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렙 커뮤니티

조회 수 621 추천 0 댓글 22

저는 프렙을 사용하는 포켓 메이플스토리 유저입니다.

그저 녹화된 플레이의 반복 횟수만 설정해서 돌리는 프렙 왕초보입니다.

한 50초 남짓한 플레이입니다만, 이게 3~4시간정도 돌리다보면

포켓 메이플스토리는 그대로 켜져있는데 프렙이 멈춰있습니다.

해서 바탕화면으로 나와보면 프렙이 아예 꺼져있는 경우도 있지만

멀쩡히 프렙이 켜져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게임 내에서만 실행이 멈춘거겠지요.

이 이유가 뭔지 알고 고쳐보고 싶은데요.

대충 제가 생각해본 원인으로는

1) 게임 내?과도한 입력활동의 반복으로 인한 게임 자체의 과부하

2)?1개 녹화본 내의 너무 많은 입력활동으로 인한 프렙 자체의 과부하

3) 단순 휴대폰의 과부하 or 발열로 인한 프렙 강제종료

이정도가 있습니다.

타 게임(몬길, 세나, 레이븐 등) 역시 프렙을 많이들 사용하시고

이 게임들은 24시간 풀로도 돌리시는 분들도 많다고 알고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3~4시간마다 멈춰버리니 이 때마다 다시 손을 봐줘야하는 번거로움,

잘 때 켜두면 수면시간의 반 정도(3~4시간)는 폰이 켜져만 있기에 좀 아쉽습니다.

1, 3번이 이유라면 딱히 해결방안은 없지만 혹시 프렙 구성에 문제가 있다면

프렙 지식인분들의 의견을 듣고 구성을 바꾸어보려고 합니다.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의견 수렴하여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 참고로 휴대폰은 갤럭시 노트2, S2이며

노트2는 3~4시간, S2는 1시간 정도면 프렙이 멈추거나 꺼집니다.


  • 완소현이 2015.06.02 03:18

    저도 잘은 모르지만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글남김니다.


    우선 녹화 반복은 편하긴합니다.. 근데 종종 님과 같은 현상 있어서 혼자 독학아닌 독학끝에


    녹화보단 터치스크린 및 웨이트로 설정해주는게 훨신더 잘 돌아가며 안정성이 있엇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는 희안하게 대략 3~7초 정도 멍때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건 저도잘...


    해결방법이 없더군요...ㅠㅠ

  • 에이치더블유 2015.06.02 11:46
    그렇군요. 웨이트 설정까지는 어떻게 하는지 알겠는데
    혹시 터치스크린과 이미지 인식은 어떤 과정에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밍시기 2015.06.02 04:24

    쪽지주신 분이네요 포인트가 모자라서 여기다가 글남겨요

    저도 같은 문제로 많이 알아봤는데

    프랩이 자꾸 멈추는건 고질적인 문젠거 같아요

    이것저것 만져봐도 그나마 사용시간을 좀 늘리는 정도로 만족해야 할거같네요 ㅜㅜ

    저 같은 경우는 1시간도 안되서 프랩이 멈추곤 했었는데

    중간중간에 wait를 넣으니까 그나마 4시간 길게는 6시간 까지도 가더라구요

    예를들어서 던전을 가시면 던전에 입장~나가기 까지 녹화하신다음 위아래로 루프를 설정하셔서

    50바퀴돌고나면 거울 50개 사기 이런식으로 짠다음에

    던전에서 나오고 거울사는 중간에 wait를 주시거나 던전 한바퀴 돌때마다 조금씩 시간을 주시면 될거같아요

    저 같은경우는 던전 한바퀴 돌때마다 10초를 주고 재입장, 거울 사기전에 30초 주고 거울사고 10초쉬고 재입장

    이런식으로 짰어요


  • 에이치더블유 2015.06.02 11:49

    아하~ 그럼 [던전 1바퀴 녹화본 + wait 10초] 위아래로 루프를 설정하고,
    거울 사는 녹화본 앞에 wait 30초 준다는 말씀이시죠?


    아 근데, 제가 유심히 지켜본 결과 프렙을 돌려놓다보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캔디샵으로 입장하는 시간이 길어져서 거울을 못 사는 경우가 있던데,

    이 렉은 포메 자체의 렉인가요? 아니면 님 말씀처럼 wait를 주면 해결되는 문제인가요?

  • 밍시기 2015.06.02 16:31
    저도 나중으로 갈수록 렉이 심해져서 캔디에서 거울은 안사고 자꾸 큐브를 사놔서 말썽이였는데요
    이미지 인식으로 거울사게 하면 좀 느리겠지만 안정적일거 같아요
    아무래도 오래돌리면 프렙에서 메모리를 좀 잡아먹는듯 해요
  • 에이치더블유 2015.06.02 16:50
    아아~ 거울을 이미지 인식으로 사면 되겠군요!
    오호.. 좋은팁 감사합니다! 바로 수정해야겠네요 ㅎㅎ
  • 에이치더블유 2015.06.02 20:59

    흐음...
    이미지 인식으로 거울 사는 시퀀스 만들고 있는데
    이설정 저설정 다 바꿔가면서 해도 전혀 인식을 하지 않네요..

    프리뷰로 보면 캔디샵 쪽 터치하면서 마무리 되는데말이죠;;
    이미지 설정 어떻게 하셨는지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대기화면에서 캔디샵 터치-기능성 터치-거울 터치-구매 터치-확인 터치-예 터치-X 터치

    이렇게해서 빠져나오는 것까지 설정하고 싶어서요

  • 밍시기 2015.06.03 01:06

    처음에 어떤 이미지로 인식하세요?
    이미지 인식이 안돌땐 exact match 보단 컬러나 픽셀레이트가 인식이 잘돼요

    그리고 범위가 큰것보단 최대한 작은게 좋아요

  • 에이치더블유 2015.06.03 23:14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미지 인식 명령은 성공적으로 넣었는데요.
    궁금한게, 혹 시간 내 이미지 인식을 실패할 경우(timeout) 그 이미지 인식 명령을
    재실행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실패시 다음 행동을 Return으로 주었더니 아예 매크로의 처음 부분부터 다시 시작하더라구요.
  • 밍시기 2015.06.04 01:08
    직접 번호를 줘보세요 ㅎㅎ 이미지인식이 8번이면 실패시 8. ~~~ 로 가게끔
  • 에이치더블유 2015.06.04 02:23
    그게 8번 이미지 인식 명령에서 실패시 갈 수 있는 목록을 눌러보면
    8번은 없고 그 전이나 그 후로만 가능하더라구요;
  • 밍시기 2015.06.04 04:28
    엥 이미지인식 셋팅에서 Fail(Timeout) 여기 옆칸 누르면 번호 안뜨시나요?
  • 에이치더블유 2015.06.04 11:18

    네 물론 번호들은 다 뜨지요.
    근데 만약 그 이미지인식 명령이 3번이면
    그 3번을 제외한 나머지 목록만 떠있더라구요.

    1.2.4.5.6.7.8.9.10 .... 이런식으로 해당 명령 번호만 없어요.
    전 실패시 이 3번 명령을 다시 실행시키고 싶거든요.

  • 실버스톤 2015.06.02 04:35
    저도 이제 알아가는 초보지만... 같은 문제로 안고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원인은

    전적으로 폰의 발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폰을 시원하게 한상태에서 돌려보면 제가 짠 매크로가 틀려서 게임이 멈추긴 해도... 매크로가 맞다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데요..

    쿨링에 신경안쓰고 그냥 놔두면 이미지 인식을 못한다던지... 또는 이미지인식이 오작동 한다던지... 탭이 씹히거나 스와이프가 밀리거나 등의 여러가지 오류가 거의 100% 발생하더라구요..


    오늘은 쿨링에 대해 어떤 블로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기 때문에 집에가서 쿨링팬 먼저 만들어서 장착후에 한번 돌려봐야겠어요...

  • 에이치더블유 2015.06.02 11:50
    아하.. 폰의 발열이라..
    하긴 제가 충전기를 항상 꼽고 실행을 하는지라 폰이 엄청 뜨거워지거든요..
    발열 때문에 폰에서 강제적으로 프로세스를 종료시키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헌데 여럿 분들이 이미지 인식, 스와이프 등 말씀을 해주시는데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잔건 2015.06.02 13:04
    공식홈페이지에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 The replay interrupted without touching

    Please try changing the Replay Settings as Uninterrupt for the record in Manage Traces screen. To set the Uninterrupt as default setting, check Off the “Default Interruption” in Options ? Rec/Play Settings. If this does not solve the problem, please retry recording.

    If the interruption occurs at Image (Wait Image) control, please try to add Wait control with 0.5 s before the Image control.

    If the interruption occurs after addition of Loop or set Repeat, please try to add Wait control at the first or last position in the Loop or the sequence.

    The screenshot of “System Info” in FRep app will be welcomed to fix the problem.
  • 잔건 2015.06.02 13:06
    저같은경우에는 위방법도 해결되진 않았습니다
    (system info도 보내진 않았습니다만;;)
  • 에이치더블유 2015.06.03 20:59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만.. 영어라서.. 무슨 말인지 잘..ㅎㅎ
    무튼 대충 어떤 행동 이전에 wait를 넣어주라는 말인 것 같네요 ㅎㅎ
  • 친구는공 2015.06.03 16:58

    인터벌이 짧을 수록 발열과 오류 확률이 늘어납니다. 명령당 인터벌을 5초 이상 주면 잘 돌아가더라구요

  • 에이치더블유 2015.06.03 21:00
    그렇군요.
    근데 인터벌이 그 명령을 5초 뒤에 실행한다는 건가요?
    아니면 명령 실행 후 5초가 지나야 다음 명령으로 넘어간다는건가요?
  • 친구는공 2015.06.05 17:47
    실행하고 5초간 대기하는 겁니다
  • 에이치더블유 2015.06.05 18:20
    그렇군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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