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 Creator의 Save as 저장 방식>
<메모장의 다른이름으로 저장 방식>
< 스크립트 >
Gui Creator의 스크립트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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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 Creator의 Save as 저장 방식>
<메모장의 다른이름으로 저장 방식>
< 스크립트 >
Gui Creator의 스크립트 일부입니다.
본문에 캡쳐샷 추가했습니다.
아래 질문의 글에 Gui Creator이용시 자세한 문제점을 올려놨는데요.
다른이름으로 저장시 파일형식과 인코딩 유형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게 바꾸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통 모르겠네요.
FileSelectFile, save, %option%, ,Save GUI As:, *.xml
를
FileSelectFile, save, %option%, ,Save GUI As:, *.txt
이렇게 바꾸면 어떻게 나오나요?
save_gui(save)
여기서 사용하는 저장함수가 어떻게 구성되있나요?
제 추측으로는 FileAppend를 사용했을거같은데
그부분에서 인코딩을 지정하면 되지않을까요?
이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autohotkey설치시 내장되어 있는 도움말 보다가 "FileEncoding" 명령문이 있길래 거기도 훑어 보는중이고요. 외치기님이 언급하신 FileAppend도 보고 있습니다. 이런 부문도 계속보다보면 해결할 수 있을 것같은데 오핫으로 간단한 매크로만 만들고 쉬운 명령어만 다루다보니 정말 어렵게 느껴지네요.
FileAppend, FileEncoding 명령문 다시 한번 훑어보고 스크립트에 추가해보고 테스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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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e_gui(filename="")
{
option:=settings.ssn("//options/Warn_Overwrite").text?"S16":""
if !filename
{
file:=gui.ssn("//file/filename").text, dir:=gui.ssn("//file/dir").text
if file&&dir
if FileExist(dir "\" file)
filename:=dir "\" file
}
if !filename
FileSelectFile, filename, %option%, , Save Current GUI, *.xml
if ErrorLevel||filename=""
return
filename:=InStr(filename, ".xml")?filename:filename ".xml"
SplitPath, filename, filename, dir
gui.add("file/filename").text:=filename
Gui.add("file/dir").text:=dir
Gui.Transform()
gui.save([dir "\" filename])
settings.add("last", {att:{file:dir "\" filename}})
}
이코드역시 직접적으로 파일로 저장하는 부분은 안나와있네요.
gui.save([dir "\" filename])
이부분을 들여다보면 알수있을지도 모르겠네요.
Gui 클래스에서 Save함수가 어떤 구조로 되있는지 혹시 알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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