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ast명령어의 장점이 많지만 , 단점또한 존재하지요.
장점은 , 미관상 보기좋고 , 어디지점인지 판별가능하며 , 사용자 편의가 있지요.
단점은,?딜레이가 발생하여 , 전체적으로 진행이 그만큼 느려진다는것이죠.
현재 toast명령어 뒤에 sleep를 평균적으로 1000으로 쓰고 계신데요.
이렇게 하시면 뭐 개인차가 있겠습니다만, 딜레이 분명이 있습니다..
toast ~~~~
sleep 1000
if문?
이런식일 경우 , if문이 정확히 toast명령어 1초뒤에 실행되느냐??? 아닙니다... 1.5~2초? 그정도 후에 실행됩니다.
그만큼 딜레이 있습니다. 이게 0.5초라도 쳐도 ,, 이게 계속 다음 toast뒤에 sleep 1000과 누적되면 점점 불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나중에는 명령어들이 재때 실행이 안되거나 , 버벅대거나,, 게임이 랙이 발생하거나 ,, 나중에는 튕기게 되죠..
뭐 해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매크로 돌리다가 종료를 시켜도 바로 종료가 안되고 좀 있다가 종료되는경우요..
그게 다 toast명령어 때문에 누적랙 걸려서 그렇습니다.
sleep 2000정도주면 그럭저럭 안정적인 편입니다... 길수록 좋다는거죠..
근데 길어지면 매크로 전체적으로 반복시간이 길어지겠죠... 안정성이냐 성능이냐의 차이죠..
그래서 아싸리 , 그냥 toast를 안쓰는게 낫다는 결론입니다...
어차피 안써도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그냥 켜놓고 실행되는데 그걸볼필요가 없다는 얘기죠..
단지, 처음에 만들때 테스트용도로 그때만 부분부분 toast걸어서 문제 유무판단하고 , 실제 완성됐을때는
toast를 빼라는거죠..
뭐 간단하게 toast 쓰지마라 , 이거 한마디면 되는데 길어졌네요..
본인들 겜이 하다보면 튕긴다거나,, 뭐 색값을 재때 불러오지 못한다거나,, 뭔가 문제가있다면,,
이부분들도 고려를 해보시라는 말입니다...??toast명령어들을 모두 제거하고 테스트도 해보시라는거죠..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