타임 감소 (1340 → 900), 에너지 충전량 감소 (10 → 8)
- Rock Smash (fast) 바위깨기: 쿨타임 감소 (1700 → 1300)
- Counter (fast) 카운터: 데미지 증가 (10 → 12)
- Charge Beam (fast) 차지빔: 쿨타임 감소 (1550 → 1100)
- Volt Switch (fast) 볼트체인지: 데미지 증가 (12 → 20), 에너지 충전량 증가 (20 → 25)
- Dragon Tail (fast) 드래곤테일: 쿨타임 감소 (1550 → 11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6 → 9)
- Air Slash (fast) 에어슬래시: 데미지 증가 (12 → 14)
- Infestation (fast) 엉겨붙기: 쿨타임 감소 (1550 → 1100)
- Struggle Bug (fast) 벌레의저항: 데미지 증가 (6 → 15), 에너지 충전량 증가 (12 → 15)
- Astonish (fast) 놀래키기: 쿨타임 증가 (1050 → 11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12 → 14)
- Iron Tail (fast) 아이언테일: 쿨타임 감소 (1550 → 11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6 → 7)
- Fire Spin (fast) 회오리불꽃: 데미지 감소 (15 → 14), 쿨타임 감소 (1550 → 1100)
- Bullet Seed (fast) 기관총: 쿨타임 감소 (1550 → 1100), 에너지 충전량 증가 (12 → 14)
- Extrasensory (fast) 신통력: 쿨타임 감소 (1550 → 1100)
- Snarl (fast) 바크아웃: 쿨타임 감소 (1550 → 1100)
- Hidden Power (fast) 잠재파워: 데미지 증가 (10 → 15)
대박.
라프라스 스킬들은 데미지 감소없이 쿨타임, 에너지충전량만 증가했습니다.
패치이전에도 cp1000이상 차이나는 망나뇽을 혼자서 두마리씩 해치우곤 하는 라프라스인데요!!
이번패치로 용숨이 하향먹으면서 드테/역린 신 망나뇽이 최강자리를 매김할듯 싶은데,
그걸 잡을 수 있는 카운터 역할 제대로 하라는 패치인듯 싶습니다.
(역시 최강의 얼음포켓몬..)
막치기,핥기,덩쿨 등등 원래 베스트였던 스킬들이
'나 아직 최강이야..' 하는 듯이 고개를 들고,
강철날개까지 데미지감소는 1밖에 안된반면,
쿨타임이 어마어마하게 줄었네요.
팬텀의 구 op퀵스킬이었던 셰도크루가 왕좌를 다시 찾았습니다.
셰도크루가 공격력 9 공속 700
병상첨병이 공격력 10 공속 1200
염동력은 정말 고급 에스퍼 스킬로 거듭났습니다.
충전량이 5나 증가하고, 공속도 빨라졌군요.
어쩌면 나시에게 이 스킬을 빼앗은건 사기포켓몬이 되기 때문일겁니다.
갸라도스의 물기,기습도 판도가 어찌될지 모르겠군요.
기습도 좋아진거 같네요.
비행스킬인 에어크래시 데미지가 상승함으로서, 크로뱃도 더 강해졌군요.
풀타입 스킬인 기관총도 크게 버프먹어서,
기관총을 배울 수 있는 특수진화포켓몬이나 일반 포켓몬들도 좋을듯 보입니다.
그밖에 격투스킬인 태권당수, 안다리걸기 등등 데미지 너프없이 쿨타임만 버프!!!
격투상향 패치이기도 하군요.
오히려 카운터는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해피너스 죽었다.
그리고 강챙이의 바위깨기 공속이 빨라졌습니다. 강챙이도 버프!
스라크,쁘사이저 등 벌레의 반란도 시작됐습니다.
연속자르기가 무려 공속400으로 가장 빠릅니다.
그밖에 벌레의 저항도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폴리곤2의 '잠재파워'스킬이 데미지가 무려 5나 증가했습니다.
현재 공속도 느린편이 아닌데, 정말 레어한 스킬이 아닐 수 없네요.
게다가 차지빔까지 공속 버프먹어서, 폴리곤의 퀵스킬이 복터졌습니다.
그리고 전룡도 버프네요!! 전기최강자.
자세한 사항은 더 읽어보시길..
전체적으로 밸런스 및 벌레,격투 극상향 패치.
벨런스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