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매크로 장비 판매에 관련되서 질문이 많아서 강의 차원에서 간단히 설명해드릴께요
공부좀 하시면 쉽다는걸 알겁니다.
장비 판매스크립트 관련해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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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값 기본값 입니다. 항상 고정 공통수 입니다.
var #color 0?
//장비 확인 좌표입니다. 던전입장 했을때 장비 풀이라는 메세지 나오는 그좌표 입니다.
//좌표 따는 위치는 창 떴을때 가방의 빈자리를 확인합니다. 라고 뜹니다.
//여기에서 장비창 가기 이부분에서 장비란 글짜의 좌표와 색값을 따시면 됩니다.
var #shopx 151
var #shopy 263
var #shopc 6768
// 장비창 가기 눌렀을때 장비창으로 들어가는곳입니다.
// 이부분은 아무곳이나 따시면됩니다. 저 같은경우는 맨아래 창고가기 아래 부분을 땃어요.
var #shopxx 19
var #shopxy 755
var #shopxc 7312029
//친구 선택 창 부분입니다. 선택 하셨을때 맨위 흰색 부분을 땄어요.
var #ax 455
var #ay 252
var #ac 15527148
//사냥터 입장 부분입니다. 사냥터 인식 하는 부분이므로
// 맨위에 중간에 노란색 부분 색값을 이용하였습니다. 이부분은 글짜 빼고는 고정입니다.
var #gox 421
var #goy 334
var #goc 9493741
//이제 매크로 시작 부분입니다.
:start
sleep 100
//루프
:loop
sleep 10
//사냥터 입장
:go
sleep 50
// 사냥터 좌표 인식
getcolor #color #gox #goy
sleep 50
// 사냥터 색값 인식 확인 하면 사냥 시작
if #color == #goc
toast 사냥 시작
sleep 1000
// 이부분이 사냥터 입장좌표 입니다. 9번방이면 9번방 좌표 3번방이면 3번방 좌표
touchDown 0 350 648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else
goto:gogo
endif
//가방 빈자리 확인 부분입니다.
:shop
sleep 50
// 위에 장비창 가기 좌표 입니다.
getcolor #color #shopx #shopy
sleep 50
// 장비창 가기 색값입니다.
if #color == #shopc
sleep 50
toast 가방의 빈자리를 확인합니다.
sleep 1000
// 좌표 넣을필요 없이 touchpress를 이용하였습니다.
touchpress 0 #shopx #shopy
// 색값이 맞다면 shopgo 부분으로 넘어갑니다.
goto :shopgo
// 아닐시 사냥터로 갑니다.
else
sleep 1000
goto:gogo
endif
//사냥터 입장 눌렀을때 친구 목록 떴을때 입니다.
:gogo
sleep 1000
// 친구 목록이 떳을대 확인 좌표 입니다.
getcolor #color #ax #ay
sleep 50
// 친구 목록이 떳을때 확인 색값입니다.
if #color == #ac
toast 사냥 입장 친구 선택
sleep 1000
// 친구 목록이 떳을때 친구 선택 좌표 입니다. 제일 마지막 친구 선택좌표 따시면 됩니다.
touchDown 0 96 557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 친구 선택 후 입장 버튼 입니다.
touchDown 0 169 410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else
goto:gogo1
endif
//사냥터? 가서 사냥중입니다.
:gogo1
toast 사냥 중....
sleep 1000
// 사냥중 동료를 얻으셨을 경우를 클릭부분입니다.
//동료 확인 글자에서 바로 옆 공터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 이부분은 사냥터 입장시에 버튼 좌표와 같습니다.
touchDown 0 52 457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 탐험 성공 좌표 입니다. 중간에 아무곳이나 클릭 하게 끔 해주시면 됩니다.
touchDown 0 459 374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 친구 부르기 좌표 입니다. 해도 되고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touchDown 0 169 410
sleep 100
touchUp 0
sleep 1000
else
goto:go
end
//상점 판매 부분입니다.
// 사냥터 클릭후 장비창 가기 떳으면 여기로 오기 됩니다.
:shopgo
sleep 15000
// 상점에 잘들어왔는지 확인합니다. 상점 안쪽에 좌표
getcolor #color #shopxx #shopxy
sleep 50
// 상점 색값입니다.
if #color == #shopxc
sleep 100
//제대로 상점에 왔다면 장비 판매를 시작합니다.
toast 장비 판매 시작
// 이부분 부터가 어느선에서부터 장비를 판매를 해야할지 정하는곳입니다.
// 내 캐릭터가 장비슬롯이 개방이 어디까지 되어있는지?캐릭터마다 틀리시기 때문에
// 직접 위치를 수정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예를 들어서 장비창이 맨처음(1/4) 밖에 안되어 있다 하시면 가로 세로 4줄식입니다.
// 그럼 3번째줄 마지막 장비를 클릭 하게끔 좌표를 따주시면 됩니다.
// 장비를 먹더라도 녹템이 맨 끝으로 가기 때문에 녹템을 클릭 하게끔 됩니다.
// 장비창 슬롯이 3번째 페이지까지 뚤렸다면
// 다음 좌표를 넣어주시면됩니다.
//다음 좌표 1번
touchDown 0 223 708
sleep 204
touchUp 0
sleep 3000
//다음 좌표 2번
touchDown 0 223 708
sleep 204
touchUp 0
sleep 3000
//다음 좌표 3번
touchDown 0 223 708
sleep 204
touchUp 0
sleep 3000
// 이렇게 따주시면 되는데 2번창까지 뚤려 있으면 3번은 지워주시면 됩니다.
//장비클릭부분 어느정도에서 팔 장비를 클릭 하는 부분입니다.
touchDown 0 223 708
sleep 204
touchUp 0
sleep 3000
//장비를 클릭 했다면 이제 판매 메뉴가 나옵니다. 판매 좌표 입니다.
touchDown 0 48 530
sleep 204
touchUp 0
sleep 3000
//등급이하판매 클릭
touchDown 0 169 250
sleep 204
touchUp 0
// 여기서 어느정도 장비가 있다면 팔때 시간좀 걸리므로 시간 설정을 잘해주셔야합니다.
sleep 10000
//장비 다 팔고 ?나가기 부분입니다. 나가면 사냥터입니다. 이제 사냥터로 갑니다.
touchDown 0 67 31
sleep 204
touchUp 0
sleep 1000
else
sleep
goto:go
sleep 50
end
//루프
goto :loop
//종료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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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하나 보시면 정말 쉽습니다. 이정도만 아시면 어느정도 응용은 다 하실겁니다.
별이되어라는? 히로매크로를 공부하기 딱 좋은 게임입니다. 색값도 잘따지고
딱딱 위치가 정해져 있어서 조금만 생각하시면 매크로 제작이 쉽습니다.
조금만 공부 하시면 히로매크로의 매력에 빠져 드실겁니다.
제가 지금까지 수많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만져왔지만 히로매크로만큼 좋은건 없는거 같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지금은 소울시커 매크로 제작중이므로 별되는 잠시... 안하고있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