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림에서 네모 9개의 역활이 무엇인지 그리고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왼쪽의 십자가를 눌었을때 그림의 왼쪽 상부의 위치를 가져오고 그림의 넓이와 높이를 가져오는거 같은데
사각형 9개의 역활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xy좌표와 x2y2 좌표가 항상 동일하게 나타는데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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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그림에서 네모 9개의 역활이 무엇인지 그리고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왼쪽의 십자가를 눌었을때 그림의 왼쪽 상부의 위치를 가져오고 그림의 넓이와 높이를 가져오는거 같은데
사각형 9개의 역활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xy좌표와 x2y2 좌표가 항상 동일하게 나타는데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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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은 이미지를 뽑아오는 영역좌표 입니다. (X,Y-Width, Height )
이 영역은 DB생성시 사용되며, 스샷스크립트에서 현재 기기의 화면을 가져오는데 사용됩니다.
우측은 클릭(X,Y) 및 드래그(X2,Y2) 좌표입니다.
클릭, 더블클릭, 드래그, 스샷-클릭,스샷-드래그 등에서 미리 설정된 좌표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9개의 버튼은 좌표기준점으로 다양한 해상도로 변환 작업시 사용되는 좌표변환 기준점입니다.
원래는 멀티해상도를 대응코자 만들었지만 아직은 불가 ^^
다만 다른해상도로 변환할 경우(스맛펀에서 구동 등) 편리하게 사용됩니다.
게임제작시 다양한 해상도에서 구동되려면 화면크기에 맞게 확대축소해야하는데
게임에 따라 두가지 방식중 한가지를 사용합니다.
1. 가로 세로를 동일한 %로 확대축소하여 화면에 표시
(몬길) -해상도비율에 따라 버튼의 위치가 바뀜. 1. 스킬버튼이 우측에 붙어있음, 2. 대화창은 항상 센터 등
2. 화면에 꽉차게 가로세로 따로 확대축소
(블레이드) - 스킬원형버튼이 길쭉납작해짐. 이미지문자인 경우 길쭉납작하짐
2번의 경우 좌표기준점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좌표값으로 변환되지만
1번의 경우 해상도 비율에 따라 좌표가 다릅니다.
카카오토에서의 좌표기준점은 몬길같은 게임에서 다른 해상도로 변환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9개의 좌표점을 만들었는데 실은 "왼-중-오"만 3점만 있어도 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