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토 매크로 잘 쓰고 있습니다.
직접 제작하여 쓰고 싶은대,
사냥(모험) 끝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시간까지(지연시간)을
시간으로 안넣고 처리 하는 방법이 있는걸로 알는대,
팟팟팟님 제작 영상을 보아도 이 부분이 조금 어렵더군요,
쉽게 글로 설명 해주실분!~
사냥(모험)중 이 시간을 어떤 방법으로 처리 하는지요?
앱 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과몰입 방지 매크로 등 인터넷상의 재밌는 것을 찾아 연구하는 사람들의 모임
안녕하세요.
카카오토 매크로 잘 쓰고 있습니다.
직접 제작하여 쓰고 싶은대,
사냥(모험) 끝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시간까지(지연시간)을
시간으로 안넣고 처리 하는 방법이 있는걸로 알는대,
팟팟팟님 제작 영상을 보아도 이 부분이 조금 어렵더군요,
쉽게 글로 설명 해주실분!~
사냥(모험)중 이 시간을 어떤 방법으로 처리 하는지요?
지연시간이 정확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통 이미지검색을 합니다.
(스샷분기로 두시고 로딩이 끝났을때 나오는 화면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이미지를 검색해야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팟팟팟님 영상중 스샷 분기 이용하는 방법 보시면 됩니다.
잘 모르실때는 동그라미물음표 아이콘이 있는데 그거 누르면 간단하게 설명이 잘되어 있어요~
저두 처음에 이부분이 상당히 어렵더라고요;;
윗 두분처럼 자세히 설명해 주셔두 생초보한때는 도통 무슨말인지...이해하기까지 상당히 오래걸리더군요;;;;
이해력이 딸려서 그런가??;;;;;;
암튼 아주 쉽게 설명하면 모바일겜 대부분 사냥(전투)중에는 오른쪽 상단에 일시정지 버튼이 있더군요..
그 일시정지 버튼 이미지 있고, 없고로 사냥(전투) 판단을 스샷분기로 처리 하시면 돼요...
몇번정도 헤딩하시면 좀 이해되실거에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반복문을 아신다면 바로 이해하실텐데 상황을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현하고 싶은 내용 : 사냥(모험) 끝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시간까지(지연시간)을 시간으로 안넣고 처리 하는 방법
[상황으로 풀어쓰면]
상황 : 사냥이 끝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데 로딩이 일정하지 않아서 시간지연으로는 문제가 있다. 로딩이 끝난후에 어떤이미지를 찾아서 로딩이 끝났는지 확인
위와 같은 상황입니다. 우선 한글로 적으셔도 되고 그냥 생각하셔도 됩니다. 이걸 좀 더 작은 사건으로 분리를 해보세요.
사건1 : 사냥이 끝났다.
사건2 : 다음버튼을 눌렀다.
사건3 : 로딩이 시작됬다.
사건4 : 로딩이 끝났다.
사건5 : 로딩이 끝난화면이 나왔다.
이렇게 정리가 되네요. 그럼 이걸 카카오토와 알고리즘을 이용해 만들면 아래의 그림처럼 됩니다.
(카카오토에서 라인이 보기힘들어 ppt로 직접 간결하게 만들었어요.)
이런 원리인데 이해가 안되시면 알고리즘을 조금 공부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알고리즘은 어떤 매크로를 만들더라도 필요한 지식이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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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스크립트를 사용하시거나 스샷 분기로 하시면 될거에요.
전투스크립트는 사냥 중 스킬 누르실 게 있으면 전투스크립트로 만드시고
그렇지 않으면 스샷 분기로 하시면 됩니다.
다른 분 제작한 스크립트 보시면 대략 이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