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조회 수 4958 추천 15 댓글 91

안녕하심까.  두번째이지만 처음 뵙겠습니다라고 해야겠지요.


풀어놓은건 제가 다시봐도 뭔소린지 모르기에 그냥 하나의 룰이랄까 가이드라인을 만들려고 합니다.


<< 기본적인 굵은 뼈대 >>

1. 내가 원하는 매크로를 생각해본다.


 나는 앱이 안켜져있으면 알아서 켜지고 (1)

 켜져있었다면 [또는 켜졌다면] 전투 또는 원하는 상태가 되고 (2)

 전투 또는 원하는 상태가 진행되고 (3)

 전투 또는 상태가 끝나면 다시 또는 다른 일을 하게한다 (4)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일단 메모장을 켜서 적는겁니다. 자신이 원하는것을요.



2. 해당하는 구문을 생각한다.


 (1) 앱이 켜진다 - runapp, waitapp

 (2) 앱이 켜져있나 확인 - checkapp

 (3) 원하는 상태로 진행 - getcolor or getrgb / if / touchpress, touchdown, touchup / ....

 (4) 다시 또는 다른일로 - if else endif / ....


3, 구문을 작성, 실행해본다.


 :start


 //(1) 앱이 켜진다 

:앱실행

runapp 패키지명  // runapp 은 패키지명이 뒤에 오면 패키지명의 앱을 실행합니다.

waitapp 패키지명 // waitapp 은 패키지명의 앱이 실행될때까지 기다립니다.


//(2) 앱이 켜져있나 확인

:앱확인

check #앱 패키지명 //패키지명의 앱이 실행중이면 #앱 변수에 1을 저장합니다.

if #앱 == 0

goto :앱실행        // #앱 변수가 0이면 앱실행으로 보냅니다.  [[ 참고로 if 구문은 거짓일경우만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elseif #앱 ==1     //위의 구문이 거짓이고, #앱 변수가 1일경우

goto :진행         //진행으로 보냅니다.

endif               //if 구문을 끝냅니다.


//(3) 원하는 상태 진행

:진행

getcolor #색 #진행x #진행y    //진행x 진행y 의 위치의 색을 #색에 넣습니다.

if #색 == #색값                  // #색의 변수값이 미리 지정한 #색값 변수와 같다면

goto :다음

else

goto :진행

endif

.

.

.

getrgb #r #g #b #진행x #진행y //진행x 진행y의 위치의 색을 #r #g #b에 각각 기록합니다.

.

.

.

touchpress 0 #진행x #진행y  // 0번째 손가락으로 #진행x #진행y를 눌렀다 뗍니다.

touchdown 0 #진행x #진행y // 0번째 손가락으로 #진행x #진행y를 누룹니다.

touchup 0 #진행x #진행y     // 0번째 손가락의  #진행x #진행y을 뗍니다.

.

.

.

sleep 1000 // 1초간 쉽니다.


등등의 것들이 있으니 알아서 원하는 진행이 되도록 만듭시다.



4. 안되면 수정,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입니다.


  • 소중한와니 2015.12.27 08:43
    음 작성하신다 만 느낌.........
  • profile
    묵응 2015.12.27 15:56
    ? 어느부분에서요?
    어떤걸 아시고 싶으신건데요?
  • 소중한와니 2015.12.27 15:58
    안되면 수정, 되면 다음 단계로...에서 글쓰시다 만거 같아서 ㅠ
  • profile
    묵응 2015.12.27 18:18
    읽어보시면 그다음은 적용입니다.
    그 이상은 더욱더 복잡하게 만든다던가, 조건에 조건을 더한다던가하는것이죠.
    그렇기에 초보를 위한건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항상 보면 커뮤니티에 올라오는게 자신이 직접 [녹화]한것을 해당 기능이 있는 매크로 파일처럼 올라오는것이 많이 보이기에,
    상태에 따라 바뀌거나, 원하는 상태에서 이것이 바로 실행될수있도록 말이죠.

    저도 아직 초보단계입니다만, 좀더 경험과 실력을 쌓아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전에 쓴제글을 보시면 제가 만들어놓은것을 적어놓은것이 있으니 보시면 도움이 되실수도 있습니다.
  • 소중한와니 2015.12.27 23:01
    넵 초보라 묵응님 글 처음부터 다시 보며 배울께요
    강의 감사해요
  • 소중한와니 2015.12.28 20:50
    묵응님 제 폰이 노트3인데. getcolor 색을 어떻게 추출하는지요...폰으로 매크로 만들어서 사용 해보라고 하니 힘드네요 ㅜㅜ
  • profile
    묵응 2015.12.30 14:46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만, 제일 정확하고 귀찮은 방법은
    var #x x좌표
    var #y y좌표
    var #색 0
    :start
    getcolor #색 #x #y
    log (#x, #y)의 색값은 #색 입니다
    toast (#x, #y)의 색값은 #색 입니다
    sleep 2000
    touchpress 0 #x #y //이부분은 확인용 터치라 없애시고싶으시면 없애셔도 괜챃습니다.
    set #색 0
    :end

    아니면, 스크린샷을 찍으셔서, 해당 위치의 색값을 그림판등으로 빼오셔도 되는데,
    그림판이나 포토샵으로 빼면 R G B 로 나오게 됩니다.
    색값은 R + ( G * 256 ) + ( B * 256 * 256 ) = 해당위치 색값 이 됩니다.


    저는 스크린샷으로 해당 색값을 빼고, 매크로에 대응 실행, 되면 넘어가고 안되면 해당 좌표를 위의 매크로로
    확인하여 넣는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노가다가 심합니다.
  • profile
    낭군이 2015.12.31 11:51

    고생하셨습니다.

    ㅁㄹ님꺼 히로DB를 사용하면서 히로를 접하게 되었는데

    스크립트보면서 혼자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설명해주시니 도움이 무척 되네요

    감사합니다.

    추천드리고가요~

  • 소중한와니 2016.01.01 01:49
    묵응님 질문있어요
    윗글보며 따라 만드는데
    앱실행하며 잘켜지는데
    #메인화면에서 도전하기로 안넘어가던데
    무엇이 문제인지 봐주세요

    :start

    :앱실행
    runapp com.nexon.hit
    waitapp com.nexon.hit
    goto :앱확인

    :앱확인
    check #com.nexon.hit
    if #com.nexon.hit == 0
    goto :앱실행
    elseif #com.nexon.hit ==1
    goto :메인화면
    endif

    :메인화면
    getcolor #메인화면c #메인화면x #메인화면y
    if #메인화면c == #1776158
    goto :도전하기
    endif

    :도전하기
    getcolor #도전하기c #도전하기x #도전하기y
    if #도전하기c == #2243187
    sleep 1000
    touchpress 0 #도전하기x #도전하기y
    goto :결투장
    else
    goto :도전하기
    endif

    :결투장
    getcolor #결투장c #결투장x #결투장y
    if #결투장c == #11714510
    sleep 1000
    touchpress 0 #결투장x #결투장y
    goto :결투시작
    else
    goto :결투장
    endif

    :end
  • profile
    묵응 2016.01.01 21:12

    check #com.nexon.hit
    if #com.nexon.hit == 0

    /////////////////////////////
    check #앱 com.nexon.hit >>> #앱 에 com.nexon.hit 의 실행여부를 1,0으로 저장합니다 입니다.

    위의 저거는 체크 #com.nexon.hit 라는 변수에 ( 어떠한앱 ) 인지 지정이 안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마 제가 개떡같이 작성해놔서 #앱 패키지명  여기서 헷갈리신것 같습니다.


    #앱 <<-- # 이것이 붙은게 변수명입니다. 저는 그래서 #앱 이라는 변수명을 쓴겁니다.

  • 소중한와니 2016.01.01 21:24
    댓글감사합니다
    제가 초보라 의지할데가 없어서 ㅠㅠ
    그럼 변수를 지정해야하는데
    :star 위쪽에
    var #히트 com.nexon.hit 라고 지정만 하면 되나요?
  • profile
    묵응 2016.01.02 03:30
    딱히 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같은경우, 나중에 수정하거나 반복 횟수를 바꾸고 싶을경우에
    일부러 위에 변수를 하나 주어서 if 루프돌릴시에 그 변수를 넣어서 돌린다거나 합니다.

    굳이 지정하시려면 var #히트 입니다.
    뒤에 com.nexon.hit 는 패키지 명입니다.
    헷갈려 하시는것 같은데.

    <check> - 명령 <#히트> - 변수 <com.nexon.hit> - 패키지명 입니다.
    check 명령에 쓰이는 재료(?)가 변수와 패키지명 두가지인겁니다.

    예를 들어서, touchpress 0 x y는

    <touchpress> -명령 <0> - 손가락번호 <x> - 누를곳의 x좌표 <y> - 누를곳의 y좌표
    총 3가지가 필요한겁니다.

    저기 손가락 번호로 멀티터치도 구현 가능합니다.
  • 표베 2016.01.02 13:26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 profile
    묵응 2016.01.02 20:37
    이해만하면 어렵지 않아요.
  • 뿌세이 2016.01.05 00:17

    추천드리고가요~

  • a4 2016.01.06 10:47

    잘 보고 갑니다~

  • 본섭 2016.01.15 12:30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고마워요~

  • 찰1떡 2016.02.24 13:39

    추천드려요 ㅎㅎ

  • 광팬1 2016.02.26 00:20

    와 추천드립니다!

  • 허간지님 2016.03.08 14:13

    원하던 자료이네여!!

  • mamma 2016.03.11 09:35

    어렵네요 ㅎㅎ 만드신분들 존경스럽습니당 ..

  • 꼬까야 2016.03.15 16:43

    추천요~ 어렵다....

  • 하인츠 2016.03.21 13:38

    감사합니다

  • 퍼스트간지 2016.03.22 11:24

    매클 장인분들이 계신것 같아 반갑습니다

  • 정육점아들 2016.03.26 20:25

    여기 정보많네요 저도 잘 할 수 있을것같아요

  • ansan 2016.04.02 09:47

    글 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잘 배워가요.

  • 난야채 2016.04.13 20:58

    혹시 따로 원격으로 배워보고싶은데 가능하신지 여쭤봐도될까요?문외한이라.. 어디부터 어떻게 응용하는지도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ㅠㅠ

  • profile
    묵응 2016.04.13 21:30
    이걸 읽고도 모르면 원격으로 그냥 만들어달라는 말로밖에...

    저도 맨땅에 헤딩하면서 터득한거라 제가 적은 것들 이외에 더 자세히 설명하기도 그렇고.

    컴도 구려서 원격으로 하기도 그렇고.

    원하는게임 원하는 부분의 컬러 따오면서 원격으로 하기가 힘듭니다.
  • 난야채 2016.04.23 00:06
    그렇게 느껴졌다면 죄송합니다
    혹시 그러면 아예 처음부터 공부하실때는 어디부터 공부하셨는지는 알수있을까요?
  • profile
    묵응 2016.04.23 02:40
    어디서부터라..
    저도 여기있는 강좌들 보고
    짜여있는거 천천히 한번 뜯어보고
    제가 원하는 앱에서 원하는 부분의 기능이 실행되게 하려고 2-3일동안 매달려있어도 봤습니다.

    차라리 물어보실때 저는 이런식으로 짰는데 여기서 왜 이게 안될까요
    라는 식으로 물어보신다면 그걸보면서 수정하면서 알려드릴수는 있습니다.

    색값을 딸때 저같은경우에는 실제 기기에서 쓰려고 실제 기기로 뽑다보니
    제가 하려던 게임은 리얼 멀티테스킹이 되지않고 꺼지는 형식의 게임이라서 색값 뽑을때마다 계속 껏다 켰다 하면서 뽑기도 했었구요.
  • 가스난로 2016.04.18 02:10

    음...봐도 모르겟다..

  • 레이븐RF 2016.05.12 20:57

    초보를 위한~!!!! 천천히 해보겠습니다~!!

  • 킴종현 2016.05.28 11:07

    추천드릴게요~ 잘배워보겟습니다~

  • ddlll1 2016.05.29 03:1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가영이아빠 2016.06.03 02:40
    와 잘정리하셨네요 감사합니다
  • 찔레이 2016.06.09 18:06

    추천요~ 어렵다....

  • 객기맨 2016.06.26 00:59

    추천강좌 입니다. 어려움...

  • 객기맨 2016.06.26 01:00

    추천 합니다. 고생하세용.

  • 레이드빵셔틀 2016.06.29 05:59
    추천~
  • 무브트릭 2016.07.02 21:5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우나마나가나 2016.07.06 12:23

    게임 어플의 패키지명은 어떻게 확인을 할수 있나요?? 강좌보면서 조금씩 알아가는데 어렵네요 ㅠㅠ

  • 독도대장 2016.07.09 00:29

    처음부터 너무 많은 기능 복잡한 기능을 생각하고 시작하시면 근방 포기해요


    모든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고 생각하시고


    특정지역 마우스 클릭 사냥 진행 부터 해보세요


    그럼 열공하세요 ^^



  • 재스륵 2016.07.18 07:46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 룹룹 2016.07.20 20:07

    쉬운거같은데 막상할려면 어려울라나..

  • 고스톱이짱 2016.07.28 15:55

    쉽고도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내마음속빈방 2016.09.21 14:49

    완전 프로그램언어 한개 배우는기분이네요 

  • 닥치고사냥 2016.09.27 13:3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suhynjy 2016.10.10 11:38

    최근 관심갖게되서 알아보는 뉴비입니다. 

    설명해주신글에서 #이 뭘의미하는지 모르겠네요.  다른글들도 전부 #을 표기만해놨지 설명된걸 못본거같아서. 가능하시면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한석봉 2016.11.19 00:36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slevee 2016.12.21 23:18

    많이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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