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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글들 중에 꽤나 여럿보이는데요 ~

그게 어떤글이냐... 해상도 변경에 대한 질문이 의외로 보이네요..


현재 스크립트 제작 공유 하시는분들의 해상도는 480x800 으로 맞춰져있지요 ^^;

이 스크립트를 폰으로 가져가 사용하려면 당.연.히 작동을 하지 않죠..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럼 폰으로 옮겨갈때는 어느정도의 수작업이 동반됩니다 ...


자 그걸 조금 더 간단하게 하는법을 알아 보자구요 !

(기본적인 함수기능과 스크립트 해석이 가능한 분들이란 가정하에 글을 씁니다..)



현재 저는 별이되어라 라는 게임을 하고있고, 예전 태환님,라이안님이 공유해주신 스크립트를 약간 개량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

ㅅㅅㅅ 스크립트를 예제로 잡고 설명을 해보도록 하죠 .




먼저 좌표 변환부터 해보도록 하죠.


현재 480x800 의 좌표를 1080x1920 의 해상도로 변경한다 가정을 해봅니다 .

이게 무슨뜻이냐 하면 x y 축의 도트의 개수 즉, 가로축 세로축의 도트 개수를 뜻하게 됩니다 .


1080x1920 도 똑같이 생각하시면 되겠죠 .



잠깐.) DPI 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도트 퍼 인치 의 줄임말로써 1인치 안의 픽셀수(밀도?)를 뜻합니다.

사진 확대해보시면 사각형의 점들로 이루어져있는걸 보신적 있으시죠 ? 모자이크도 마찬가지이구요..

그 하나의 사각형을 픽셀(화소) 라 부릅니다 . 즉 DPI 가 높을 수록 좀더 정교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해지죠.

안드로이드내에서 레이아웃이나 디자인들에 대해 중요한걸로 알고 있으나 ....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 더이상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으니 ....

자세한 설명은 패스하도록 하죠 ..

(고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ㅋㅋ)



그럼 이제 변환에 대해 들어가봅시다 .

//골렘언덕

var #k1x 118

var #k1y 726

var #k1c 198663


480x800 에서의 좌표가 118 ?726 의 좌표의 색값이 198663 이라고 변수들을 선언 해두었네요 .


그럼 1080x1920 의 해상도로 변환을 해봅시다 .


1080/480 = 2.25 (1080과 480의 비율)

즉, 간단하게 x축의 좌표에는 2.25를 곱해주면 1080에서의 언저리부분 좌표가 나옵니다 .


y축도 똑같겠네요 .?

1920/800 = 2.4?

y축의 좌표에는 2.4를 곱해주면 해당좌표의 비슷한 부분의 좌표가 나오게 됩니다 .


자 그럼 색값이 문제네요 . 색값의 경우 해당 픽셀별로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일일히 수정을 해주시는 방법밖엔 없겠네요.


자 그럼 118 * 2.25 = 265.5 (소수점은 버리도록 하겠습니다.)

? ?726 * 2.4 = 1742.4


265 ?1742 의 좌표가 나오게 되네요 .

하지만 두 좌표는 같은 픽셀이 아니기 때문에 색상값이 달라질 수 밖에 없어요 .

여기서 약간의 노가다스러운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



제가 쓰는 ㅅㅅㅅ 스크립트에서는 구동방식이 이렇습니다 .

메인화면 확인 > 지역확인 > 던전클리어 순서 역순으로 해당좌표 클릭 > 사냥터 입장확인 > 방확인 > 친구창확인 > 사냥중 확인

사냥중이 아닐시 모험종료?



자 여기서 확인에 해당하는 모든 부분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

먼저 스크립트내에서????확인해봅시다 .


글이 쓸데없이 길어질까봐 필요한 명령어문만 적습니다 .


getcolor #color #mainx #mainy

if #color == #mainc ?and #key == 0

touchpress 0 50 758

goto :k0


스크립트의 내용은 다 아시리라 믿고 설명은 넘기겠습니다 .

자 그럼 여기서 중요한 좌표가 먼저 나오게 되네요 .


먼저 mainx, mainy 의 값을 위의 방법으로 변환 후 변수값을 바꾸어 주세요 .

?

바꾼 후 스크립트를 하나 작성해봅시다 .


var #mainx ?변환 후 값

var #mainy ?변환 후 값

var #color 0


:start

getcolor #color #mainx #mainy

toast #color

log #color

sleep 1000

:end


자 이제 감이 오시나요 ??오시리라 굳게 믿고.....ㅎㅎ

스크립트를 보시면 #mainx #mainy 좌표의 색값을?로그와 토스트로?출력하게 되어있네요 .

그럼 저 ~ 위에 #mainc 의 값을 해당 색값으로 바꾸어 주면 끝!


그럼 메인화면에서의 인식부분은 끝난거 같네요 .


자 다음으로 보시면 :k0 의 부분입니다 .


지역확인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으로써 모험하기를 눌렀을 시 현재 열려있는 지역에 화면이 뜨도록 되어있지요 .

그걸 이용한 방법입니다 . 동일지역의 경우 마지막던전 클리어 전까지 다음지역으로는 화면이 이동하지 않고 똑같은 위치를 나오게 하기 때문에 클리어순서 역순으로 좌표를 클릭하도록 되어있어요 .


//골렘언덕

var #k1x 118 var #k1x 265

var #k1y 726 var #k1y 1742

var #k1c 198663 var #k1c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위에서 봤던 부분이죠 ??

오른쪽처럼 좌표를 변경 후 , 골렘언덕 부분에서 해당좌표값 넣어주시고 색값을 받아오셔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확인하는 모~~든 부분을 이렇게 수작업 해주시면 되고 ,

클릭부분도 마찬가지 입니다 . 좌표변환 하신 후 변환좌표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자 수정할부분이 의외로 많지요 ?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워낙 설명도 제대로 못하고 글만 길게 쓴거 같네요 ..


더 궁금한부분이나 잘못된부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


시간나는데로 아는데로 설명해보도록 하죠 ....





제작시에는 이보다 더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

?

항상 감사할줄 아는 1인이 되도록 합시다 .



ps. 토요일 오전 10시에 컨퍼런스가 있어서 가야하는데 주말인데다 잠 안온다고 글 쓰다보니 벌써 새벽 5시가 다 되어가네요 ...

저 어떻게 하면될까요 ?ㅠㅠㅠ



  • 로기리 2014.11.29 04:46

    방법을 잘 이용해보시면 어떤 해상도에서든지 매크로 구현이 가능해집니다 .

    다만 귀찮고 , 손도 많이 타게 되기 때문에 안하는 것 이지요 ..


    색값 따오는 경우까지도 모두 스크립트화 가능합니다 ..

    다만, 팝업 같은 유저가 원하는 때가 아닌 변수화면들 캐치가 힘들죠 ..


    아이디어 정도는 쉽게 드릴 수 있어요 ^^;

    심심하고 시간많을때 한번 만들어보도록 하죠 ...!

  • profile
    아쿠레오 2014.11.29 04:58

    흠... 제가지금 sss작 일반~전설까지있는데 여기다가 제가 입력해서 신화모드

    추가하려고하는데해도 안되네요 ㅜㅜ

  • 로기리 2014.11.29 04:59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어요
  • NOte 2014.11.29 05:14
    음 지니모션등 창을 키워서 하시는분이 꽤있나보네요 어렵지만 대충 이해는 가네요 ㅋㅋ

    아쿠레오님은 쌩뚱맞긴한데.. 일반~전설 sss작이 있을리가없을껄요.. 스크립트보면 반복이라 신화까지 어차피 되실텐데

  • profile
    아쿠레오 2014.11.29 05:16
    그런데 신화모드에서는 안되던데요 ㅜㅜ
  • profile
    아쿠레오 2014.11.29 05:17
    지금도 돌리는중이랍니다.
  • 로기리 2014.11.29 05:19

    지니모션의 창을 키워도 동작은 똑같이 합니다 .
    위에 설명처럼 해상도는 같기 때문이죠 .
    하지만, 지니모션이 아닌 루팅된 폰으로 돌리시려는 분들도 의외로 많으시더라구요 .
    그때 핸드폰의 해상도를 맞춰야 하니 이러한 변환이 필요합니다 .

  • profile
    아쿠레오 2014.11.29 05:23
    일반~전설까지 문제없이 되는데 해상도 문제인가요;;?
    저는 애초에 스트립트 다운받을때 일반~전설까지라고되있는거 받았던거 같은데...
  • 로기리 2014.11.29 05:24
    밑에 댓글처럼 해상도와는 상관없어 보입니다 ..
  • profile
    아쿠레오 2014.11.29 05:15

    음.. 그러니까 자세히쓸께요ㅎㅎ?제가 가지고있는 스트립트가 sss작 일반~전설까지하는게 있는데요.

    저는 이?스트립트 수정을해서 신화모드도 할수있게하려고하는데 어렵다고하는말이였어요. 해도 계속실패한다구용ㅎㅎ

  • NOte 2014.11.29 05:19
    음 그러니까 말씀을 드리자면.. 그 스크립트를 올려주셔야 다른분들이 도움을 주실수 있겠죠..?
    보통 일반~신화 레이드 같은경우 9번방 종료후 메인화면 -> 모험하기 눌렀을때 맵에서 특정 좌표 색값을 따서
    위치 파악하고 돌리고 이방식이거든요
  • 로기리 2014.11.29 05:19
    태환님 블로그 가시면 신화까지 되는 스크립트도 배포 중 이신걸로 알고있어요
  • NOte 2014.11.29 05:22
    아... 그런 뜻이였군요 이거 좋은 정보를 얻었네요 저는 그간 지니모션 창크기를 바꾸면 동작을 안하는줄 알고 ( 실제로 잘못 눌러서 조금씩 변형되도 작동은 하지만 불안해서) 항상 잘못 눌렀을때 그냥 지니모션 껏다가 새로 켰었거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로기리님
  • profile
    아쿠레오 2014.11.29 05:28
    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기존에쓰던거 쓰는중입니다..
  • 로기리 2014.11.29 05:21
    그리고 전설에서 딱 끝나게 하는 스크립트는 처음 보는듯 하네요 .
    현재 신화 요폭3 에서 멈추게 하는것까진 봤는데 ,
    노트님 댓글대로 스크립트를 봐야 알거 같네요 .

    그리고 그 문제는 해상도와는 상관없어 보입니다 .
  • 롱롱롱 2014.11.29 10:06
    좋은팁 감사드립니다~^^ 혹시 질문하나 드려도 될까요?? 이번 별되 패치로 인해서 색값 변화가 있어서 일단 눈에 보이는 부분만 일일히 마우스로 좌표 찍고 나오는 색값을 수정해서 넣었는데요 일단은 잘되는데 ㅎㅎ 이게 보통일이 아니더라구요~ 고수님들께서는 변한색값을 수정하실때 '기본 일일스크립트'에 색값색출 명령어를 다 기입하셔서 수정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손으로 할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110000원 팝업이나 55000원 팝업 같은 경우는 뜰때까지 무한정 기다려야 했던 경험이 있어서요~ ㅎ 좋은주말되세요~ 추천쿵~!! 하고 갑니다 ㅎ
  • 로기리 2014.11.29 16:09
    저는 한두군데만 수정해야할때는 그냥 마우스로 푹 찍어서 따올때가 더 많아요 .
    여러곳을 따야할때에는 스크립트 하나에 모든 좌표를 찍어두고 순서대로 스크립트 실행해서 로그에서 골라 따올때가 많구요 .

    제작이나 수정이나 엄청 노가다 스러운건 어쩔수가 없더군요 .

    팝업같은 경우도 해당 해상도에서 뜰때까지 기다려야 하구요 ...
    뭔가 방법이 있긴 하겠지만 저의 미천한 지식으로는 길이 보이질 않네요 ..
  • 롱롱롱 2014.11.29 17:17
    글쿤용... 수가 없는거군요....ㅎ 답변 감사합니다~ 스크립트 제작해주시는분들께는 더더 감사해야겟네요 ㅎ 여간 힘든일이 아니던데 ㅎ
  • 스콜82 2014.11.29 10:24

    좋은팁 감사합니다 그냥 해상도 맞춰쓰는게 쉽겠네요 ㅎㅎ

  • 박부장 2014.11.29 11:47
    역시 엄청난 작업을해야하네요
  • 너는내떡밥 2014.11.29 12:12

    보통 노가다가 아니긴 하네요. ㄷㄷ

  • 다이제스트 2014.11.29 14:29

    아직 명령어들을 잘몰라서 내용을 이해를 잘못하지만..


    지금 지니모션에서 폰으로 매크로 옴기는 작업중인데 도움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한 10번은 더 읽어 봐야겠네요 ㅋㅋ

  • 로기리 2014.11.29 16:10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폰으로 돌릴시에 발열이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핸드폰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비싼폰인데 ㅠㅠ..)
  • 대답 2014.11.30 03:21

    헐~~ 이거 완전 노가다 인듯... 참으로 매크로 스크립트 제작하신분들 대단하세요~~~

  • 로기리 2014.12.01 03:58
    제작하신분들이 정말 수고많이하셨죠 .
    수정할때는 필요한 부분만 잡으면 되지만,
    틀잡는건 손볼곳이 훨~씬 더 많아서 ^^;;
  • 재민아빠a 2014.11.30 03:32

    문제점을 찾아서 수정할수있는게 진짜 능력자신듯 --

  • 로기리 2014.12.01 03:58
    조금만 노력하시면 스크립트 제작도 가능하실겁니다 !
  • 미노쓰쓰 2014.12.03 10:44

    어렵네요ㅠㅠ

  • 로기리 2014.12.04 00:59
    무슨 내용인지만 이해하시면 쉬워요 ~
    정말 간단한 수학과 약간의 잔머리(?) 랄까 ...
  • EcAce 2014.12.06 13:31
    노가다로 수정이 가능할것이라 생각하고 수정을 진행하다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스크립트 짜신분이 주석으로 설명해도 어느상황에 대처해서 만든 명령인지 모르는부분은 좌표값수정이 난처하네요. 예를들면 //모험실패 부분을 작성한 의도를 모른다면 모험실패시 뜨는 검은 화면에서 색값을 가져와야 하는데 이해를 못하니 가져올수없는 그런상황이요
  • 로기리 2014.12.06 15:51
    그런 상황이라면 제작자에게 질문하시는게 제일 빠른거 같네요 .
    어느 상황에 대처한 명령어인지 부터 알아내는게 제일 시급해 보이네요 .
    해당 상황에 대한 대처를 하려면 그 상황에서 색값을 바꾸셔야 하는데
    의도를 모르는 상태라면 어떤 상황을 대처했는지도 모르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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