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3번 쫄은 30 인식이 되고, 교체가 되지만,
4번 쫄만 쫄을 교체 하지 않고, 바로 모험을 시작 하네요
CheckHeroFullLevel.BMP 를 새로 따야 하는것 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배경은 희게 어떻게 하는것 이죠?
도트를 딴다고 어디서 들었는데, 어떻게 하는것 인지 잘 모르겠네요
만약 좌표가 문제라면
global checkherofulllevel 에서
sx, sy, ex, ey 좌표는 어느 좌표 인가요??
영웅관리 창에서 좌표를 찾아봤는데, 쫄 교체가 잘 되는 2번 3번 좌표도 찾을수가 없어요
global CheckHeroFullLevel := [{sX: 140, sY: 79, eX: 197, eY: 133}
,{sX: 140, sY: 147, eX: 197, eY: 200}
,{sX: 140, sY: 214, eX: 197, eY: 269}
,{sX: 140, sY: 281, eX: 197, eY: 335}
,{sX: 77, sY: 179, eX: 133, eY: 234}
,{sX : 145, sY : 176, eX : 201, eY : 231}
,{sX : 80, sY : 78, eX : 136, eY : 133}
,{sX : 80, sY : 144, eX : 136, eY : 199}
,{sX : 80, sY : 210, eX : 136, eY : 268}
,{sX : 80, sY : 279, eX : 136, eY : 331}]
어디가 문제인지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새양님 매크로 쓰시는걸 추천드릴게여
이정도 오류를 잡아내지 못하면 계속되는 패치에 대응할수 없습니다.
단순히 이미지만 바뀌는 패치정도야 이미지만 바꾸면 될수 있지만
좌표가 조금바뀌거나 하는 경우는 이게 좌표 문제인지 이미지문제인지
직접파악해야 되는데 새양님이 괜찮은 매크로를 만들어주고 있으시고
지금에 와서도 네뷸라를 쓰시는 분들은 대게 자기입맛에 맞게 개조된상태고해서
원래 있든 네뷸라와는 UI도 로직도 많이 변한경우가 많기떄문에 혼자서 해결할 능력이 안되시면
쓰시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우선 질문드렷으니 답변 드릴게여
전 로그를 다 뜯어고친상태라 로그로 어떤문제인지는 잘 모르겟지만
CheckHeroFullLevel 좌표 HeroSmallPositon 좌표
두개의 좌표가 안맞을 경우와 CheckHeroFullLevel.bmp 이미지의 문제 둘중 하나 입니다.
4번자리에만 30짜리를 넣어놓고 돌려봣는데
영웅관리창에 진입은하는데 교체하지 않고 나온다면 HeroSmallPositon 좌표의 문제이고
아에 영웅관리창에 진입하지 않는다면 CheckHeroFullLevel좌표 문제나 이미지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좌표의 sx sy 는 좌표의 좌상단 좌표이고 ex ey는 우하단 좌표입니다( startX endX 의미입니다)
CheckHeroFullLevel 좌표는 모험 시작하기 누르는 친구선택하는 화면의 있는 좌측 영웅칸의 좌표이고
HeroSmallPositon좌표는 영웅관리창에 들어갓을떄의 좌측 영웅칸의 좌표입니다.
두개의 좌표는 총 10개의 좌표값을 가지고 있는데 위에서부터 보진 12345번 영웅칸 공진 12345번 영웅칸 입니다.
이미지의 경우는 보기엔 똑같이 보이지만 실제 픽셀을 확대해보면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에 같은 30으로 보이지만
2번에 있을떈 되는데 4번에 있을떈 안될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해서 중복으로 이미지서치를 하게
코드를 수정하셔야 하셔야 될수도 있습니다.(본인은 CheckHeroFullLevel.bmp 이미지를 3개 씁니다.)
CheckHeroFullLevel.bmp 이미지 서치는 화이트 칼라값을 트랜스값으로 가지고 있기떄문에
화이트픽셀값은 서치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실제로 검색할 부분을 제외하고 화이트로 덥어서
마스크값을 주는겁니다. CheckHeroFullLevel.bmp 이미지는 좌측 영웅칸의 별(등급)위의 30 이란 숫자
이미지에서 영웅초상화마다 달라지는 부분들과 영웅위치마다 달라지는 색상이 달라지는 픽셀들을
최대한 화이트로 덮어준 이미지입니다. (그냥 그림판에서 하얀색 칠하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