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모험중 열쇠부족 -> 호출명령 : 상점으로 이동후 열쇠 구매 -> 호출명령 : 무한의탑으로 -> 호출명령 : 결투장으로 -> ??
위 예제처럼 스트립트를 짜놓았습니다
여기서 질문!! 호출명령으로 이동중 마지막 결투장에서 열쇠 없을때까지 전투를한후
바로전 호출명령을 내린 무한의탑으로 가는건가요??
아니면 제일처음 호출명령을 내린 모험중 열쇠 부족으로 가는건가요?
또다른 질문 결투장종료후 -> 호출명령 : 모험첫페이지로 갈경우
이럴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호출명령이 누적이 되는건지 아니면 바로전 호출명령만 기억하는지 궁금합니다
각각의 서브마다는 호출명령시 호출한 스크립트를 기억합니다.
정상적으로 호출후 리턴이 완료되는 경우면 호출함수 내에 호출은 가능합니다.
호출 -- - 호출 -- 호출 -리턴 -- 리턴 --- 리턴
그러므로 첫번째 답변은 무탑위치로로 갑니다.
두번째 이론상으로 상관없지만 실제론
맨첨서브와 호출스크립틀 무한반복하거나 분기값에 의해 다른 곳으로 빠져나가 리턴하지 못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리턴시 기억한 위치로 되돌아가므로
정상적인 수행경로를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말씀드린것 처럼
차후 호출은 함수서브만 가능토록 바뀌고요.
이동명령은 동일 서브내에서 만 이동 가능토록 바뀝니다.
업데이트 되면 이탈 할래도 못할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