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카카오토 제작자입니다...
혼자쓸려고 계속 만들고 노력해봐도 해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1. 미리보기 거꿀로 연출
이렇게 거꾸로나오는 문제입니다...
제가 하고싶은 해상도가 1250 x 800인데 세로형으로 설정을 하면 계속 저렇게 나오네요
그래서 블루스택으로 강제로 800 x 1250으로 하는데 다른 컴퓨터는 너무 커서 밑에가 짤려 나와
이럴땐 어떻게 해야 되나 싶고 정 방법이 없으면 아예 다 지우고 해상도부터 뜯어 고쳐야 될것 같긴합니다...
2. OCR 사용법에대해 궁금합니다. 캐릭 레벨을 잡고 OCR을 설정하고 싶은데 숫자라 유효성 검사 옆 OCR에서 정상적으로
잡히긴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혹은... 링크라도 부탁드립니다. OCR은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
1.미리보기창의 화면이 뒤집혀 보이는 문제
ㄱ. 미리보기창의 왼쪽 상단 버튼에 보시면 미리보기(실시간), 실시간 미리보기, 미리보기(고정샷), 회전, 확대, 축소... x 이렇게 있습니다. 여기서 회전을 클릭하시면 해결될 것입니다.
ㄴ .축소를 클릭하시면 최초 미리보기창 크기보다 작게 하실 수 있습니다.(매니저 실행하여 미리보기 했을때 창크기보다 작게)
다른 컴의 문제점이 매니저에서 미리보기창 문제인지 아니면 블택 창 크기 문제인지 확실치 않은것 같습니다.
매니저의 미리보기창의 문제는 축소를 통해 해결 또는 어느정도 가능합니다만 블택 창 크기라면 블택을 설치했다가 삭제를 해서 명확하지 않지만 조절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녹스,미뮤 등에서는 창위치, 크기 저장 여부 설정이 있어 원하는 위치와 창크기를 조정한 후 창을 종료했다가 실행하면 항상 마지막의 창 크기, 위치에 뜹니다)
ㄷ. 블택의 해상도를 조절하시더라도 스크립터 및 이미지 등등을 새로 하지않고 게임설정의 해상도, 각 이미지그룹의 이미지, 클릭의 좌표만 수정하는 방법으로 하신다면 좀더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2. OCR 사용법은 이미지그룹에서 OCR은 영문,숫자, 한글이 인식되는 것을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유효성 역시 인식 및 인식되는 %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게임 업데이트로 해당 부분의 이미지 변화에 대한 인식률 확인 및 다른 화면에선 인식이 되지 않아야 하지만 인식률이 설정된 퍼센트(%)보다 높게 나와 불일치가 되어야 하지만 일치가 된다면 퍼센트를 높여 불일치가 되게 하는 방법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CR 사용은 스크립터에서 사용되는 명령문(서브,함수,클릭,스샷,.....) 중에 문자인식입니다.
문자인식의 옵션은 문자인식할 변수(이미지그룹명), 인식방식(영문,숫자,한글), 저장변수(일반그룹명 또는 이미지그룹명), 딜레이(작업완료 후 정해진 시간(초)이 경과한 다음 진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