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조회 수 426 추천 0 댓글 19

첨엔 몰랏으나

2번3번4번 5번 보니 아......

하고 드디어....실마리를 찾아갔네요

여튼 본론은 요겁니다


첫번쨰 질문


var #color 0 <ㅡ 색값고정변수입니다

요말이 이해가 안가네요...



두번째.


//자정 메크로

var #clockx 64

var #clocky 529

var #clockc 9553375

?

var #color 0
var #colorexit 0
var #color1 0
var #color2 0
var #color3 0
var #color4 0


자정매크로..위에..바를.고정변수값?이라고하나요? 암튼.

다른것들은. 색값까지만 나왓는데 요건 색값 1234하고 그거에대한. 설명이 없다해야하나...

왜이리 마니들어가잇는건지...



세번째.

loop? loof

else와

endif명령어의 정확한 뜻을알고싶달까..

이해가 안되서..명령어만봐선..



2번강의만..보고..아..

이..보토일이 아니다..싶네요..ㅋ


답변..부탁드릴게요 ㅠㅠ



  • profile
    채원 2014.11.20 00:23

    1. getColor를 이용해서 색값을 뽑아내서 저장하는 변수로 쓰시겠다는 말씀이신거 같아요. 색을 뽑으면 변수에 저장하고
    이미 값을 얻어서 입력해둔 값과 비교를 해봐야하니까요.


    2. 별되를 하지 않아서 이건 모르겠네요.


    3. else는 if문과 elseif에 적힌 그 어떤 조건도 만족하지 않을경우를 처리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a가 -1일 경우로 생각하고 예시를 들어보죠.

    if a>1? : A가 1보다 큰가?, A는 3이니 거짓이겠지요 ?

    ~~

    elseif a==0 : 그렇다면 a는 0과 같은가 ?, 역시 이것도 거짓입니다.

    ~~

    else : 그 어떤것도 해당하지 않으면 여기에 적힌대로 처리해줘!

    endif : if구절은 여기까지야.

  • 상상보거스 2014.11.20 00:31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근데..1번은..아직도 이해가 가지않네요..ㅠㅠ
  • profile
    채원 2014.11.20 00:42
    음 ... 저것을 이해하시려면 getColor 함수를 먼저 아시는게 좋을거같아요.
    getColor함수의 프로토타입 즉 함수의 기본문법은
    4.2.18. getColor var x y

    현재화면에서 x,y의 좌표값의 rgb칼라값을 var 변수에 저장합니다.
    칼라값은 blue * 65526 + green * 256 + red 으로 계산되어 변수 var에 저장됩니다.
    역으로 각각의 칼라값을 알고 싶다면 red = var % 256 , green = var / 256 % 256, blue = var / 256 / 256 % 256 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Params
    var: rgb 칼라값을 저장할 변수입니다.
    x: 칼라값을 가져올 x 좌표입니다.
    y: 칼라값을 가져올 y 좌표입니다.

    이렇게 되는데요.
    설명에 보시면 x,y의 좌표값의 칼라값을 var변수에 저장한다는 설명이 있죠 ?
    그 var에 해당하는걸 태환은린님은 color라는 변수를 이용해서 계속해서 쓰시겠다는 겁니다.

    앞으로 내가 getColor를 이용해서 색값을 추출하고 비교할때
    추출해낸 색값을 저장하는 그릇의 이름은 #color 이다 라고 말이죠.

    말이 어려우려나요 ㅠㅠ
  • 상상보거스 2014.11.20 01:23
    무지무지 어렵네요 더......늪에 빠지고잇어요 ㅋㅋ
    제 이해는..
    겟칼라는 이거 찾아라 네임x 네임y
    if 색값이 일치하면 아래 명령을 실행해라

    이정도...
  • 로기리 2014.11.20 07:50

    고정변수 라는 말에 너무 의미를 두지 마세요 .

    굳이 color 이라는 변수명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


    어떤 이름이던 변수만 설정해주시면 되고 ,


    getcolor #변수명 x y ?이런 식으로 명령어가 실행이 되죠

    그럼 #변수명 에 현재 x,y 좌표의 색값(RGB 값) 을 저장한다 .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후 , if 문으로 #변수명 == 메인화면 색값.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되는거라 고정변수 라는 말에 너무 의미를 두지 않으시면 이해하는데

    편하실거에요

  • 로기리 2014.11.20 08:00

    변수선언 부분에 관해서 말을 해보자면


    var #color 0 이부분은 변수 선언 부분인데,

    히로에서는 변수선언을 따로 안해도 로그에 에러한번 뿜고 변수사용은 가능한거 같더라구요 ^^;

    var #변수명 값 의 방식인데 , 변수 선언부분은 메인함수 즉, :Start 위에 선언되어야 합니다 .


    뜻을 풀어보자면?

    var #color 0 #color 라는 변수를 쓸거야 !

    #color 변수의 값은 0이야 !

    라고 말해주는거라 생각하면 될거 같네요 .

  • 상상보거스 2014.11.20 20:04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 테일럽 2014.11.20 13:02

    http://prohiro.com/?page_id=23?참고하시면 좋으실듯해요~

  • 상상보거스 2014.11.20 20:04
    요기 댓글달아주신 고수분들.글다 이해하고..언능..가볼게요
    감사합니다 !!
  • 다큰아이츄 2014.11.20 13:44

    var #color 0 ?이건 초기값 인거 같은데요?

    ?색값을 0으로 초기화 해놓고 시작하는 의미인거 같네요.

    색이라는 변수에 아무색도 들어있지 않은 텅빈상태로 시작하게 하는거같습니다.

  • 상상보거스 2014.11.20 20:07
    감사합니다!!!!!!!!!!!!!!!!!
  • 벤클리프 2014.11.20 16:53

    히로의 경우에는

    var #color 0 <ㅡ 색값고정변수입니다

    var [변수] [입력값]

    단순하게 [변수]를 아래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겠으며 [입력값]으로 시작하겠다 기억해라라는 의미입니다.

    만일에 이렇게 변수를 선언(기억)하지 않고?

    아래 스크립트에서 변수를 설정 할 경우에 기억된 변수가 없어서 오류를 발생하게됩니다

    var #color 0란

    #color 라는 변수를 0이라는 값으로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겠다 라는 의미가 되겠지요.

    변수란 말그대로 변할수 있는 값입니다. 입력할수 있는 값을 변경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타 프로그램에서는 선언값이 내부에 들어가도 되는 경우가 있지요.

    하지만 히로는 내부에서의 선언을 받지않고 스크립트 위쪽에서 선언을 해두어야 동작한다는 규칙이 있는겁니다.

  • 상상보거스 2014.11.20 20:10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진짜 99%이해가 되네요 ㅎ
  • 방정이 2014.11.21 01:32
    혹시 색값이나 좌표는 직접 찍어보고 위에 뜨는걸로 판명하나여??
  • 벤클리프 2014.11.21 03:57
    설정에서 좌표값보기 색값보기를 체크두시면 직접 찍어서도 볼수있고
    스크립내부명령어로
    getcolor [변수] [X좌표] [Y좌표]
    명령어로 가져 올수도 있고
    touchpress 0 [X좌표] [Y좌표]
    명령어로 찍어줘서 볼수도있습니다
  • 벤클리프 2014.11.21 04:04

    var #color 0

    var #x 99

    var #y 99


    :start

    //좌표 #x,#y좌표의 99,99의 색값을 가져오겠다는 의미.

    getcolor #color #x #y

    //히로매크로 로그에 색값을 적어주겠다는 의미

    log 좌표 #x , #y 의 컬러값은 #color 입니다

    //히로의 상위측에 뜨는 값이 맞는지 보기위해 #x,#y 좌표 99,99에 가상터치하겠다는 의미

    touchpress 0 #x #y

    //핸드폰 알림 메세지를 뛰웁니다

    toast?좌표 #x , #y 의 컬러값은 #color 입니다

    :end?

  • 상상보거스 2014.11.21 20:37
    칼라0 과
    스크립트시작의 터치프레스 0 이 붙는..이유를..
    아직 잘 모르겟어요..ㅠㅠ
  • 상상보거스 2014.11.21 20:37
    변수와..좌표는 이제 이했습니다 !!
  • 벤클리프 2014.11.22 00:04
    var #color 0
    #color 라는 변수를 0으로 초기화 해서 기억해두고 아래쪽에서 쓰게하겠다라는 의미입니다.
    #color 라는것은 변수 이름이므로 변할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편의를 위해서 색값이라는 걸 이름을 color로 정했을뿐이구요
    var #oooo 0
    ~
    getcolor #oooo #x #y
    ~
    해도 관계없다는거죠


    touchpress 0 #x #y
    여기서 0은 터치 1개 1일경우에는 2차 터치
    이중 터치까지 되거든요 히로는 그래서 0,1로 구분해요.2,3도있는지는모르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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