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스톤을 짬짬히 즐기는 중인데...
딱히 매크로가 필요없는 게임이긴 하나, 굳이(?) 매크로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고민을 하다보니..
스테이지 선택 부분을 구현하기가 참 난감할 것 같더군요.
엔젤스톤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스테이지에 입장방식에 대한 룰을 간략히 적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작점 부터 끝점까지 드래그 방식(!!)으로 연결 후 [입장]버튼을 클릭하면 스테이지 시작됨
2) X 표시된 부분은 연결할 수 없음
3) 중간 연결 지점은 아이템, 스킬, 경험치, 골드 등 다양한 아이콘이 존재
4) 시작점과 끝점의 위치는 각 스테이지별로 고정되어 있으나, 각 위치는 스테이지마다 모두 다름
- 끝점이 왼쪽 상단에, 시작점이 우측 하단에 배치되는 경우도 있음
5) 끝점이 두 군데 인 경우도 존재함
[스테이지 예시 #1]
[스테이지 예시 #2]
[스테이지 예시 #3]
[시작점 - 끝점이 연결되어 스테이지 입장 가능한 상태]
여튼 이런 상황일 때, 매크로의 동작 방식을 단순하게 고민해보면..
1) 시작점의 좌표를 찾는다.
2) 연결지점(아이템, 스킬, 골드, 경험치, 빈 칸 등을 의미)의 좌표를 찾는다.
3) 드래그로 연결한다.
4) 더이상 연결지점이 없다면, 끝점을 찾는다.
5) 드래그로 연결한다.
6) 입장 버튼을 눌러 스테이지를 시작한다.
입니다만...
예시2번 처럼 시작점의 위치가 우측 하단에 있고, 끝점의 위치가 좌측 상단에 있을 경우..
이미지서치방식의 특성상 제대로 동작 안할 가능성이 농후하겠죠.
매크로를 막으려는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보면 볼수록 만만치 않은 것 같네요. ㅎㅎ
정말 단순 무식하게..
각 스테이지 별로 미리 지정해 둔 경로로 드래그가 되게 만드는 것이 답인거 같기도....
오핫키 고수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테이지별로 고정경로를 만드는 방식말고..
어떤 방식으로 만들면 하나의 모듈(?)처럼 제작할 수 있을까요?
@외치기 @모바게 도와주세요!
저도 왕초보지만.. 저같으면
이미지서치 범위를 동그라미 1개씩 총 9개를 해서 특정 리턴값을 배열로 저장한다음
시작지점 배열의 위치와 위/아래/좌/우 비교하는식으로 이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