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 선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는데요..
일반 다른 게임처럼 클릭만 사용 한다면 문제 없이 가능 하지만,
스테이지 선택에서 화면에 보이지가 않아 드래그를 사용하는데요.
우선, 판단문에서 변수가 1, 2, 3인지 판단 후 스샷판단으로 참일 경우 드래그, 아닐경우 사용자가 선택한대로 클릭을 놔뒀는데요
어디서 잘못된건지 다 참쪽으로만 반응을 해서 질문 드립니다..
문제점 지적 해주세요 ..
앱 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과몰입 방지 매크로 등 인터넷상의 재밌는 것을 찾아 연구하는 사람들의 모임
스테이지 선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는데요..
일반 다른 게임처럼 클릭만 사용 한다면 문제 없이 가능 하지만,
스테이지 선택에서 화면에 보이지가 않아 드래그를 사용하는데요.
우선, 판단문에서 변수가 1, 2, 3인지 판단 후 스샷판단으로 참일 경우 드래그, 아닐경우 사용자가 선택한대로 클릭을 놔뒀는데요
어디서 잘못된건지 다 참쪽으로만 반응을 해서 질문 드립니다..
문제점 지적 해주세요 ..
답변 감사합니다.
보다 확실하게 말씀드리면, 변수_스크립트에는 총 9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당 클릭좌표를 설정한 상태이고(뒤에 클릭 지정)
우연찮게 해결은 했지만 akehfh님 말씀처럼 판단문에서는 항목의 갯수대로 분기 항목이 있어야 한다는 것인가요??
질문에 첨부하신 이미지에서는 판단문의 조건이 전체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아 명확한 도움이 되지 못할지 모르겠지만
판단 [변수_스테이지] == 1 or [변수_스테이지] == 2 or [변수_스테이지] == 3
이렇게 하신거라면 판단문에서 참조하는 변수_스테이지의 값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변수_스테이지의 값이 1 또는 2,3 중 하나일때 이동 스크립문으로 진행하고
변수_스테이지의 값이 1,2,3 아닌 다른 값(0,4~,문자)인 경우 스샷 스크립문으로 진행합니다.
즉, 원래의 판단 스크립문의 참/거짓과 다르게 동작이 되도록 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원래와 동일하게 참(0분기)/거짓(1분기)로 진행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판단 ([변수_스테이지] == 1 or [변수_스테이지] == 2 or [변수_스테이지] == 3)-1
변경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만 분기 위치를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판단문에서는
판단 ([변수_스테이지]== 1)-1
이라고 할때만 "참"과 "거짓" 분기로 나뉜다는 말씀이신거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 했습니다!!
광고
전체 최신 인기글
전체 주간 인기글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123을 어떻게 판단하는지요
판단문에서 스크립트분기는 변수하위 항목갯수에 따라 분기합니다 위에서 123이란 [변수_스크립트] 아래에 3개의 항목이 있다면 판단문 뒤에 분기가 3개가 있어야 합니다 만일 변수_스크립트 그룹값이 "0" 이면 0 항목으로 분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