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렙이란걸 알고나서부터 자기만의 매크로를 만드는게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공부중인데 변수값을 활용하는부분은 강좌를 봐도 이해가 잘안되더라구요 문과생이라그런지 기호들만봐도 멘붕상태가오는... 근데 변수 활용 예시를보면 보통 어떤특정시퀀스가 목표값이 되면 다음으로넘어가는데 이것은 루프로 설정해서 횟수지나면 다음으로 넘어가는거랑 같은 것 같아서 질문드려봅니다
변수와 루프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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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궁금한점이 12번에 성공하면 2로가고 실패하면 다음으로 가지않습니까? 그럼 만약 저 2~10사이가 모험시퀀스라고 가정할때 첫모험돌고나서는 아직 10이 아니니까 실패이니 다음 시퀀스로 넘어간다는 뜻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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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번에서 첫번째 경우에 num은 1 이니 1 <= 10 은 참이며,
success 의 goto 2 를 수행해서 2항으로 갑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num 은 2, 2 <= 10이고,
다시 2항으로 가지요.
11번째에는 num 은 11, 11 <= 10 의 거짓이 되므로,
fail 의 next , 즉 다음 항으로 넘어갑니다.
위는 10번 루프 도는 기준이며,
If 조건문 뒤에 변수 "yes", "no" 로 체크하게 하고
3~ 10번 사이에서 해당 변수를 조절해서
루프는 무한대로 돌게 하고 변수 값에 따라서
루프문을 빠져나가거나 하는 행동이 가능합니다.
흔희 프로그램에서 break 구문과 비슷한 경우지요 ㅎ.
프로그램 비 전공자가 변수, If 구문을 100% 이해하고
코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여러번 해 보면서 부딫혀 보는게 그나마 쉬운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밖에 없네요 ㅎㅎ -
아 부등호였군요 저게 ㅋㅋㅋㅋ 좀이해가 됬습니다 ㅎㅎ 모험돌다 해피쌓이면 그 쌓인수를 변수를 활용해서 파악하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수 있게 할수있겠네요 감사합니다!! yes no는 num3이 됫을때를 yes로하고 3이됫을때 또 다른 활동을 하게할수 있는 그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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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 카운트 세기가 쉽지가 않을텐데 말입지요
(저도 하다가 포기한....)
yes no 는 뭐 여러가지로 활용 가능합니다 ㅎㅎ. 코딩은
손이 많이 갈수록 기능은 많아지는 법이니깐요 ㅎㅎ
(그리고 복잡해질수록 오류도 많아지는 법이구 ㅠㅠ) -
그렇군요 ㅎㅎ 덕분에 프렙에 대해 한단계 더 알게된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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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는 특정 반복횟수만을 따지는 부분입니다.
프렙을 만들기 나름이지만 루프 1번에 모험 1번이라는 고정 관념을 잡으면 똑같다고 봐야 할수도 있지만..
루프 한번에 모험 1번이라는 관념을 깰수도 있습니다.(모든 이미지&터치를 반복시키면 오류가 좀더 줄어듬)
이러한 상황에서 루프 횟수와 변수 사용은 차이가 크죠.
또한 위에 상황에 따라 밑에서 2가지이상의 작업이 틀려진다면..
루프로 해결이 불가능하고.
또한 일련과정을 여러번 반복적으로 사용하던 부분이 변수를 사용하므로 똑같은 과정은 1번만 만들어도 되는 상황도 있죠.
ex]
1 모험 준비
2 모험 시작
3 모험중
.
.
8?모험끝 ?
9 모험준비가 있었느냐 ?를 따진다면..
루프 방식은 2~8번의 일련 작업이 두번 사용 해야 합니다.
그런데..변수를 사용하면.. 1번 시작후 모험준비 yes,no 상황에서 변수에 숫자를 넣으면
9번에서 그 변수 숫자만 따지면 되기에 보다 더 짧고 간단한 프렙이 가능하다고 봐야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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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럼 변수는 루프처럼 꼭 10번 모험을 채우고 황방결장을 가도록 하는게 아니라는 말씀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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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죠..루프는 실패던 성공이던 한판에 1번 루프지만..
변수는 성공만 10회를 잡을수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아 성공한것만 석세스로 넘겨서 빼낼수있다는말씀이죠? 응용이 어케될까요..음..해피1성을 여섯개 득했을시 다른모험으로 넘어가게 이런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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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그림인식을 시키면 가능할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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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를 교차시켜서도 가능해요~
기본루프는,,
1. loop start A
...
5. loop end A 만 되지만,
변수를 쓰면,
1. loop start A
...
3. loop start B
...
5. loop end A
...
7. loop end B
교집합모양 처럼도 가능해지죠~ -
댓글보고 있으니... 더 어렵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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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로 든걸로 비교하자면,
Loop <--> Goto + If + Var
Loop 는 1~10 라인까지 10번 돌아라 라는 개념이고
Goto 는 1~10 라인까지 n 번 돈다. 라는 개념입니다.
Loop 는 그냥?
1-10 라인 체크하고 Loop 컨트럴 추가하고 10회로 지정하면 끝이구요.
변수 활용의 경우에는
1. var cnt:num = 0
2. wait 0
3. ~
~
10. ~
11. var cnt:num = cnt:num + 1
12. if cnt:num <= 10?
? ? succ : goto 2
? ? fail : next
이런 식으로 돌아갑니다.
가장 큰 차이는 아래 변수의 경우 10 대신에 변수를 준 다음에
변수 숫자에 따라서 Loop 횟수를 다르게 할 수 있다.?
정도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