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핫키 커뮤니티

안녕하세요 오핫키를 배워가는중인 초보자입니다. 오핫키명령어들을 배워가면서 저만의 매크로를 만들어가는중인데요

 

며칠째 해결못하는 큰산을 만났습니다.ㅜ,.ㅜ 고수분들은 금방해결하시겠지만 저같은 초보는 감도 안잡히네요..

 

그래서 고수님들의 도움을 받고자 글을 남깁니다.. 고수님들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1 전체창의크기는 1024*768 입니다

2. 전체창안에 캐릭이 a라는 이미지를 찾는건데요  a를이미지써치 하고 클릭하는걸 반복중입니다

3. a를 이미지 써치하고 클릭하면 캐릭터가 총을쏘는데 a이미지가 캐릭이쏘는 총의 쏘는범위안에 있으면 문제없는데

a이미지가 캐릭의 총의거리를 넘어선 위치에 있을경우 캐릭터가 a를 클릭하기위해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캐릭터가 계속 a를 찾아서 클릭하다보면 a이미지가 거의없는 지역으로까지 움직이게 됩니다

4그래서 캐릭터가 처음 사냥시작 위치에서 캐릭이 어느정도 움직이면

다시 처음시작위치로 돌아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꼭 좀 부탁드립니다 ㅠ 많은댓글부탁드려요


  • 바슈TS 2016.07.10 15:27

    제가 오핫 공부를 좀 더 해야 할거 같지만요 ㅠㅠ

    개인적인 생각으로 케릭터가 움직이지 않았는데도 a이미지를 찾은 경우가 있는거 같은데

    그 조건을 처음 시작 위치로 정하는게 어떨지요

    ^^


  • 바슈TS 2016.07.10 15:55

    워낙 오핫 코딩한지가 오래전 일이라... 많이 까먹어서 =이 조건이 맞을땐지 ==인지도 가물가물해서 ㅋㅋㅋㅋ

    더군다가 코드가 없어서 제가 이해한대로 맘대로 기술하겠습니다;;;


    일단 현재 상태를 알고 싶습니다만


    1. 일단 전체 맵에서 여러 포인트를 이동하여야만 다시 처음 위치로 이동 할 수 밖에 없는

    서든어택같은 FPS 케이스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아마도 이 케이스같은데요... 총 쏜다길래... ㅋㅋㅋㅋ

    다시 말해 한 포인트를 찍어선 원래 위치로 못 돌아오는 무시무시한 케이스


    2. 만약 단 한번 찍어서 이동가능한 전체맵을 통한 움직임이 가능하다면 다소 쉬울것 같습니다 이건 바로....


    앞서 말한 움직이지 않거나 시작부터 총쏘는 범위에 a가 있을경우 조건을 잡아내는 겁니다.

    혹은 처음 a를 발견한 곳을 다음과 같은 조건 변수 하나 잡아다가 한번이라도 Loop에 들어가면 1로 고정시키는 페턴을 쓰면 될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초기화 루틴---

    cond = 0 이란 변수 같은걸 잡구요

    ----------------


    ----총 쏘기 무한 Loop-------


    if(cond = 0)

    {

       위치 저장.... 계속 저장 무한 저장 끝까지 저장.... ^^;;;

    }


    if(움직일경우)

    {

       cond = 1

       할일....

    }


    머 이런 조건 하나 주고 cond = 0일때 a 이미지를 찾아 낼경우 전체 맵에서의 위치를 기억시키는 작전이 통할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도움이 안될것 같은 심각한 느낌이 드는건 뭘까... ㅠㅠ

  • 노력은옳아 2016.07.10 16:37
    답변감사드려요 서든은 아니고 2d겜이에요 몹클릭하다보면 클릭클릭하다가 몹별로없는지역으로까지 이동이 되서 .........
    처음좌표로 돌아가는방법을 찾고 있어요 ㅜ 제질문이 너무 두루뭉술해서...죄송하고
    답변 너무감사합니다
  • T7GG 2016.07.11 13:25
    a를이미지써치 하고 클릭하는걸 반복하는 구성중에 특정 가지 말아야할 곳 이미지를 넣어서

    가지말아야 할 곳을 검색하고 찾으면 할 행동을 정리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바슈TS 2016.07.10 16:48

    하하 그래도 생각해서 찍어 보았는데 들어 맞은게 있나보네요 다행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구요 ^^

  • 슉슉이 2016.07.11 15:51

    //캐릭터가 안움직여도 된다면 안움직이고 쏠 수 있는 범위에 들어온 대상만 서치하기.


    이경우 방법은 2개지


    1. 매칭좌표로 판단

    2. 애초에 서치영역을 안움직여도 되는 범위로 한정


    //질문의 알고리즘 구현(예)

    1. 화며에서 마커를 하나 찾습니다. 초기상태에서 마커의 위치가 캐릭기준좌표계로 100, 100이라고 가정(우측상단)

    2. 캐릭이 움직여 마커가 캐릭기준으로 0,0 ~ 200,200 이외의 범위로(예시임) 벗어나면 캐릭을 이동하게함.

    -예, 캐릭이 움직여 마커가 -100, -100 에서 검출된 경우 케릭을 후하로 움직임.

  • 단백질 2016.07.11 19:46

    미니맵을 눌러서 캐릭이 이동이되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그렇지않다면

    미니맵을 구역으로 나눠서

    위치확인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방식으로 구상하셔도 괜찮을듯 싶네요


    칸을 많이 나눌수록 정확한 위치로 찾아가겠지만 우선 방식만놓고봐선

    5번에서 사냥을하는데 1번영역에서 캐릭터이미지가 발견이될경우 우하단을 클릭하여 이동하면서 5구역을 이미지서치

    5구역에서 캐릭터이미지가 발견이되면 사냥재개

    이런식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2D게임이 다크에덴이나 이터널시티하시나 보네요


    Ibyv3aQ.png

  • 노력은옳아 2016.07.14 02:21

    댓글이 안달려서. 바로 감사인사를 못드렸네요 ㅠ 댓글달아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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