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_국가]를 만들어 놓고
사용자에 따라서 A국가, B국가를 선택하게 해서 [변수_국가] 값을 변경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제어판에서 옵션컨트롤을 넣어봤는데 일단 동작은 합니다만
처음 실행시켰을 때나, 플레이어 설정을 다시 불러오면 옵션이 맛이 가버립니다.
이런식으로 둘 다 켜지거나, 둘 다 꺼지거나 하는 상태가 됩니다.
콤보로 A,B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하면 간단하겠지만 옵션컨트롤로 선택형으로 해보고 싶은데
옵션컨트롤을 잘못 쓰는건가요?
제어판 설정은 저 옵션 둘 다 [변수_국가]에 걸려있고, 묶음 1인 상태입니다.
A를 선택하면 [변수_국가]값이 0으로, B를 선택하면 1이 됩니다. 사실 이것도 왜 그렇게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시행착오결과 두 옵션이 한 변수에 몰려있어서 그런 것 같네요.
[변수_국가] 밑에 A, B 하위변수를 만들고, 옵션을 각각 A, B에 물려준 후에
시작서브 속에 A값에 따라서 [변수_국가]값이 변하도록 연산서브 하나를 넣어서 일단 해결했습니다.
콤보컨트롤처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한 변수의 값이 즉각적으로 변하게 하려고 했는데 그건 안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