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내용도 있고 처음 보는 내용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4월 ~ 6월까지 지원하는 몇 가지 지원정책이 있습니다. 몇 년간 진행해오던 것도 있고, 이번달에 처음 나온 것도 있고, 6월에 처음 시작하는 것도 있습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해봅니다.
근로장려금은 165만 ~ 330만 원을 받게됩니다. 가구 구성원에 따른 소득 기준을 갖고 지원해주는 정책이긴한데, 매년 30만명 이상 받는 혜택이니 한번 쯤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하반기 신청은 이미 끝났고, 정기 신청이 5월 1일부터 시작이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이거 알바도 가능하데요.!!해당되시는 분들 좀 계실 듯?)
청년도약계좌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지원 정책입니다. 비슷한 정책이 굉장히 많은데, 이 정책 또한 1회성으로 지원 하는 것 보단 “장기적인 저축성 지원” 형태로 진원합니다. 신청자가 적금을 하면 최종 5천 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인데, 은행 이율로 따지면? 대략 20% 이상은 되지 않나 싶습니다. 6월부터 시작된다네요. 주는 건 다 받아 먹어도 부족한 세상입니다 ㅠ
긴급생계비은 저소득층이면서 신용도가 안좋은 분들에게 긴급성으로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많은 돈을 저금리로 지원한다기보단, 당장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긴급 생활비 대출? 정도로 이해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큰 인기 없을 줄 알았는데 서버가 다운 먹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신청했다고하니, 다음 주 수요일 2차 신청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