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미지는 제가 자체제작해서 사용하고있는 스크립트입니다.
오른쪽위에보면 스샷분기에서 에너지가 충분할때는 다시처음으로 충분하지않을때는 호출로 가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문제는 이게 아예 안되면 아 뭐가 잘못됬구나 하고 다시 짜보겠는데 이게 어쩔때는 인식이 잘되고
어쩔때는 인식을 못해서 에너지가 부족해도 충전을 하지않고 처음으로 가버리네요...ㅠㅠ
미리보기로 유효성검사 해봣는데 10
회 전부 99퍼이상 잘 뜨더군요. 해상도 크기도 다 맞춰서 제작했습니다
다시하기를 누르고 게임화면상에서 에너지가 충분할 때 나오는 이미지가 저 몬스터얼굴? 모양 이미지구요.
다시하기를 눌렀을 때 에너지가 부족하면 저 얼굴이미지 인식율은 0%입니다... 참고로 저얼굴 모양이미지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고수분들 왜그러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에너지가 부족한데 처음으로 넘어가는 이유는 1) 앞쪽에 클릭 스크립트 다음에 딜레이가 부족해서 특정이지미가 나오기 전에 스샷 스크립트를 넘어가거나 2) 렉이 발생해서 잠시 게임이 멈춰 이미지가 늦게 떠서 해당 스샷 스크립트가 이미지를 인식못하는 경우일 겁니다.
해결방안 1
- 스샷 스크립트 앞쪽의 다시하기 클릭 명령의 딜레이를 충분히 넣습니다.
해결방안 2
- 이미지 그룹에 에너지 충분일 때 나오는 이미지와 에너지 부족일 때 나오는 이미지를 추가하고 3개의 스샷 분기를 만듭니다.
스샷 - 에너지 충분 - 진행
- 에너지 부족 - 에너지 충전 함수 호출
- 이동(스샷)
저는 개인적으로 2번째 방법을 많이 활용합니다. 앞의 클릭 딜레이가 짧아도 의도한 이미지가 나올때까지 스샷 스크립트에서 검색을 계속하고 이미지를 확인한 후 다음 단계로 안전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클릭 명령 후 다음 단계가 진행된 것을 스샷으로 확인하고 다시 클릭을 배치하는게 매크로의 정확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연속적으로 클릭을 했을 때 중간에 클릭이 씹히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