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쫄교체할때
제일 빠릿빠릿 할 수 있는 방법이 모가 있을까요?
머리가 굳었나........ 딱히 떠오르지않아서...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엄청 이상적인 알고리즘없나............
앱 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과몰입 방지 매크로 등 인터넷상의 재밌는 것을 찾아 연구하는 사람들의 모임
세븐나이츠 쫄교체할때
제일 빠릿빠릿 할 수 있는 방법이 모가 있을까요?
머리가 굳었나........ 딱히 떠오르지않아서...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엄청 이상적인 알고리즘없나............
처음에 시작한다고 가정
모험 시작 직전 쫄자리에 30레벨 or 빈자리 있나 체크
있으면 영웅관리 진입. 30짜리 먼저 쫄자리에서 뺌. 없으면 사냥 진행 (사냥 진행 부분은 본문 내용과 의미 없으므로 설명에서 생략) 레벨 오름차순 정렬 후 첫번째 영웅의 이미지 저장, 클릭 후 쫄자리에 넣음.
팝업창 뜨면 (중복쫄 못넣음) 클릭해서 끄고 다음영웅 자리 이미지랑 이전에 저장한 이미지랑 비교
만약 비슷하면 다음자리 비교...이런식으로 다른영웅 나올때까지 비교
만약 다른영웅 나오면 그 이미지로 갱신, 근데 이게 또 중복쫄이면 다시 다음자리 영웅 비교...즉, 반복되므로
결국은 해결됨. 이런식으로 쫄을 다 채웁니다.
사냥 부터는 업적화면이 뜰때마다(30레벨 달성 업적) 맨위의 과정부터 반복 하면 됨
만약 다른 업적이 떠도 체크할 때 쫄 교체할꺼 없으면 그냥 넘어가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음
이 방식의 장점 : 최대의 속도, 1렙쫄 없으면 30짜리라도 집어넣어서 오류가 안생김
단점 : 쫄이 없이 30짜리만 넣고 돌아가는 상황이 벌어지면서 모험 반복을 일정횟수 이상 진행하면
쫄 30레벨 달성 업적이 안뜨기 때문에 쫄 교체 상황이 거의 (다른 업적달성이 뜰 수도 있음) 벌어지지 않음
해결법 1 : 사냥 반복횟수를 5 ~ 10 정도로만 세팅하면 효율에 큰 영향 없음
해결법 2 : 사냥중 영웅을 획득하면 이를 감지해서 다시 위의 과정 반복. 단, 이걸로는 큰 성능향상 기대가 어려움
놀라운건...이걸 구현한 무료 매크로가 현재 있다는거...
위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다시 구체적으로 얘기하자면...
세나는 동일 영웅 순으로 정렬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웅 하나를 스캔할 때 그 영웅의 이미지를 저장해놓고
다음에는 그 옆의 영웅의 이미지를 스캔 하면서 과거에 저장했던 이미지와 비교
동일하든 동일하지 않든 그 이미지로 저장한 이미지를 교체하면 변화 감지도 쉽고
중복을 바로 걸려낼 수 있습니다. 이런 잔머리는 여러군데에서 다양하게 쓰일꺼에요.
씨디공장님 말씀처럼 제작하시되,
캡쳐 하는 부분은 영웅의 이름 부분을 캡쳐하셔서 비교하는 식으로 하시면 될껍니다
이렇게 제작하면, 2 3성 구분 없이 쫄 중복을 체크할 수 있겠죠
물론, grayscale 을 이용해 이미지를 전부 회색처리 하신후, 비교하셔야만 이렇게 비교가 될 껍니다
(성이 다른 영웅은 이름 색깔이 다르니깐 회색으로 처리해 비교조건을 그나마 비슷하게 맞추어주는거죠)
오차값도 60~70 정도로 주고 말이죠
(회색으로 처리했지만, 완전히 픽셀이 똑같을 순 없으니깐 오차값을 줍니다)
흠...제가 하나만 더 추가를...
일단 영웅 비교라는거엔 글자도 포함돼 있습니다.
사실 1-3 성 동일영웅 여부까지의 비교는 큰 의미가 없어요. (굳이 설명 안해도 될듯)
이미지의 비교는 일반적인 경우로 하지 마시고 특수한 경우로 하세요.
이건 범용이 아니라 세나용 아닙니까?
즉...이미지 저장시 픽셀수를 최소화 하시면 됩니다.
20 ~ 30 * 1 ~ 2 정도의 이미지만 저장해도 비교가 다 됩니다.
픽셀비교알고리즘 역시 직접 만들어서 쓰세요. 범용을 안쓸테니까요.
아래는 어디까지나 예시이며 정답은 아님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r g b 중에 하나만 추출...20 * 2 의 영역만 가져온다고 가정...
r 값의 오차 범위를 설정...약 10% 정도?
전체 비교...오차안에 들면 true, 아니면 false
(true / 20 * 2) * 100 이 일정 퍼센트 넘으면 동일로 판단...
단...반복문 비교 중 이미 초반에 이 퍼센트 이하면 바로 패스
이정도만 만들어도 속도 얘기 절대 안나옵니다. (0.1 초안에 마무리됨)
이런 과정 자체를 함수로 하고 인자값으로 int[,], char, int, int, int, int 로 쓰겠죠.
앞에껀 r 값 2차원배열, 다음은 rgb, 다음은 기준 x 좌표, 다음은 기준 y 좌표, 다음은 오차, 다음은 전체 기준 퍼센트
GraySclae이 오토핫키를통하여 제작이가능한가요 ?
이렇게 글이 많이 달릴줄 몰랐네요. 답변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집에서 한번 해보도록 할게요 ㅎㅎ
제지식으로는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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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는데, 무료를 써본 결과, 같은 종류의 몬스터가 1개 이상 덱에 존재 하면 안된다는걸 인식 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하나하나 순차적으로 넣어가며 다른 종류의 몬스터가 나올 차례까지 반복적으로 착용을 시도하는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첫번째 쫄이 실롭이 착용 되어 있고, 두번째 쫄 교체를 해야 되는데 1렙 실롭을 10번 이상 착용 시도 하려 한다던지...
세나 매크로는 어떤 방식으로 구동되는지 잘 몰르는데, 일반적으로 이럴 경우, 몬스터의 이미지를 인식 시켜서 스킵시카는방법을 쓰지 않나요? 근데 또 세나 몬스터 교체 페이지 특성상 그렇게 하는것도 무리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