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년 가까이 블레이드를 즐기고 있는?필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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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름이 아니고 히로매크로를 접한지 3일 정도 됬습니다.
인터넷을 뒤지고 본인 스스로 많은 수정작업을 거쳐 테스트를 해보고, 테일스타 내의 여러 스크립트를 참고하면서 작업을 진행 하여도, 대부분의 스크립트가 별이되어라 게임의 스크립트라 어떤형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몰라서 봐도 알수가 없어 이렇게 히로매크로 고수분들께 여쭙고자 몇글자 적습니다.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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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제가 인터넷 뒤져가며 작성한 스크립트입니다.
허나 문제점은 던전진행 시 자동사냥으로만 진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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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하고 싶은 것은 자동사냥을?진행 후?스킬을?여러번?반복을 하고싶은데, ?아래 스크립트의 빨간글씨로 표시된 부분을
던전 진행중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히로매크로 고수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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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입력
var #count 0
:start
set #count 0
:DungeonS
toast 스테이지 선택
touchPress 0 490 1120
sleep 1500
toast 전투시작
touchPress 0 380 1830
toast 입장 후 8초 대기
sleep 8000
toast 자동전투 시작
touchPress 0 170 1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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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ast 1번스킬
keyPress K_U
sleep 2000
toast 2번스킬
keyPress K_I
sleep 3000
toast 3번스킬
keyPress K_O
sleep 4000
?
?
toast 보상상자 선택
touchPress 0 955 1875
sleep 2000
toast 보상상자 확인
touchPress 0 255 1440
sleep 2000
toast 확인 후 10초 대기
sleep 10000
toast 전투 종료 나가기
touchPress 0 125 2215
sleep 2000
toast 종료 후 12초 대기
sleep 12000
toast 숨겨진 던전 취소
touchPress 0 1156 2067
sleep 3000
#count = #count + 1
if #count < 5
goto :DungeonS
else
goto :shop
:shop
toast 장비관리
touchPress 0 115 485
sleep 3000
toast 투구선택
touchPress 0 1090 1715
sleep 3000
toast 전체판매
touchPress 0 260 2200
sleep 3000
toast 판매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판매확인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갑옷선택
touchPress 0 1090 1915
sleep 3000
toast 전체판매
touchPress 0 260 2200
sleep 3000
toast 판매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판매확인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장갑선택
touchPress 0 1090 2115
sleep 3000
toast 전체판매
touchPress 0 260 2200
sleep 3000
toast 판매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판매확인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신발선택
touchPress 0 1090 2315
sleep 3000
toast 전체판매
touchPress 0 260 2200
sleep 3000
toast 판매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판매확인
touchPress 0 450 1160
sleep 3000
toast 이전
touchPress 0 120 125
sleep 3000
:end
별이되어라가 2014년 12월 18일 대규모 패치에 매크로 방지 패치로 색값이 일정 구간 변동되는 사항이 있어서
별되 스크립트를 보면 대부분 getRGB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보통 스크립트는 getColor로 사용하면 되고
블레이즈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히로에 대해 조금만 찾아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일단 :start ~:end까지 ':' + '루트이름' 으로 루트를 생성하고
이동될 루트를 goto :루트 이런식으로 표시를 하죠
값은 :start 위에 [var #변수 값] 이런식으로 지정을 하고
해당 변수를 루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좌표 (x,y) 50, 50에?검정색 값이 들어올 때 50, 50좌표를 터치하도록 하면
var #x 50
var #y 50
var #color 1
:start
sleep 1000 //sleep 1000은 1초 대기
getColor #color #x #y //--50, 50좌표의 색값을 가져옴
if #color == 0 //50, 50좌표에 가져온 색값이 0(검정) 일 때
touchPress 0 #x #y //50, 50좌표를 터치
goto :loot //터치 후 루트로 이동
else
goto :start //해당 좌표값이 검정이 아니면 다시 반복...
endif
이런식으로..
이런 구조와 getColor, if-else-endif만 알아도 대부분의 스크립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