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람같이 스테이지를 좌우로 페이지식으로 넘기는 방법은
강좌란의 매운뽀글이님께서 잘 설명해주신 글이 있습니다.
스테이지 나 챕터 선택같은 경우는 제어판에서 콤보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않고 선택할수 있어서 가독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항목인 난이도라던가 스테이지, 편대 모두 따로 각각의 함수를 만들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진행서브가 방대해지면 나중에 복잡해지니까요.. 뭔가 하나의 기능이다 싶은건 모조리
함수로 만들어줍니다
위 그림중 아래 부분이 진행서브 중 처음 챕터 난이도 스테이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심플합니다.
1 챕터(스테이지콘트롤) 함수를 호출해서 챕터의 페이지만 이동해줍니다. (각각의 스테이지는 나중에)
판단( 범위 0, 10, 11 ) 0은 간판 --- 오류나야죠 없는스테이지니.
1-10 챕터 --일반모드 화면에서 보기위해 일반모드판단후
챕터의 숫자를 이미지인식 (숫자) -판단 (제어판에서 사용자가 선택한그룹번호)
--> 이후 판단 (여기서는 대소비교판단 왼쪽이 사용자선택숫자 우측이 인식숫자경우
--크니? 좌화살표 눌러
--같니? 같네---------------출발! (여기서는 함수이기때문에 참값 리턴입니다)
-- 작니? 우화살표 눌러
를 이미지인식에 반복하여 계속 이동하며 판단합니다.
2 난이도함수를 호출하여 간단하게 빨강 파랑 구분해주면 됩니다. (옵션클릭이 오작동나는경우가 있어 그냥 스샷판단이 편함)
하드모드를 체크박스로 만들어 0/1 을 판단하여 빨강과 파랑의 난이도만 구분해주면 됩니다.
3 이벤트 는 옵션이니 패스..
4 스테이지 라는 마우스클릭서브 입니다.
변수그룹에 스테이지 40여개를 모조리 한그룹으로 만듭니다.
1-1, 1-2,1-3,1-4.....10-3.,10-4 기차처럼길죠 ㅎ. 단순하게 할수도 있지만 이게 편합니다 나중에
이벤트스테이지를 덧붙인다거나 할때 뒤에 붙여버리면 되니까요.
그럼 각각의 하위그룹항목에 모든 스테이지의 좌표를 찍습니다.
그리고 진행서브의 마우스클릭서브에 [ 마우스클릭 , S ] 를 하면 사용자가 선택한 하위그룹의 미리설정해논
각스테이지 의 좌표를 클릭하여 편대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문제는 편대선택입니다.
직접 벽람을 플레이 하시면서 편대선택을 해보시면 아주 지랄같습니다.
1 2 3 4 개의 편대가 누르는방식이 요상해서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집니다.
이거 하나하나 다 경우의 수를 들어가며 만들었습니다.
중요 ==> [[ 편대를 1 , 2 , 3 , 4, 12 , 34 만 강제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 아래와같이 방대해집니다.
이 그림이 약 1/4 부분입니다. 4배정도됩니다. 모두 나열하면
저같은 경우는 하다보니 뒤로 무를수 없어 그냥 무식한 방법으로 모든 경우의 수를 찍어가며 만들었습니다..
매우 비효율.. 편대를 단순화해서 1234 12 34 를 추천합니다.
우측의 허연화살표가 살짞 보이지요.. 모두 편대완성후 출격 버튼 누르는 마우스서브로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제작하시면
초기 진입시 세팅하는 챕터 / 스테이지 / 난이도 / 편대가 모두 구성됩니다...
많은 공부가 됐습니다.
정말로 고맙습니다!!
이 시간까지 만들고 있네요 ㅎㅎㅎ
하나씩 만들어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