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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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조건문에서 루프카운터까지는 어찌어찌 공부해서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디테일한 매크로를 사용하기위해서 해보고싶은것이있는데


1번 루프 

2번 루프

3번 루프

4번 루프 


각 루프안에는 각기 다른 사냥터에서 무한 자동사냥이 가능하도록 시퀀스 구성하고

프렙시작때는 1번 루프에서 무한 자동 사냥을 하다가 적이나 몬스터로 인해 내 캐릭이 사망하였을때 

다시 부활하여 1-4번 루프 중 랜덤으로 1개의 루프를 선택해서 다시 사냥을 하도록 만들고싶습니다.


이런 구성을 위해서 랜덤변수를 알아야 할 것 같은데 검색하고 공부해봐도 도저히 변수가 이해가 되지않네요 ㅠㅠ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다. 부탁드릴게요~


  • 으아아앙앙 2020.06.06 20:03
    랜덤 변수는 질문이 많아서 답변도 좋은게 많아서
    이글 참고해보세요
    https://tailstar.net/index.php?_filter=search&mid=frep&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B%9E%9C%EB%8D%A4&page=2&division=-28943512&last_division=0&document_srl=21942499
  • 밍이야 2020.06.07 00:54
    if기능을 이용한 if var를 어떻게 만들어야될지 모르겠네요;
    제frep에서는 and if or if만 작성할수있게 되있는데 말이죠..
  • 으아아앙앙 2020.06.07 04:49
    아마도 변수사용 자체를 이해를 못하신것 같네요
    var=num:now % 4
    if 1= 1번사냥터 아닐시 다음
    if 2= 2번사냥터 아닐시 다음
    if 3= 3번사냥터 아닐시 다음
    if 4= 4번사냥터 아닐시 보내고싶은곳으로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if는 그냥 다 or로 하시면 될겁니다
  • dlslwl 2020.06.08 00:48
    1.wait=1.0
    2.x=var
    var=num:@now%4
    3.if label: 1번사냥터
    and if var==1
    On success = next
    On fail = 5
    4. loop 사냥터1번 셋팅 죽거나 마을이동시 1번으로이동
    5. if label: 2번사냥터
    and if var==2
    On success = next
    On fail = 7
    6. loop 사냥터 2번 셋팅 죽거나 마을이동시 1번으로이동
    7. if label: 3번사냥터
    and if var==3
    On success =next
    On fail = 9
    8. loop 사냥터 3번 셋팅 죽거나 마을이동시 1번으로 이동
    9. if label: 4번사냥터
    and if var==4
    On success = next
    On fail = 1 ; 혹시라도실패시 다시처음으로돌아가서 사냥터를 점프하도록 세팅
    10. loop 사냥터 4번 셋팅 죽거나 마을이동시 1번으로 이동
  • dlslwl 2020.06.08 00:49
    여기서 변수라고해봐야 시간변수 @now하고 지정한변수 var 밖에없어요ㅎㅎvar 은 원하시는걸로바꾸셔두무관합니다
  • dlslwl 2020.06.08 01:07
    각사냥터에 셋팅이같다고하면
    1.wait=1.0
    2.x=var
    var=num:@now%4

    3.if label: 1번사냥터
    and if var==1
    On success = next
    On fail = 5
    4. touch 1번사냥터 텔
    On success = 11번이동
    on fail = 1

    5. if label: 2번사냥터
    and if var==2
    On success = next
    On fail = 7
    6. touch 2번사냥터 텔
    On success = 11번이동
    on fail = 1

    7. if label: 3번사냥터
    and if var==3
    On success =next
    On fail = 9
    8. touch 3번사냥터 텔
    On success = 11번이동
    on fail = 1

    9. if label: 4번사냥터
    and if var==4
    On success = next
    On fail = 1
    10. touch 4번사냥터 텔
    On success = 11번이동
    on fail = 1

    11. loop 사냥모드 셋팅, 죽거나 마을이동시 1번으로 이동
    루프시퀀스가 아무래도 사냥모드이다보니 길꺼라 생각되서 각 분기에는 텔만넣어주시고 사냥에대한 셋팅은 11번에몰아서 두시는게 나을거같아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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