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네어
훈훈한 외모와 함께 예사롭지 않은 랩 실력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아온 빈지노, 언더그라운드 시절부터 소울컴퍼니 소속으로 유명세를 날리던 더콰이엇, 12살부터 랩을 시작하여 국내 최연소 랩퍼, 프로듀서로 알려진 도끼까지. 이렇게 화려한 전적을 가진 랩퍼 세 명이 모여 일리네어 레코즈를 설립했습니다. 일리네어란, ‘백만장자’ 라는 뜻을 가진 'Millionaire' 와, 힙합에서 쓰이는 ‘좋다’는 의미인 ‘ILL’이라는 단어를 합성하여 만든 단어라고 합니다.?
aomg
아이돌 가수부터 비보잉, 랩퍼, 영화배우, 예능인까지 정말 다양한 수식어가 존재하는 박재범이 지난 2013년 10월, 자신만의 힙합 레이블 AOMG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는 AOMG 설립 이유를 ‘돈보다 재미있게 살고 싶어서’ 라고 밝혀 AOMG만의 에너지와 자유분방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아메바컬쳐와 슈프림팀에서 독립한 ‘쌈디(Simon D)’가 박재범과 함께 AMOG의 공동대표로 나섰습니다.?
그들과 함께하는 소속 가수로는 <쇼미더머니1>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최근 발표한 신곡 <감아>로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한 ‘로꼬(Loco)’,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리고 힙합 뮤지션으로서 성장하고 있는 ‘그레이(Gray)’, 힙합 디스전으로 주목받은 ‘어글리덕(Ugly Duck)’, 태양의 <I Need a girl>의 작곡가로 유명한 ‘전군’ 그리고 ‘DJ 웨건(DJ Wegun)’,‘DJ 펌킨(DJ pumkin)’까지. 랩퍼부터 시작하여 프로듀서, DJ까지 정말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AOMG라는 이름으로 똘똘 뭉쳤습니다.
하이라잇트 레코즈
얘내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레이블이다.
팔로알토와 최근 산이사태로 붉어진 비프리, 대마사건으로 외국간..오케이션,허클베리피 등이있다.
ㄲㅡㅌ
힙합 힙합?
언더보단 오버에 가까운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