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로매크로 쉽게 알기 -1
http://tailstar.net/hiromacro/1037615
2부
별이되어라 모든사냥터스크립트를 수정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제가 짜여진 스크립트는 지니모션에 맞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환경에 사용하고 싶어도 좌표, 색값이 맞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수정을 통해 핸드폰이나 다른 환경 지니모션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일단 스마트폰에서 히로매크로를 사용하실려면 기본적인 루팅이 되어있으셔야 합니다.
따로 스마트폰에서 히로매크로 사용법은 포스팅 안하도록하겠습니다.
스크립트 원본은 제 블러그에 있는걸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skylovekdh88/220158482342
명령어는 하나 하나 배우는것보다는 기존에 있는 스크립트에서
x좌표 y좌표 색값만 변경 하면서 배우는것이 좋을꺼라 판단했습니다.
여러 명령어 익히는것보다 하나하나 해보시면
"아 이렇게 인식이되서 진행이되는구나" 라고 이해 하실겁니다.
모든사냥터 자동사냥 스크립트를 수정해보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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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ICE: star 4.2.2
SCREEN_SIZE: 480*800
?
//?9번방 350 652
// 8번방 215 629
// 7번방 218 536
// 6번방 215 448
// 5번방 328 447
// 4번방 325 369
// 3번방 326 256
// 2번방 211 256
// 1번방 204 165
?
// 사냥터에 맞게 아래 부분 좌표를 수정하세요 //
var #go1x 350
var #go1y 237
?
1번방 터치하였을때 동그란 원이? 생기고 그 위치가
x 좌표 y 좌표 color 값 생깁니다.
1번방부터 9번방까지 x좌표 y좌표를 위에 처럼 적어놓으시면
나중에 수정하기 편합니다.?
// 사냥터 입장시 친구 선택 부분 좌표 96 577//
// 친구 선택 사용 안할시 좌표 0 0 으로 수정 //
?
var #friendx 96
var #friendy 557
?
var #color 0? <-- 색값 고정 변수 입니다.
//친구 선택 창
var #ax 455
var #ay 252
var #ac 15527148
친구 목록창이 떳을때 좌표와 색값을 인식하여 목록창이 떳는지 안떳는지 확인하는 변수입니다.
//사냥터
var #gox 421
var #goy 334
var #goc 9493741
?
사냥터 마다 고정적으로 좌표와 색값을 넣어야하는데 맵마다 그게 틀린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 띠부분은 항상 고정입니다. 그래서 저 부분을 이용하여 이곳이 사냥터라는
변수를 만들도록합니다
매크로 시작 부분인데 다른분들 설명도 기가막히게 잘되어있어서
여러 강좌를 보시면 기본적인 틀을 알수있을겁니다.
//매크로 시작 라벨
:start
sleep 100
//루프 라벨
:loop
sleep 10
//사냥터 입장 라벨
:go
sleep 50
getcolor #color #gox #goy? <-- 좌표와 고정변수 색값을 확인 합니다.? 위에 변수를 줬기 때문에 수정 안해도 됩니다.
sleep 50
if #color == #goc? <--- 정해진 색값이 맞을경우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toast 사냥 시작
sleep 1000
touchpress 0 #go1x #go1y <--- touchpress를 통해 go1x좌표, go1y좌표 위에 1번방부터 9번방까지 인식하는 좌표입니다.
sleep 100?????????????????????????????? 사냥터 좌표 색값이 맞으면 이부분을 클릭 합니다.? 수정 안해도 됩니다.
touchUp 0
sleep 500
touchDown 0 169 410? <--- 좌표를 수정할 부분입니다.
??????????????????????????????????? 신발 부족시 팝업 클릭 하는 부분입니다. 주의 하실부분은 2번방 6번방이 클릭 안되게 해야합니다.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else
goto:gogo
endif
//사냥터 입장
:gogo
sleep 1000
getcolor #color #ax #ay? <--- 사냥터 클릭 후 이제 친구목록이 뜹니다.
sleep 50
if #color == #ac
toast 사냥 입장 친구 선택
sleep 1000
touchpress 0 #friendx #friendy? <--- 친구 선택 부분입니다. 친구 삭제가 많아진 관계로 쉽게 수정하기 위해서 넣었습니다.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touchDown 0 33 448?? <-- 던전 입장 좌표 입니다. 꼭 입장하기 뒤에 빈 공터 좌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touchDown 0 169 410? <-- 만약에 친구가 선택하지 않았을때 이대로 던전입장하겠습니까 메뉴가 나옵니다.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else
goto:gogo1
endif
네 이제 사냥터 부분에 왔습니다.
사냥터 부분에서는
3가지 좌표를 이용하였습니다.
모험이 끝나는 터치 부분 ->? 모험 보상 확인 버튼 -> 동료를 얻었을때 확인 버튼
무한 반복을 해야지만 계속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사냥터 입장 라벨
:gogo1
toast 사냥 중....
sleep 500
touchDown 0 52 457?? <-- 동료를 얻었을때 확인 창입니다. 꼭 확인 옆에 빈공터 좌표를 이용하세요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touchDown 0 459 374?? <--- 사냥시에 친구 소환 좌표 입니다.? 이부분은 넣어도 되고 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touchDown 0 169 410 <--?탐험 성공을 하면 터치 스크린 이라고 뜨는데 아무 좌표나 누르게끔 하면 되긴합니다만
????????????????????????????????? ?아래 좌표와 동일하게 써야 다른 좌표에 걸리는게 없이 작동 합니다.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touchDown 0 52 457? <--- 모험 보상이 떳을때 확인 버튼 좌표 입니다. 꼭 확인 버튼 옆 빈 공터를 좌표로 이용하세요
sleep 100
touchUp 0
sleep 500
else
goto:go
end
//루프
goto :loop
//종료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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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간단한 좌표와 색값 변경으로 다른 환경의 스마트폰에서작동하게 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다음번엔 sss작 좌표 색값 부분을 포스팅 할께요~