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에 댓글로 질문하다가 원 글에 맞지 않는 내용으로 댓글이 길어지는 것 같아 다시 글올립니다.
일단 이해하시기 편하게, 제 스크립트의 가장 큰 골조는 1A~500A, 2B~500B
총 천가지의 문자열 조합을 적는 것입니다.
숫자는 아래 제가 올린글에 봄돌님이 적어주신 댓글과 바람처럼님 기본 강좌 보며,
클립보드에 저장해두고, 저장된 숫자>= 루프카운트(성공시 next 실패시 loop end), loop end 직전 카운트를 클립보드에저장
으로 설정해서 끝난 부분에 연결돼 시작되게끔 만들었습니다. (tasker 앱 이용)
그런데 저 알파벳으로 돼있는 문자는 어떻게 해야 기억하게끔 할 수 있을지 막막합니다..
숫자처럼 연속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A냐 B냐 만 구분하면 되는 건데
이미 유일한 저장방식 클립보드를 숫자에서 쓰고있기때문에 막혀버렸습니다..
생각했던 방식으로는 문자열 조합을 적은 뒤 스크린샷 (오버라이트)으로 사진찍은 뒤,
[캡쳐본의 특정 부분] 과 [A사진]or [B사진] 과 대조하는 방법이 있는데 구현이 되는 방식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방법이 있다면 도움좀 청하고자 글 올립니다..
너무 기본적인 것도 이해 못하고 배우려는거 같아보이면 기본원리나 변수 식 하나만 올려주셔도 됩니다..
1. A,B를 마지막에 넣으면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비교하기 좀 애매 합니다.
A, B를 처음에 넣으시면..
ex> ab=clipboard sub (0 0 1 1)
이렇게 입력받으면 A or B를 입력 받을수 있습니다.
아니면 1-500,1001-1500으로 구분을 시키는게 좀더 쉬워 집니다.
1000보다 작냐 크냐만 따지면 되지요.
2. 숫자와 문자열
숫자와 문자열은 합할수가 없죠. 그럼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후 합산하는 방법입니다.
ex> aa=1,bb=A일경우 cc=aa.asstr + bb 이렇게 하시면 합산이 되겠죠.
문자A,B가 들어가 있는 상황에서 연속성을 따지기는 힘들구요.(물론 변환해서 하시면 되지만..)
그냥 A,B를 쓰려면 3개의 변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숫자변수, 그리고 a,b의 문자변수, 그리고 그 두개를 합산할 합산변수(위예제에서 ,aa,bb,cc)
이또한 1번에서의 숫자만 사용하시면 해결될 문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