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동료강화 스크립트를 짜봐야겠네요..?
완전히 새로 시작하는거라 제작기간은 상당히 오래걸릴것같지만..
하스작하다가 중간에 동료 가득찼을때 종료되고?
종료된걸 본인이 확인할때까지 날리는 시간이 좀 아까워서.. [..]
일단 작업을 위해서 동료창인식 가능한 고유 좌표와 색값을 찾는중인데..?
특징으로는
스스스,스스 - 금뱃지 ? ?
차이점 - 가운데별이 인식되면 스스, 인식안되면 스스스
스,A - 은뱃지?
차이점 - 가운데 별이 인식되면 A, 안되면 스
B,C - 동뱃지?
차이점 - 가운데 별이 인식되면 C, 안되면 B
맥강 아닌 몬스터 구별법 - 강화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가 안되어있는가
강화 순서
레벨정렬 한번, 등급정렬 한번해주면 등급 높은순으로 정렬
(파티 몬스터는 항상 제일 앞에 정렬되는 점을 이용,?
파티에게는 강화 잠금 활성화, 그외 강화 대상몹은 잠금이 안되어 있다는 가정)
현재 선택몹은 가운데에 오는것을 이용해서 한칸씩 오른쪽으로 넘기면서 맥강이 안되어 있는?
강화 설정한 현재 파티가 아닌 동료(SS,S,A)를 찾으면 강화버튼 클릭 현재 강화 버튼을 클릭한 몬스터의 등급을 기억하고
다시 오른쪽으로 넘기면서 강화 재료가 되는 대상을 찾음(SS-B,S-C,A-C)
대상을 찾으면 맥강이 될때까지 강화
강화 도중 맥강의 확인은 화면 우측 하단 강화 버튼이 초월강화 버튼으로 바뀌는가 안바뀌는가를 체크.
더이상 강화에 쓰일 재료가 없는 경우 나가기로 빠져나온뒤 해당 등급의 강화를 불가상태로 설정후
다시 오른쪽으로 강화대상 탐색 시작.
맥강이 완료되면 나가기로 빠져나온뒤 다시 오른쪽으로 탐색시작 위 과정을 반복
더이상 강화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나가기로 빠져나온뒤 start 분기점을 호출.
이정도면 되겠네요.. 아직 구상단계라 소스화 시키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이 좀 있긴하겠지만 대략적인 그림은 잡은듯.
그나저나 히로매크로가 이중 if문을 지원안해서 좀 작업이 골치아프긴하겠네요..
goto문과 적절히 섞어서 이중 if를 구현할수밖에 없을듯.. 결국 그때문에 소스길이는
또 무쟈게 길어질테고... 으어.. 생각만해도 벌써 토가나올것같은 지경인...
잘만되면 처음부터 끝까지...1주일 위상작? 이렇게도 나올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