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주석때문에 조금 가독성이 떨어질수잇는데 양해부탁드려요^^
var #color1 1?
var #randx1 0?
var #randy1 0?
var #sleep 0?
var #count1 0?
:start
:1?
set #count1 = 0?//count변수의 값을 초기화한다
rand #sleep 3000 4000?//sleep변수의 값을 3000~4000으로 랜덤지정한다.
sleep #sleep //변수sleep의 값만큼 멈춘다.?
:count1?
sleep 1000?//1초를 멈춘다
getcolor #color1 570 356?//(570,356)의 색값을 변수 color1에 저장한다
if #color1 == 0?//변수 color1의 값이 0일경우
rand #randx1 658 687//randx1변수의 값을 658~687로 정한다.
rand #randy1 1158 1223?//randy1변수의 값을 1158~1223으로 정한다.
touchpress 0 #randx1 #randy1?//(randx1,randy1)좌표를 터치한다
else?//color1변수의 값이 0이아닐경우
toast 색값인식안됨?//메시지를 남긴다
calc #count1 #count1 + 1?//count1변수의 값에 1을 더한다
toast #count1?//count1변수의 값을 메시지로 나타낸다.
if #count1 < 3? //만약 count1의 값이 3미만일경우
goto :count1?//count1 라벨로 이동한다.
elseif #count1 > 2? //또는 count1변수의 값이 2초과일경우
goto :restart?//restart 라벨로 이동한다.
endif?//if문을 끝낸다.
:end
색값인식여부에따라 메시지를남기고 Count변수를 이용해서 색값인식이 2번연속안될경우 재실행을하여 자동복구되게 만들었습니다.(여기엔 안나오지만 restart라벨에는 게임재실행하는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대략 저런식으로 짜주니까 히로매크로가 알아먹더군요.. 고수분들에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혹시 필요한분이 있을까 싶어 올려봅니다 ㅎ
우와..?
아직 초보적으로 간단히 짜서 쓰는 저에게는 너무 고차원적인 스크립트네요~
그래도 색값인식 실패시 게임 재실행까지 되는 스크립트라니...
다음 강좌도 기대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