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가 폰 게임을 하다가 얼마전에 오토핫키를 알게 되면서 길원들의 수고를 덜고자 개발을 시작했었네요.?
그러다 보니 여기도 알게 되었구요
원래 하던일이 컴퓨터쪽이라서?처음에는 몇일이면 짜겠지하고 시작한 매크로가 어느덧 이제 3주차에 접어 들고있습니다 ㅡ.,ㅡ;;;;
시작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셨으면해서 그동안 만들면서 겪었던 것들을 적었습니다.?
존칭은 생략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1월 9일 검색해서 대충 사용법 숙지하고 분석 & 설계 없이 바로 코딩 들어갔는데(문제의 시발점)....
길드원들이 갓챠 뽑기에 지쳐... 대략 하루 1~200개를 뽑아야함.
처음에는 단순한 반복 작업 갓챠 작업을 하고자 시작을 하게됨.
그러다가 일이커져서... 모든 시스템을 자동화 하는 목표로 기능 추가추가중
첫번째 문제 서버 응답 대기 부분을 sleep으로 일단 때우면서 문제가 커지는 불상사
교훈 : sleep으로 응답 대기 타이밍을 잡지 말자
두번째 문제는 라벨만으로 죄다 짜 놓으니 함수로의 전환을 해야할 시점이 와서 난감한 것
교훈 : 라벨이 몇타 줄여준다고 좋은 것은 아니니 함수를 적절히 사용하자
세번째 문제는 활성 매크로로 짜서 비활성으로 전환해야된다는 것
교훈 : 가능하다면 처음부터 비활성 매크로로 가는게 정답.
네번째 GUI를 활용안한 것
교훈 : 매크로가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기 쉽게 GUI에 현재 상태들을 출력해주자.
? ? ? ? ? 다른 사람의 문제도 확인해줘야 된다면 logging 도 추가하자
네번째 부분은 저는 "Gui,Add,Text,x10 y120 vStat_msg, 프로그램 대기중"?
이걸 추가하고
스테이터스 출력용 함수 추가해서?
Set_stat_msg(msg){
GuiControl,,Stat_msg,%msg%
GuiControl,,main_stat,%main_stat%
GuiControl,,sub1_stat,%sub1_stat%
GuiControl,,sub2_stat,%sub2_stat%
GuiControl,,sub3_stat,%sub3_stat%
}
Set_stat_msg("케릭터 선택중") 이런식으로 각 스테이터스들을 뿌리고 있습니다.
저 함수를 조금 고쳐서 이상한 스테이터스 상태면 해당 로직들의 분기를 타게 하려고 하네요.
보름동안 되게 많은걸 느끼셨네요.
확실히 공감가는 부분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