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가 1,2,3 사이에서 변하고 참조값이 [참조1], [참조2], [참조3]이 있을때
카운트가 1일땐 참조1의 값을, 카운트가 2일땐 참조2의 값을 조건으로 걸 수 있을까요?
분기로 하면 간단하긴 한데 뒤쪽이 너무복잡해져서요...
제가 하려는건
스킬 사용 매커니즘이 동일한데, 1턴에 사용할 스킬과 2턴에 사용할 스킬이 나뉘어져 있으면
스킬 사용 매커니즘만 따로 만들어놓고 라운드마다 호출해서 스킬을 사용하게 하고 싶습니다
앱 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과몰입 방지 매크로 등 인터넷상의 재밌는 것을 찾아 연구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운트가 1,2,3 사이에서 변하고 참조값이 [참조1], [참조2], [참조3]이 있을때
카운트가 1일땐 참조1의 값을, 카운트가 2일땐 참조2의 값을 조건으로 걸 수 있을까요?
분기로 하면 간단하긴 한데 뒤쪽이 너무복잡해져서요...
제가 하려는건
스킬 사용 매커니즘이 동일한데, 1턴에 사용할 스킬과 2턴에 사용할 스킬이 나뉘어져 있으면
스킬 사용 매커니즘만 따로 만들어놓고 라운드마다 호출해서 스킬을 사용하게 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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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조합형식을 이용하여 판단, 연산, 스샷, 마우스 등등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운트 되는 그룹명이 변수_카운터 이고 판단문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참조그룹명의 값이 1인지 판단한다고 할때,
판단 [참조&[변수_카운터]] = 1
이렇게 할 경우 변수_카운터의 값이 1이면 [참조1]의 값이 1인지 판단하게 됩니다.
다만, 공백이거나 해당 참조할그룹이 없는 경우 매크로는 멈추게 되므로 변수_카운터에 대해 전 단계에서 판단으로 확인하는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샷문 역시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방법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카운터의 값에 따라 분기로 해당 참조할 변수를 스샷, 판단, 연산 등등에 지정하는 방법입니다만 그만큼 스크립트 수가 늘어나지만 수정 작업이 좀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